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엄지의제왕 탈모에 좋은 운동,흰머리,새치 예방법 엄지의제왕 발모밥 만드는법은?

엄지의제왕 탈모에 좋은 운동,흰머리,새치 예방법 엄지의제왕 발모밥 만드는법은?

 

엄지의 제왕 탈모 방송에서는 발모팩,발모차,발모수 말고도 발모밥을 소개하였는데요.지난 방송에서 발모밥 만드는법에다가 엿기름을 추가하여 효능을 더 늘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굳이 발모팩 만들기 힘들다는분들은 엄지의제왕 탈모에 좋은 운동 방법들이 있으니 틈틈히 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그리고 흰머리 새치 차이점과 흰머리 새치 예방법도 알아두시구요.나이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나는것이 흰머리 새치이지만 그래도 거울을 통해 볼때마다 속상하잖아요.내가 이렇게 늙었나? 라는 생각도 들어 우울해지도 쉽상이구요.

 

 

엄지의제왕 탈모 '가을에는 왜 머리가 더 빠지는걸까?'

 

 

가을의 탈모 현상은 계절과 관련은 없고 가을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사람들은 천고마비의 계절이기때문이라는데요.이게 뭔 얘긴가? 싶은데요.바로 가을에는 체지방이 늘어나게 되는데 겨울을 이겨내기 위한 지방으로 늘어나는 피지선에 탈모효소가 서식하게 되는것이죠.그렇기에 탈모를 예방하려면 피지선을 줄여야하고 한마디로 살이 찌지 않게 체중 조절을 해야한다는것입니다.

 

특히 비만인 경우 머리카락 가늘어지고 모낭이 넓어지고 두피 염증이 증가하게 된다고 하네요.그리고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다는데 평소에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먹는것도 문제이지만 자외선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엄지의제왕 탈모 '가을 탈모 예방에는 콜라겐'

 

 

콜라겐 하면 떠오르는것이 뭔가요? 돼지껍질인데요.하지만 돼지껍질보다 더 콜라겐이 많은게 북어껍질이라고 하네요.북어껍질과 레몬즙을 복용후 두피 변화를 살펴보면 진피층이 15% 증가했다고 합니다.

 

 

근데 저 방송보다가 깜짝 놀랐답니다.방송에 돼지껍데기 사진이 나오는데 제가 예전에 찍은 사진이더라구요.사진에 출처를 안 집어넣었더니 여기저기 굴러다니더니만 결국 방송에도 나오네요.예전에는 브로콜리 사진도 여기저기 뉴스에 나와서 이런일도 있구나 했는데 말이예요.^^ 캡쳐 속 저 돼지껍데기 사진 제가 찍은것이랍니다..

 

엄지의제왕 탈모에 좋은 운동과 좋지 않은 행동

 

 

탈모에 좋은 운동으로 물구나무 서기가 있는데요.머리 뒤쪽 혈류량이 5배이상 증가된다고 합니다.하지만 노약자는 물구나무서기가 힘들죠.이럴때에는 침대에서 2~3분 머리를 뒤로 젖히는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운동으로 박수치기가 있는데요.박수치기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탈모 효소를 감소시킵니다.아침에 박수치기 3분 취침전 발바닥 치기 3분 하시면 됩니다.

 

 

허나 탈모에 좋지 않은 행동도 있습니다.베게를 높게 베면 안되는데요.베개가 높으면 목이 꺽여 두피 혈액 공급을 방해하는데 수건을 5cm높이로 말아서 베고 자는것이 좋습니다


엄지의제왕 발모밥 만드는법

 

 

 

발모밥 만드는법은 어렵지 않습니다.현미와 조 수수를 넣고 밥을 하면 되거든요.단 발모밥 만드는법 비율이 중요합니다.현미 92%  조 4% 수수4% 로 만들어야 되거든요.어떻게 보면 발모밥 만드는거 번거롭고 귀찮을 수 있는데요.그래도 먹으면 좋아진다고 하니 머리 빠져서 고민인것보다는 낫겠죠.

 

발모밥 만드는법에 엿기름을 추가해서 만든다

 

 

발모밥은 현미 92%  조 4% 수수4% 로 만들면 되는데 발모밥에 엿기름을 추가하면 소화력 향상에 맛까지 좋아진답니다.엿기름은 두세스푼 정도 넣으면 됩니다.

 

 

발모밥에 엿기름을 넣는 이유는 엿기름은 맥아로 불리우는데요.대표적인 천연소화제로서 곡식 중독 해독제로도 사용이 됩니다.효과적인 곡물 섭취를 돕는것이죠.


엄지의제왕 탈모 '흰머리와 새치의 차이는'

 

 

흰머리는 두피 노화로 색소가 빠지는 현상이며 새치는 면역계 이상으로 색소가 빠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중년의 흰머리는 노화의 전조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흰머리가 모판처럼 섞여있는것이 새치인데 머리카락은 안빠지고 색소만 빠지는것입니다.

 

 

흰머리는 약간 회색을 띄는데 가늘어지면서 빠집니다.새치는 은색을 띄고 굵구요.

 

엄지의제왕 탈모 흰머리 예방법 '아마씨 들깨 현미 먹자'

 

 

어두운곳에서 취침을 해야하는데 멜라닌과 멜라토닌이라는 물질이 나옵니다.그리고 반신욕을 하는것이 좋으며 식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아마씨 들깨 현미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현미에는 칼슘,칼륨,마그네슘이 있는데 멜라닌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현미에는 트립토판 타이로신이 있는데 이게 바로 멜라닌의 재료가 되기에 검은 머리 만드는데 효과가 있다는것입니다.

 

엄지의제왕 탈모 새치 예방법 '호두 죽순 캐슈너트'

 

 

아미노산 식품을 먹어주는게 좋은데 새치의 원인은 스트레스이기에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주는게 좋은것이죠.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해서 멜라닌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엄지의제왕 탈모 방송을 보면 탈모도 나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해주는데요.발모팩도 좋고 발모차도 좋고 발모밥도 좋으니 자신에게 가장 맞는걸로 편한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하지만 단 시간내에는 효과 보기 어려우므로 꾸준히 하셔야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mbn엄지의제왕으로 화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