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내몸사용설명서 변비에 좋은 식품,변으로 보는 건강법,내몸사용설명서 쾌변 음식

 내몸사용설명서 변비에 좋은 식품,변으로 보는 건강법,내몸사용설명서 쾌변 음식

 

변비로 고생하시는분들 많죠.내몸사용설명서 변비에 좋은 식품과 장 마사지 방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항상 화장실에 들어가기 두렵다..하는분들은 내몸사용설명서 쾌변음식,변비에 좋은 식품 많이 드시고 평소 장 마사지 하시면서 이번 기회에 변비 탈출 하시길 바랍니다.우선 내가 만성변비인지 확인을 해봐야겠죠.그리고 변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 변으로 보는 건강법부터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변으로 보는 건강법

 

 

변으로 보는 건강법 1번은 먹는것이 적거나 많이 참는분들이 이런 변을 본다고 합니다.또한 치열과 같은 항문질환이 있을 경우에도 해당이 됩니다.

 

변으로 보는 건강법 2번은 먹는양과 수분 섭취가 적을때이며 3번은 먹는 양은 충분하지만 수분 섭취가 부족할때입니다.

 

변으로 보는 건강법 4번5번6번은 대장시 수분을 흡수하지 못할때 문제가 되는데 4번 경우 대장암을 의심해봐야하며 주의가 필요합니다.5번과 6번은 크론병,궤양성 대장암을 조심해야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색으로 알아보는 건강

 

 

짜장면 같은 색상은 위궤양,식도정맥류,상부위장관 출혈의 위험이 있으므로 위내시경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가 나오는것 어두운 빨간색은 대장암을 의심해봐야하며 선홍색은 치열,치핵등의 항문질환을 의심해봐야합니다.하지만 직장암일때에도 선홍색일 수도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만성변비 진단 기준은?

 

 

만성변비 기준은 5개인데요. 이 중에서 2개 이상의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될때 만성변비가 있는것으로 봅니다.그리고 만성변비가 의심되면 대장내시경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변비에 좋은 식품,쾌변음식 '고구마와 배'

 

 

변비에 좋은 식품 고구마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배는 수분이 85~88%를 차지하고 있는데요.변을 부드럽게 해서 수분 부족으로 인한 변비를 예방합니다.

 

하루에 배와 고구마 각각 1개씩 먹으면 좋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변비에 좋은 식품,쾌변음식 '토마토

 

 

변비에 좋은 식품 토마토는 섬유소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데요.이 밖에도 토마토에는 구기산,사과산등이 위액을 분비,소화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특히 토마토는 변비와 설사에 도움을 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변비에 좋은 식품,쾌변음식 '양배추와 다시마'

 

 

변비에 좋은 식품 다시마는 알긴산 성분이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 효과가 있으며 장내의 발암물질을 배출시켜 대장암을 예방합니다.양배추는 설포라판 성분이 체내 해독을 돕고 소화성 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 박멸하며 비타민 A,C가 풍부하여 독소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변비에 좋은 식품,쾌변음식 '바나나'

 

 

변비에 좋은 식품 바나나의 펙틴 성분은 몸속의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배출하기에 변비에 도움을 주는데 덜 익은 바나나는 오히려 변비를 악화시킨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변비에 좋은 장마사지 방법

 

장운동이 원활하지 않을때에는 변비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피부까지 푸석해진다고 하는데요.장 마사지 방법 어떤것들이 있나? 배워보겠습니다.우선 부부가 함께하면 좋은 장 마사지 방법부터 배워볼까요?

 

 

1.배꼽을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큰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합니다.

 

 

2.양손을 포갠 후 배꼽을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큰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합니다.

 


3.도구를 이용해 배꼽을 중심으로 나선형을 그리면서 마사지합니다.

 

혼자 누워서 하면 좋은 장마사지

 

 

1.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한 후 횡경막부터 배꼽 아래쪽으로 다이아몬드 모양을 그리면서 쓸어내리듯 마사지합니다.

 

직장에서 하면 좋은 장마사지

 

 

1.배꼽 옆에 엄지와 검지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올려주고 숨을 깊게 내뱉으면서 복식호흡을 합니다.

 


2.배꼽 주변의 딱딱하고 뭉친 부위를 집중적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지그시 누르며 마사지합니다.

 


3.등을 손바닥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듯 훑어줍니다.

 

방송 보니 변비에 좋은 식품으로는 다시마와 양배추가 가장 효과가 있었는데요.다른것도 좋지만 특히 다시마와 양배추 드신분이 가장 효과를 많이 봤다고 하니 평소 변비때문에 고통 받고 있다면 이 식품들을 드셔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