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은행식초 만들기,만물상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 효능,은행구이,은행잎 살충제

살림9단의 만물상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 효능,은행구이,은행잎 살충제,은행식초 만들기

 

만물상 가을보약 세번째는 은행 그리고 은행식초입니다.은행 냄새는 별로 좋지 않지만 쫄깃한 식감이 좋아 즐겨먹는편인데요..만물상에서는 은행 효능부터 만물상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가 소개가 되었는데 생각보다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 간단하지만 오랜 시간이 걸려서 어떻게 사 먹는게 낫나? 라는 생각도 드는데요.은행의 효능을 높여주는 은행식초 만들기 말고도 은행구이 방법부터 은행잎 살충제 만드는법까지 은행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나왔는데 개인적으로는 은행식초 만들기보다는 은행잎 살충제 만들기가 가장 좋아보이더라구요.식초는 몸에 좋다하지만 먹기가 참 곤혹스럽더라구요.

 

 

은행 효능 고혈압 좋아 '좋은 은행 고르는 방법'

 

 

은행은 물에 넣었을때 물에 뜨지 않으면 좋은 은행이고 물에 뜨면 나쁜 은행이라고 합니다.앞으로 은행 구입하시면 물에 넣어서 확인해보세요.근데 왜 물에 뜨는것일까요? 속이 비었기때문입니다^^

 

 

은행 냄새는 왜 이렇게 고약할까?

 

 

은행의 고약한 냄새는 은행이 지닌 휘발성 물질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은행 알맹이를 감싸고 있는 과육 외피에서 나는 냄새라고 할 수 있습니다.즉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으로 독성물질을 생성해내는것이죠.그래서 냄새도 고약하고 외피를 손으로 만져서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그렇다고 그냥 만졌다고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손으로 외피를 세게 쥐어서 즙이 나왔을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은행 효능,살림9단의 만물상 은행식초 만드는법 '은행식초 만들기 배워보자'

 

 

은행식초는 100% 은행의 외피만을 활용해서 식초를 만드는것을 말하는데요.만물상 은행식초 만들기 만드는것은 쉽지만 은행식초 오랜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은행식초 발효가 이루어질수록 색이 짙어집니다. 3년된 은행식초와 5년 된 은행식초 색상 차이가 확실하게 느껴지시죠? 그렇다면 은행식초 어떤게 좋을까요? 당연히 오래 된 것일 수록 은행식초 효능이 뛰어나겠죠.식초 경우 피로회복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서 저는 감식초를 마시는편인데요. 문제는 식초가 먹기 참 힘듭니다.그나만 일반 식초에 비해 자연 발효 식초 경우 목넘김이 부드럽기는 하지만 그래도 식초는 먹기 힘들더라구요.그리고 식초 그냥 드시면 안되는거 아시죠? 식초는 물에 희석해서 드셔야합니다.특히 위 안 좋은분들은 식초 벌컥 마셨다가 큰일 납니다.괜히 식초 몸에 좋다고 마구 마셨다가 위에 탈 날 수 있습니다.식초와 물 희석 비율은 정해진것은 없지만 대부분 위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 1. 은행식초 만들기 전 은행을 깨끗하게 씻어서 이물질을 제거해주셔야하는데요.소쿠리에 은행을 올리고 물을 뿌려 씻으면 됩니다.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 2.은행 외피와 은행 씨앗을 분리해주세요.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 3.은행 외피만 손으로 주물러서 으꺠주면 됩니다.금세 물이 생긴답니다.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  4.은깨 은행 외피를 병에 넣어서 15~30일간 숙성을 시킵니다.발효가 된 은행 외피는 부피는 줄어들고 물의 양은 많아지게 됩니다.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 5.15~30일 후 발효된 은행 외피를 채나 삼베보자기로 물만 걸러내주세요.그러면 아주 노란즙이 나올꺼예요.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 6.걸러낸 즙을 항아리에 담아주시면 되는데 이때 한지를 꼭 덮어주세요.날파리들이 덤빕니다.하지만 실내 보관시에는 은행식초 만들때 굳이 한지를 덮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여름에는 하는게 낫더라구요.지금은 괜찮을지 몰라도요.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 7.숙성시키면 끝인데요.은행 식초 숙성이 오래 될 수록 더 좋다고 합니다.그리고 5년 발효된 은행식초가 약효에 가장 좋다고 하니 한번 만들어놓고 잠시 기억에서 잊혀주세요.

 

 

그런데 은행식초 5년동안 어떻게 기다립니까?^^ 은행식초 효능 뛰어나다지만 은행식초 5년을 기다려야지만 효과가 좋고 아무리 빨리 먹어도 은행식초 2년 이상 숙성시켜야된답니다.좋은 식초를 마시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한것이죠.

 

만물상 은행 효능 '은행 어디에 좋을까?'

 

 

은행 효능 첫번째로는 폐 기관지에 좋습니다.환절기 감기로 고생하시는분들 잦은 기침때문에 힘들어하는분들은 은행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은행 효능 두번째로는 혈액순환에 좋습니다.은행 효능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데 이유는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때문입니다.

 

은행 효능 세번째로는 고혈압, 심장병 등 성인병 치료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은행 효능 네번쨰로는 야뇨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야뇨증이란 5세 이상에서 비뇨기계에 뚜렷한 이상이 없고 낮 동안에는 소변을 잘 가리다가 밤에만 오줌을 지리는 것을 말합니다.

 

은행 효능 다섯번째로는 다이어트 식품이라는것입니다.100g당 183kcal밖에 되지 않거든요.

 

은행 효능 여섯번째로는 치매예방에 좋다고 하는데요.치매예방과 기억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은행 효능 뛰어나 '만물상 은행구이 방법 배워보자'

 

 

 

 

은행구이 1.달궈진 프라이팬에 겉껍질 깐 은행 알멩이를 넣어줍니다.

 

 

은행구이 2.알멩이가 고루 익을 수 있도록 저어주세요.프라이팬 위에서 팝콘처럼 톡톡 튀어오르면 되는것입니다

 

 

은행구이 3.구운 은행을 젖은 행주에 올려놓고 문질러서 속껍질을 제거합니다..이때 알멩이에 속껍질이 붙어있으면 입안이 텁텁해질 수 있는데다가 속껍질에는 안 좋은 물질이 있으므로 꼭 벗겨내세요.

 

 

은행구이 4.은행을 구울때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 더 좋으며 프라이팬에 구울때에도 한 방울의 기름을 이용해서 구워보세요.

 

은행 효능,만물상 은행잎 살충제 만들기 '쉽고 간단한 은행잎 살충제'

 

 

은행식초 만들기에 이어 이번에 배워볼 것은 은행잎 살충제입니다. 집안에 보이지 않는 집먼지 진드기를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요.은행잎 경우 살균과 살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주우면 책에다가 꽂아놓고 말리면 코팅해서 책갈피로 썼는데 앞으로는 은행잎 살충제 만들어서 여기저기 뿌려봐야겠습니다.

 

 

은행잎 살균제 만들기 1.은행잎이 노랗게 물들면 효과가 작아지므로 꼭 녹색 은행잎으로 음지에서 2~3일 말려주세요.

 

 

은행잎 살균제 만들기 2.말린 은행잎을 작은 주머니에 넣어줍니다.

 

 

은행잎 살균제 만들기 3.은행잎 넣은 주머니를 침구류 등에 넣어주시면 됩니다.이불이나 베개속에 넣어주시면 되겠죠.

 

 

은행잎 살충제 만들기 1.살균작용뿐만 아니라 살충 작용도 하는데요.은행잎에 에탄올을 충분히 넣어주세요

 

 

은행잎 살충제 만들기 2.믹서기에 간 후 물과 희석을 합니다.실내에서 사용할때에는 희석 농도를 옅게 해서 사용해야합니다.

 

 

만물상 은행식초 만드는법(은행식초 만들기)부터,은행 효능,은행구이,은행잎 살충제 만들기까지 다양한 은행 활용법 알아봤는데요.하지만 아무리 은행 효능,은행식초 효능 좋다지만 함부로 재취하면 됩니다.특히  길거리 가로수로 심어진 은행나무의 열매 등 과실들은 기본적으로 지자체의 재산으로 함부로 채취하면 절도죄에 해당돼 처벌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은행열매를 채취하는 행위만으로도 ‘경범죄처벌법 제1조 20호(자연훼손)’에 의거해 1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태료의 형을 받을 수 있으니 그냥 눈으로만 보세요.게다가 길에 떨어진 은행에는 다량의 중금속이 함유되어있을 수 있으므로 주워먹으면 절대 안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