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만물상 모과꿀청 만들기,모과 생강차 만들기,모과의 효능,모과효능,모과연근즙,모과주 담그는법

만물상 모과꿀청 만들기,모과 생강차 만들기,모과의 효능,모과효능,모과연근즙,모과주 담그는법

 

날씨가 추우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습니다.바로 감기인데요.감기나 기침에 좋은 음식 모과 한번쯤을 들어보셨을텐데요.목건강에 좋다는 모과의 효능(모과효능)부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모과꿀청 만들기부터 모과연근즙,모과주 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특히 날씨 추울때 따뜻한 차 한잔이면 몸이 풀리는 느낌이 드는데 목감기 효과적인 만물상 모과 생강차 만들기 또한 배워두시고 올 겨울에는 감기 걸리지 않게 미리 예방하세요~

 

 

만물상 모과 효능(모과의 효능) 1.목에 좋다

 

 

모과의 효능 첫번째는 목을 보호하며 기침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좋습니다.항상 감기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음식에 모과가 꼭 들어가는 이유가 있는것이죠.

 

 

만물상 모과 효능(모과의 효능) 2.비타민C함유량이 많다

 

 

모과의 효능 두번쨰는 비타민c가 많습니다.모과는 비타민c 함유량이 사과의 18배라고 하는데요.모과 조금만 먹어도 사과에 들어있는 비타민c 보다 훨씬 많이 섭취할 수 있겠네요.비타민c 하면 사과나 딸기 많이 생각했는데 이제 모과가 대세네요.

 

만물상 모과 효능(모과의 효능) 3.독감 바이러스 예방

 

 

모과의 효능 세번째 독감 바이러스 예방합니다.모과 추출물로 인플렌자 A바이러스를 치료했을때 감염정도를 나타내는 병원균의 부위가 70%까지 줄어든다고 합니다.그러니 올 겨울 모과로 독감 걸리지 않게 예방하시면 되겠죠.하지만 독감 예방주사는 맞는게 좋습니다.^^

 

만물상 모과 효능(모과의 효능) 4.폴리페놀 성분 풍부

 

 

모과의 효능 네번째 모과에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는 식품의 장점은 몸속에 좋지 않은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한답니다.항상 피곤하신분들 경우 활성산소가 많이 쌓여있는 경우가 많죠.

 

만물상 모과 효능(모과의 효능) 5.척추 근육 관절 좋다

 

 

모과의 효능 다섯번째는 척추 근육 관절에 좋습니다.아니 모과가 무슨 척추 근육 관절에 좋다는것인지 이 얘기 한번 처음 들어보신분들 많으실꺼예요.헌데 모과가 허리와 다리의 근육 관절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모과를 먹으면 잔근육이 붙는다는것인데요.이밖에 모과 효능으로는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탁월하기때문에 다리경련,저림,강직 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만물상 모과 효능(모과의 효능) 6.하지불안증후군에도 모과가 좋다

 

 

모과의 효능 여섯번째 중년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하지불안증후군에도 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아무래도 중년이 될수록 에스트로겐의 분비감소와 남성에 비해 다리 근육이 약하기떄문이라 할 수 있는데 모과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과의 효능 더 높여주자 '만물상 모과 생강차 만들기'

 

 

생강차 만들기 집에서도 많이 만들어서 드실텐데요.저는 지난번 생강차 만들기 도전했다가 너무 힘들고 번거로워서 얼마전에는 그냥 마트에서 구매했는데 문제는 맛이 너무 없더라구요.생강차 구입하실때에는 잘 따져보세요.맛 차이가 심하더라구요.

 

 

만물상 모과 생강차 만들기 재료는 말린 모과를 활용하는데요.말린 모과를 이용하는 이유는 과육성분을 최대한 느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만물상 모과 생강차 만들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말린 모과 20g에 얇게 썬 생강 10g을 물 500cc에 함께 넣고 20분간 끓이면 되거든요. 흔히 집에서 만드는 생강차는 꿀 넣고 절이는데 모과 생강차 만들기는 그냥 말린 모과와 생강만 넣고 끓이면 됩니다.되게 간단하죠.

 

놀라운 모과의 효능 '만물상 모과꿀청 만들기'

 

 

 

모과꿀청 만들기 1.말린 모과 200g을 물 3리터에 넣어줍니다.이때 비율은 자유롭게 조절하시면 되요.정확하게 얼마 이렇게 따지지 않아도 됩니다.

 

 

모과꿀청 만들기 2.물에 넣은 말린 모과를 1시간 정도 중불로 끓여줍니다.그러면 모과가 익으면서 빨갛게 우러나올꺼예요.

 

 

모과꿀청 만들기 3.모과물이 완성이 되면 생강 100g을 즙을 낸 후 모과 물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모과꿀청 만들기 4.설탕 200g과 물 200을 넣고 20~30분간 졸여줍니다.30분정도 되면 걸쭉해지게 되는데요.그러면 모과꿀청 만들기 완성되는것입니다.

 

 

모과꿀청 만들기 5.보관은 꼭 식힌 후 병에 담아주셔야하는데요.뜨거우면 수증기가 생겨 부패할 수 있거든요.모과꿀청은 한 숟가락씩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환절기에 몸살기운이 있거나 목이 안 좋을때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모과 효능 높이는 방법 '만물상 모과주 담그는법'

 

 

모과 효능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모과주 담그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모과주 담그는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해볼만하더라구요.만물상 모과주 담그는법 지금부터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과주 담그는법 1.깨끗이 씻은 생 모과를 얇게 썰어줍니다.

 

 

모과주 담그는법 2.모과가 완전히 잠기도록 담금주를 부어주세요.

 

 

모과주 담그는법 3.이렇게 3개월동안 숙성을 시켜야하는데요.하루에 한두잔 반주로 음용하시면 좋다고 하는데 모과주 담그는법은 쉬운데 3개월 숙성 과정이 조금 기네요.

 

 

모과 효능 높이는 방법 '만물상 모과연근즙 만들기'

 

 

 

모과연근즙 만들기 1.얇게 썰어 물에 담가둔 모과와 그 물을 믹서에 넣어줍니다.

 

 

모과연근즙 만들기 2.믹서기를 이용해서 모과를 잘 갈아줍니다.

 

 

모과연근즙 만들기 3.잘 갈린 모과를 면보에 넣어 즙을 짜주세요.

 

 

모과연근즙 만들기 4.껌질 벗긴 연근을 강판에 갈아줍니다.

 

 

모과연근즙 만들기 5.갈아놓은 연근에 모과즙을 적당량 붓고 섞어주세요.이렇게 만든 모과연근즙은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먹으면 좋습니다.

 

 

물상 모과꿀청 만들기,모과 생강차 만들기,모과의 효능,모과효능,모과연근즙,모과주 담그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목을 시원하게 하는 목캔디에도 모과가 들어갔듯이 모과는 목건강에 아주 좋은데요.추운 날씨와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 목감기 예방이나 평상시 목을 많이 쓰는분들 또는 기침 가래가 끊이지 않는분들은 모과를 드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