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음식 먹고 면역력 높이는 운동 방법 따라하자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음식 먹고 면역력 높이는 운동 방법 따라하자

 

면역력이 떨어지면 병에 걸리기 쉬운데요.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무엇이고 평상시 쉽게 할 수 있는 면역력 높이는 운동 방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평상시 감기 잘 걸리는분들이 면역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은데요.이제 날씨도 더 추워지는데 평소 면역력 높이는 방법(면역력 높이는 음식,면역력 높이는 운동 방법) 알아두시면 감기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먹자'

 

면역력 높이는 음식 '마늘'

 

 

예전에 중중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SARS)이 유행했을 때 중국에서는 마늘이 사스 예방에 최고 음식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마늘은 면역증강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독감 등 각종 감염성 질병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하지만 하나 먹고 나면 입냄새때문에 고통스럽지만요.

 

 

면역력 높이는 음식 '녹차'

 

 

면역력 높이는 음식 녹차에는 인체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으로 알려진 사포닌이 함유되어있습니다.또한 녹차와 홍차에는 면역세포의 반응을 촉진하는 물질이 들어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구요.

 

면역력 높이는 음식 '석류'

 


항산화물질이 꽉 찬 과일이 바로 석류인데요.약 600개의 씨가 들어 있는 석류는 녹차나 적포도주보다 항산화 성분이 3배 가까이 많으며 산화를 억제하는 성분은 체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비타민C'

 

 

비타민C는 체내에서 바이러스와 맞서 싸우는 림프구, 백혈구 등의 전투력을 높여 주는데요.비타민C는 키위, 파인애플, 오렌지, 토마토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키위에는 100g 당 비타민C가 100㎎나 있어 오렌지의 2배, 사과의 6배나 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아연'

 

 
면역력 높이는 음식 굴과 쇠고기가 있는데요.이 음식들에 들어있는 성분 아연은 인체 면역 시스템에 꼭 필요한 미량 영양소로서 항체 생산에 쓰이며 독감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바나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 바나나는 백혈구를 구성하는 비타민 B6, 면역 증강 및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등이 들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답니다.요즘은 이걸로 다이어트 하는분들도 많지만 면역력 강화에는 바나나만큼 좋은게 없지요

 

면역력 높이는 음식 '김치'

 

 

면역력 높이는 음식 김치는 향균성,소염성,항돌연변이성,항암성등을 통한 질병을 예방하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요.특히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생체리듬을 조절하기도 하지요

 

면역력 높이는 음식 '호박'

 

 

면역력 높이는 음식 호박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과 칼륨 섬유질 비타민C 등이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황도'

 

 

면역력 높이는 음식 황도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요.게다가 황도는 백도보다 베타카로틴.유기산,무기질이 더 많이 들어있기에 니코틴을 제거하며 독성물질을 없애줍니다.담배 많이 피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키우는 생활 습관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 1.수면시간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적당한 수면시간이 중요하다고 합니다.규칙적으로 취침과 기상 시간을 정해 자는 것이 수면의 질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데요.. 성인의 경우 하루 7~8시간, 만 6세 이하 어린 아이는 12시간 이상 수면을 취해야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특히 밤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의 시간대는 세포를 재생시키고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이 강하게 분비되기 때문에 가급적 잠을 자는 게 좋구요.

 

면역력 높이는 방법 2.긍정적인 사람이 되어라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긍정적인 사람이 되라고 하는데요.긍정적인 사람은 면역력도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행복할수록, 긍정적일수록, 희망적일수록 사람은 스트레스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의학치료나 충고에 더 잘 따르기 때문에 병에서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3.청결해라

 

 

면역력 높이는 방법 청결에 신경쓰셔야하는데요.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 등 청결에 신경을 쓰고, 입안을 자주 씻어내는 게 좋습니다.특히 면역력이 약한분들은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공기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밤에 잘 때 문을 꼭 닫고 자야하며 새벽이나 저녁에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4.건강한 식사

 

 

면역력 높이는 방법 인스턴트 식품은 피하는게 좋습니다.무엇보다도 당분이나 포화지방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세균을 퇴치하는 면역 세포를 억제하는데요. 너무 짜거나 단 음식을 피하고 항산화제가 풍부한 좋은 음식을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5.적당한 체중 유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 적당한 체중을 유지해야하는데요.연구결과, 과체중이나 비만은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 이유는 과도한 지방세포는 신체 조직에 손상을 주는 염증을 초래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역시 살 찌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운동 방법은?'

 

 

매일 적당히 운동을 하면 감염을 퇴치하기 위해 우리 몸이 생산하는 세포의 숫자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그렇다면 면역력 높이는 운동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면역력 높이는 운동 방법 1.규칙적으로 해라

 

 

보통 1주일에 3회에서 5회, 1회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이상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운동을 무리하게 몰아서 하는 경우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그러니 적당하게 자주 하시는게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운동 방법 2.빨리 걷기

 

 

팔다리를 움직이면 위장과 심장의 기혈순환이 원활해지고, 머리로 기의 소통이 제대로 되어서 건강한 뇌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특히 약간 빨리 걸으면 뒷목의 뻐근함도 가시고 어깨통증도 줄일 수 있으며 빠른 걸음으로 적당히 걸으면 몸 전체를 이완 상태로 만들어 온몸의 순환기능도 강화되면서 면역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면역력 높이는 운동 방법 3.발끝치기 운동

 

 

발끝을 치는것만으로도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방법이 정말 간단해요.발은 나란히 모아준 후 발과 무릎을 같이 벌렸다 오므렸다 해주는것입니다.발끝치기 운동은 http://happy-box.tistory.com/3472 을 참고하세요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음식,면역력 높이는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평상시 운동도 열심히 하시고 외출 후에는 꼭 손 닦으시고 인스턴트보다는 건강한 음식을 많이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