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먹기만해도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8가지 '피부야 예뻐져라'

먹기만해도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8가지 '피부야 예뻐져라'

 

먹기만해도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는데요.평소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탄력도 떨어지고 주름도 남들보다 눈에 띈다면 미국 건강생활잡지 프리벤션에서 소개 된 피부의 건강과 외모를 가꿔주는 음식들은 어떤게 있는지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시고 꼭 챙겨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상큼한 레몬'

 

 

 

레몬에는 피부를 젊게 하는 데 중요한 요소인 콜라겐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가 죽는 것을 방지하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케일

 

 

케일에는 미용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도와줍니다.또한 케일은 건강한 피부에 필요한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하기에 주스로 마시거나 마사지를 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케일에는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햇볕으로 인한 염증과 주름살이 피부에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니 노화방지를 목적으로 케일 많이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겠죠.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오이'

 

 

오이로 팩 하시는분들 많죠.오이를 하고 나면 피부에 수분감이 느껴지는데 이처럼 오이는 수분을 지켜주는 자연의 만병통치약이라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오이에는 비타민B와 C, 아연, 철분, 엽산,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이 들어 있기에 오이가 집에 굴러다니고 있다면 오이썩을때까지 내버려두지 마시고 오이팩 꼭 해보세요.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해초'

 

 

비타민 B와 철분 같은 미네랄이 있어서 피를 잘 돌게 하여 환한 피부를 만들어주는데요.특히 해초는 소금기는 적고 요오드가 많아서 갑상선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파파야'

 

 

파파야는 몸에서 비타민A로 변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랍니다.파파야 먹는것도 좋지만 과즙을 이용해서 세안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과즙을 얼굴에 바르고 3~5분 후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됩니다.하지만 피부가 약하거나 건성피부는 주의해야합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호박씨'

 

 

아연이 부족하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부족한 아연을 섭취하려면 답은 호박씨에 있습니다.호박씨에는 아연이 많거든요.게다가 호박씨는 머리카락, 손톱, 피부를 강하게 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성분들이 풍부합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치아시드'

 

 

최근 치아시드가 인기인데요.치아시드는 피부와 두피에 영양을 주는 필수 지방산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하답니다. 또한 유해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아주는 피부 보호 항산화제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양배추'

 

 

양배추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지만 피부에도 아주 좋은데요. 섬유질이 풍부하며 노화방지 항산화 작용 효과도 있는데다가 비타민C도 많다고 합니다.그러니 변비도 피부도 양배추 하나면 거뜬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