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2014 추석 교통 예상,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추석 고속도로 예상,추석 교통상황은?

2014 추석 교통 예상,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추석 고속도로 예상,추석 교통상황은?

 

이제 본격적이 추석이 시작이 되면서 많은분들은 추석 교통상황,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이 궁금해하시는데요.2014 추석 교통 예상을 보면 현재는 아직까지는 소통원활하지만 문제는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귀성객이 몰려 정체가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그러나 추석 고속도로 예상을 보면 만 올 추석은 대체공휴일제 도입에 따른 교통량 분산으로 일별 고속도로 정체는 완화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오늘 길 떠나는분들도 계실테고 추석 전날이나 추석 당일에 길 떠나는분들 계실텐데요. 2014 추석 교통 예상 정부부터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드릴테니 미리 확인하시고 길 떠나세요~

 

 

추석 고속도로 예상,2014 추석 교통 예상 정보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귀성길 정체는 5일 오후부터 고속도로 곳곳이 밤늦게까지 막힐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6일은 새벽부터 귀성길 정체가 심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추석 하루 전인 7일 귀성길은 대부분의 고속도로가 막히겠지만 전날인 6일보다는 덜할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추석 당일에는 귀성길·귀경길 모두 정체가 극심할 전망인데요.다음날인 9일에는 주요 고속도로 귀경길이 오전 10시부터 밤늦게까지 막힐 것으로 예상되며 대체휴일제가 적용되는 10일은 경부와 서해안 일부 구간만 오후에 막힐 걸로 보이고 있습니다

 

 

2014 추석 교통 예상 정보 '몇시간이나 걸릴까?'

 

한국도로공사 2014 추석 교통 예상에 따르면 올해 추석, 전 구간 교통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하루 405만대로 예상되며 수도권 교통량은 지난해보다 2.1% 증가한 하루 평균 78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수도권 최대교통량은 추석당일인 8일이 86만대로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14 추석 교통 예상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알아보자'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http://www.ex.co.kr/ 에 들어가면 맨위에 상단에 교통정보라고 있습니다.여기서 교통속보 및 교통상황 그리고 정체구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로드플러스가 보일꺼예요.그걸 클릭해주세요

 

 

원클릭 교통정보를 통해 한번에 쉽게 원클릭으로 검색할 수도 있으며 현재 교통상황이나 교통속보,교통방송 등 다양한 정보등을 이 곳에서 확인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앱 다운 받고 추석 교통상황 확인하자

 

 

로드플러스 앱을 다운 받아서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회가 가능한데요.이런거 하나 설치 받아서 사용하시면 어디 떠날때 여러모로 도움이 된답니다.

 

아이폰 앱 https://itunes.apple.com/us/app/id393246440

안드로이드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hl=ko&id=com.roadplus.android

 

추석 교통상황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로 확인하자'

 

로드플러스 통해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뿐만 아니라 cctv 조회도 가능한데요.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되는데요.지도 보면 c로 표시되어있죠. 보고 싶은 지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cctv를 통해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단 영상 1분간 제공되므로 오랫동안 볼 수 없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2014 추석 교통 예상,추석 교통상황 '다음에서 한눈에 확인하자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http://map.daum.net/?wx=739770&wy=802372.5&map_type=TYPE_MAP&map_hybrid=false&urlLevel=13&traffic_state=6 에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한데요.아래 보면 초록색으로 표시 되면 원활하다는것이고 노란색은 서행 주황색은 지체 빨간색은 정체입니다.

 

2014 추석 교통 예상 정보부터 추석 교통상황 그리고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막히는곳은 피해가시는것은 좋지만 너무 급하게 서두르다보면 사고 날 수 있으니 안전운전이 가장 중요합니다.그리고 졸음 운전 음주운전 절대 안되는것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