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우슬 효능,우슬의 효능,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 우슬 먹는법,우슬의 부작용,우슬차 만들기

우슬 효능,우슬의 효능,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 우슬 먹는법,우슬의 부작용,우슬차 만들기

 

내 무릎 건강을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우슬이라는 식품이 있는데 저는 우슬이라는것 방송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답니다.보기에는 무슨 나물처럼 생겼는데 우슬 효능(우슬의 효능)이 그렇게 뛰어나다고 하네요.하지만 우슬 부작용도 있기에 임산부는 절대 먹으면 안됩니다. 무릎 살리는 비법 우슬차 만들기부터 우슬 먹는법과 우슬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우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 우슬 효능(우슬의 효능)

 

 

우슬은 소의 무릎과 비슷하게 생겨서 붙은 이름인데요.왜 우슬이라 하는지 궁금했는데 역시 이유가 있었습니다.어떠세요? 비슷해보이나요?

 

우슬 효능(우슬의 효능)을 살펴보면 관절에 생긴 염증때문에 유발된 통증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급성이 아닌 만성통증에 좋다고 합니다.즉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음식이 바로 우슬인것이죠.

 

 

우슬 효능(우슬의 효능)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슬은 말린 우슬과 생 우슬 두가지 모두 활용할 수 있는데요.생 우슬을 익히거나 말려서 활용할 경우에는 간장과 신장을 보강해주기까지도 한답니다.무릎건강뿐만 아니라 다른 효능들도 있는것이죠.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우슬 효능(우슬의 효능)은 무릎 건강이겠죠.한의서에는 근육과 인대 그리고 힘줄등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요.무릎이 좋지 않은분들 관절 통증으로 고생하시는분들은 우슬을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듯 싶네요.

 

우슬 효능(우슬의 효능)으로 체력회복이 있습니다.몸이 아프거나 체력이 많이 떨어졌을때 체력을 보강해준다는것이죠.우슬 효능으로 어혈제거에도 효과적인데요.어혈이란 체내에 있는 피가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고 한 곳에 맺혀져있는것을 말하는데 우슬이 어혈을 풀어준다는것이죠.하지만 우슬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먹어도 되는것은 아닙니다.

 

우슬 부작용 '임산부는 절대 안돼요'

 

 

우슬은 자궁을 수축하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거든요.하지만 오히려 출산후에는 우슬 물을 끓여서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그러니 임산분들은 절대 안되고 출산후에는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 우슬 먹는법 '우슬차 만들기'

 

 

 

우슬차 만들기 1.생 우슬 뿌리를 깨끗이 세척해서 준비합니다.

 


우슬차 만들기 2.씻은 우슬 뿌리를 찜기에 넣고 15분간 찐 후 말려주세요


 

우슬차 만들기 3.말린것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물에 넣고 끓입니다.

이때 우슬이 100g이면 물의 양은 2리터 넣어주세요

 

 

우슬차 만들기 4.처음에는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우슬차 만들기 5.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에 1~2시간정도 끓입니다.

 

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 우슬 먹는법 '우슬가루 만들어서 먹자'

 

 

우슬가루를 만들어서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우슬가루는 밀가루처럼 고운 가루 형태로 이렇게 한번 만들어놓으면 오랫동안 먹기 편하죠.

 

 

우슬가루는 만드는 법은 생 우슬을 찜기에 찐 뒤에 말려줍니다.

 

 

그리고 말린 우슬을 제분소에 맡겨서 가루로 만들면 되는데요.이걸로 뜨거운 물에 넣고 차처럼 타서 마셔도 좋다고 하네요.

 

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 우슬 먹는법 '다양한 음식에 활용'

 

 

또한 우슬가루는 수제비 반죽,칼국수 반죽 또는 밥을 집을때 넣으셔도 되는데요.우슬이 다양한 음식에 활용해도 좋을만큼 여러 음식들과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우슬물에 우슬 뿌리 넣어 만든 장아찌인데요.이것도 맛이 기가막히다고 하는데 이것말고도 물김치 만들때 우슬 우려낸 물 넣어도 좋고 우슬 티백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 우슬 가격은  300g에 2~3만원인데도 있고 어떤곳은 600g에 3만원정도 파는곳도 있는데요.구입하실때 가격 비교는 필수일듯 싶네요.대신 구입은 온라인으로 손쉽게 구매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