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과학적으로 입증 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4가지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려면 꼭 먹어라'

과학적으로 입증 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4가지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려면 꼭 먹어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게 되는데요.그렇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미국 인터넷 매체 내츄럴뉴스닷컴이 과학적으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오트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것으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있어 이런 오트밀보다 더 좋은 식품은 거의 없다고 할 정도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학술지 내과학기록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으로 불리우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2.아보카도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지질연구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올레산은 세포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3.생선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생선에 풍부하게 든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압을 낮추고, 혈전 위험을 감소시키며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포함해 총 콜레스테롤 양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심장협회에서는 심혈관 건강에 좋은 생선을 일주일에 최소한 2번은 먹으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4.호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호두는 심혈관질환의 2가지 주요 원인인 저밀도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두에는 고도불포화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바로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는것입니다.그리고 다른 견과류도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아몬드나 피스타치오 잣 등을 드시면 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평상시 자주 섭취할 수 있는것들이므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분들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