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남녀의 가장 이상적인 몸매는? '체지방률에 따른 몸매 변화'

남녀의 가장 이상적인 몸매는? '체지방률에 따른 몸매 변화'

 

남녀의 가장 이상적인 몸매는 어떻게 될까요? 남녀 체지방률에 따른 몸의 변화를 살펴보니 가장 이상적인 몸매는 여성은 체지방률이 20% 정도일때이구 남성은 체지방률 12%정도일때라고 합니다.

 

여성의 가장 이상적인 몸매는?

 

 

체지방률 12%는 보디 빌더 수준인데요.근육이 엄청 발달하였습니다.


체지방률 15~17%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낮은 체지방률인데요. 어떻게 보면 예뻐보이는 몸매일 수도 있지만 여성의 체지방률이 너무 낮은 경우에는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

 

체지방률 20~22% 가장 이상적인 체지방률로 여성 운동 선수수준의 체지방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률 25% 보통 여성들이 여기에 해당이 되죠

 

체지방률 30% 넘어가면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셀룰라이트가 눈에 띄기 시작하고 엉덩이와 배의 경계가 모호해지기 시작합니다.셀룰라이트 경우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기에 평상시에 몸매 관리 잘 하셔야합니다.나중에 후회하게 되요~

 

 

그렇다면 이와 반대로 남성의 이상적인 몸매는 어떨까요? 여성의 경우와 달리 남성은 체지방률이 25%만 되어도 복부비만 문제가 심각해진답니다.

 

남성의 가장 이상적인 몸매는?

 

 

체지방률 3~4% 는 매우 낮은 체지방률로 보디 빌딩 대회 준비하는분들의 체지방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률 6~7% 또한 매우 낮은 체지방률로 근육이 돋보이지만 그렇게 멋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체지방률 12%가 여자들이 선호하는 몸매라고 하는데 가장 보기가 좋네요.

 

체지방률 15%는 근육은 있지만 약간의 지방층이 보이는데요.저는 이 정도도 괜찮은 몸매인것 같습니다.

 

체지방률 20%는 일반 남성의 몸매라 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률 30%를 넘어가면 전형적인 배가 많이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복부비만으로 인해 건강상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