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예뻐지기 위해서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나쁜 행동 best5

예뻐지기 위해서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나쁜 행동 best5

 

예뻐지기 위해서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좋다는 방법들은 다 따라해보아도 예뻐지기는 커녕 오히려 부작용으로 인해 고생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호주 일간지인 데일리텔레그래프에 따른 예뻐지기 위해서 절대 해서는 안되는 나쁜 행동이 있다고 합니다.

 

 

1.여드름 짜는 행동 '여드름은 절대 손으로 짜지 마세요'

 

 

여드름을 짜거나 뜯는 것은 가장 나쁜 행동 중 하나인데요. 헌데 이거 참지 못하고 보이면 즉시 짜는분들 있죠?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손으로 짜는 습관은 박테리아를 증식시키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여드름 전용 제품을 발라 여드름을 진정시켜주는게 좋습니다.

 

 

2.눈썹을 뽑는 행동 '눈썹은 족집게로 뽑으면 안돼요'

 

 

예쁜 눈썹을 만들기 위해 눈썹 일부 뽑는 경우가 있는데요.족집게로 지나치게 눈썹을 뽑으면 피부 착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눈썹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눈썹을 뽑아야 한다면 한번에 1~2가닥 정도만 뽑고, 만약 지나치게 눈썹을 많이 뽑은 상태라면 눈썹이 완전하게 다 자라길 기다렸다가 전문가에게 다듬는 것이 좋습니다.

 

3.고열 드라이기 사용 '머리카락 손상 원인이 됩니다'

 

 

머리 감고 난 후 말릴려고 드라이 사용많이 하시죠? 하지만 고열의 드라이기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머리카락을 태우거나 손상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너무 드라이기 자주 사용하는것보다는 며칠 간격을 두고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반드시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서 모발을 보호해줘야합니다.

 

4.큐티클 없애는 행동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매니큐어 바를때 깔끔하게 한다고 큐티클 제거하는분들 많으신데요.하지만 큐티클을 지나치게 제거할 때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손톱 큐티클을 잡아 뜯으면 출혈이 있을 수 있고, 이는 염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것인데요.이렇게 피가 나고 염증이 생기는 일이 반복되면 손톱은 점점 더 약해지고 잘 부러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큐티클은 있는 그대로 두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큐티클이 많이 불편하다면 잡아 뜯거나 잘라내는 것 보다는 비타민E 오일을 발라 촉촉하게 해주면 큐티클도 가라앉고 손톱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5.더러운 브러시 사용 '세균으로 피부 트러블이 심각해집니다'

 

 

브러시 얼마나 청결하게 사용하시나요? 메이크업 전문가들은 브러시의 청결이 피부의 손상을 결정한다고 강조하였는데요.깨끗하지 않은 브러시는 해로운 세균을 피부로 전염시키는데 이로 인해서 피부 트러블이 더 심각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사용중인 브러시는 1주일에 한번정도는 세척해주세요.브러시 전용 클렌저가 따로 파는데요.거기다가 담궈두시면 브러시가 얼마나 더러웠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이 되실꺼예요.하얀색이나 핑크색 물이 새카맣게 변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