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청소할때 세제가 없다면 '천연세제 활용법,세제 대용 식품 6가지'

청소할때 세제가 없다면 '천연세제 활용법,세제 대용 식품 6가지'

 

청소는 해야되는데 세제가 없으면 난감해지는데요.이럴때 세제 대용할만한 놀라운 식품들이 있답니다. 세제와 같은 효과를 내준다고 하는데요. 혹시라도 청소하다가 세제가 없으면 당황하지마시고 집안에 이런 식품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지금부터 쳔연세제 활용법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세제 활용법 1.가죽 닦을때에는 바나나 껍질

 

 

바나나 먹고 남은 껍질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이 바나나 껍질이 의외로 쓸모가 있답니다.가죽 제품을 닦을 때 유용하게 쓰이는데요.껍질 안쪽으로 문지른 뒤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면 된답니다.바나나에 포함된 칼륨이 가죽 표면에 긁힌 자국을 보이지 않게 해주는데요.. 단 일부 가죽 제품 중에는 특수한 방식으로 가공된 것도 있으니 사용 시 잘 보이지 않는 부분에 먼저 시험해보고 사용하고 만일 고가의 제품이라면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괜히 섣불리 건드리다가 망칠 수도 있거든요.

 

 

천연세제 활용법 2.녹 제거에는 감자가 최고야

 

 

녹이 슨 제품들은 어떻게 닦아야 될까요? 바로 그 해답은 감자에 있습니다.베이킹소다를 섞으면 옥살산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녹을 분해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그리고 식초나 콜라, 레몬주스에도 녹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천연세제 활용법 3.금속 제품을 닦을때에는 토마토케첩

 

 

뇟쇠(황동)나 구리, 은과 같은 금속을 닦을 때 좋다고 하는데요. 필요한 부분을 케첩으로 문지르고 젖은 수건으로 잔여물을 닦아내면 이런 금속으로 만든 제품이 깨끗해진다고 합니다.

 

천연세제 활용법 4.목재로 된 벽이나 문 바닥에는 마요네즈

 

 

목재로 된 벽이나 문, 바닥 등에 붙은 오염물을 제거하고 싶을 때 마요네즈로 문질러 준 뒤 마른 수건으로 닦으면 되는데요. 마요네즈에 포함된 유분이 얼룩 제거제 효과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천연세제 활용법 5.물때에는 자몽

 

 

물때 지긋지긋하죠.하지만 자몽만 있으면 해결 됩니다. 반으로 자른 자몽에 소금을 뿌려 문지른 뒤 다시 스펀지로 닦아내면 쉽게 지울 수 있는데요.상해서 먹지 못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서 물때를 지워보세요.

 

천연세제 활용법 6.찌든때에는 김빠진 콜라

 

 

 

콜라 마시고 남으면 김은 빠져서 맛도 없고 그냥 버리기는 아까운데요.이럴때에는 탄산음료를 그냥 버리기보다는 변기에 붓고 잠시 내버려둔 다음 화장실 솔로 문지르면 찌든 때도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만약 콜라가 없다면 식초를 이용해보세요.식초 역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