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군무원 합격자 발표,군무원 시험 일정 및 군무원 시험과목(군무원 연봉,군무원 월급)

군무원 합격자 발표,군무원 시험 일정 및 군무원 시험과목(군무원 연봉,군무원 월급)

 

군무원 합격자 발표는 9월 30일 해군 군무원 합격자 발표를 시작으로 공군, 국방부, 육군 군무원 합격자를 발표하는데요.도대체 군무원이 뭔가? 하는분들 계실꺼예요.그래서 근무원이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군무원이 되기 위한 군무원 시험 일정 및 군무원 시험과목은 어떻게 될까요?.그리고 국방부 군무원 얼마나 받는지 군무원 연봉과 군무원 월급에 대해서도 알아볼텐데요.군무원 준비하시는분들은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국방부 군무원 경쟁률 엄청 높은데...

 

 

 

올해 군무원 채용시험의 각 군별 선발인원은 국방부 249명(공채 126명, 특채 123명), 육군 305명(공채 254명, 특채 51명), 공군 225명 (공채 194명, 특채 31명), 해군 277명(공채 257명, 특별채용 20명) 등인데요.

 

올해 국방부 군무원 시험 일반행정직 9급은 2360명이 지원해 167.6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군무원이란 무엇인가?

 

 

군무원은 국군에 소속되어 군의 관리사무나 후방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을 말하는데요.군무원 채용시기는 5월경에 시행하고 그 외에 각 부대별로 채용시험이 수시로 있습니다.

 

근무원의 종류는?

 

일반군무원 - 기술·연구 또는 행정일반에 대한 업무담당,행정, 군사정보 등 61개 직렬 (계급구조 : 1~9급)

기능군무원 - 기능적인 업무담당,기계, 이미용 등 19개 직렬 (계급구조 : 기능6급 ~ 기능9급)

별정군무원 - 특정업무담당,교관, 예비군관리 등 7개 직무분야 (계급구조 : 1~9급 상당)

 

계약군무원 - 일반계약군무원,전문계약군무원

 

군무원 합격자 발표 언제?

 


군무원 합격자 발표는 9월 30일 해군 군무원 합격자 발표를 시작으로 공군 10월2일, 국방부 10월7일, 육군 10월10일 각각 발표될 예정입니다.


해군 군무원 합격자들은 본인이 직접 등록을 해야한다는 것 기억해두시구요. 제출 서류는 채용후보자 등록원서, 신체검가서, 병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이 있습니다.

또한 채용합격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임용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합격의 효력이 상실이 되는데요.채용후보자 명부 유효기간은 2년이며 임용일은 2014년 11월 1일 이후입니다.

 

국방부 군무원 연봉 및 근무원 월급 얼마나 될까?

 

 

국방무 군무원 연봉 초봉 1천500만원으로 알려져있는데요.즉 군무원 월급 경우 9급은 초봉이 120만원 수준입니다.군무원 월급 얼마 안되네...할 수 있는데 호봉제이다보니 호봉이 높아질수록 받는 돈은 많아지게 됩니다.

 

군무원 연봉,군무원 월급 이렇게 적은데 왜 이렇게 군무원이 인기일까요? 바로 취업난이 안 좋다보니 안정적인 직장에 대한 선호도로 인해 군무원 응시하는분들이 많아지는것이죠.

 

2014 군무원 시험 일정 군무원 시험 과목은?

 

 

 

시험방법 :1차(필기)-객관식 4지 선다형 출제

합격자:필기- 매 과목 만점의 40% 이상 득점 (전과목 평균 60% 이상인자 중 고득점자순으로 합격자가 결정이 되며 동점자가 있을 경우 모집인원과 관계없이 합격이 됩니다)


출제수준:9급 군무원 시험의 출제수준은 고졸 수준입니다

 

군무원 시험과목 직군 직렬 계급별로 자세히 알아보자

 

 

군무원 시험 응시 자격 안내

 

 

※ 최종시험의 시행 예정일이 속한 연도에 위의 계급별 응시 가능 연령에 해당하여야 함.
    다만 위의 응시상한연령을 1세 초과한 자로서 1월1일에 출생한 자는 응시가능

※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제대군인, <병역법>제26조 제1항에 의한 공익근무요원,
     제34조에 의한 공중보건의사 · 징병전담의사 · 국제협력의사, 제34조의 6에 의한 공익법무관, 제34조의 7에 의한 공익수의사,
     제37조에 의한 전문연구요원, 제38조에 의한 산업기능요원이 복무기간이 만료되어 시험에 응시할 경우 상기 응시상한 연령을
     다음과 같이 연장함. (복무기간 1년 미만은 1세, 1년 이상~2년 미만은 2세, 2년 이상은 3세 연장)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 제4조에 의한 중증장애인은 3세, 그 밖의 장애인은 2세로 응시 상한연령을 각각 연장함.

 

군무원 시험 가산점 내용 살펴보면....

 

  - 만점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점수 가산(전산직렬 제외)
  - 가산자격증은 1개만 인정됨
  - 구비서류 : 워드프로세서, 정보처리기사 등 자격증 사본 또는 증명서 1부

 

 

 군무원 가산점 유의사항

 

  - 가산특전은 필기시험 시행 전일까지 발행한 취업지원대상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에게 부여하며, 필기시험 매 과목 4할이상 득점자에 한하여 부여합니다.
  - 취업지원대상자 가점과 자격증 가산점은 각각 적용
  - 가산점이 중복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적용
     * 취업지원대상자 + 자격증소지자 ⇒ 취업지원 + 자격증 가산
     * 2개이상의 자격증 소지자 ⇒ 유리한 자격증 1개
  ※ 가산특전을 받고자 하는 자는 증명서 원본 또는 자격증 사본 1부를 필기시험 당일 시험감독관에게 제출(6급 이하에 한함, 기한 내
      미제출시 가산특전 미부여)

 

군무원 시험 무료 모의고사 기출문제 받기 (링크)

 

군무원 시험을 준비하는분들이 많아지다보니 군무원 경쟁률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평상시 기출문제 같은걸 열심히 풀어보시는게 좋습니다.현재 2014 군무원 시험은 합격자 발표만을 남겨놓고 있는데 2015 군무원 시험을 목표로 하시는분들은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