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할때 꼭 지켜야 되는 규칙 10가지 '살 빼려면 이것만은 꼭 지키자'

다이어트 할때 꼭 지켜야 되는 규칙 10가지 '살 빼려면 이것만은 꼭 지키자'

 

다이어트 무작정 하는것보다는 전략과 전술이 필요한데요.미국의 건강생활잡지 프리벤션에서 다이어트 할때 꼭 지켜야 되는 규칙 10가지가 소개가 되었는데요.살 빼려면 하는분들은 다이어트 규칙 10가지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다이어트 규칙 1. 무조건 굶어서는 안된다

 

 

굶기 다이어트는 며칠만 굶으면 살이 빠집니다.하지만 굶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도 빨리 오고 건강을 해칠 수 있는데요.굶는 다이어트와 과식을 피하되 배고프지 않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즉 일정한 시간에 맞춰 소식을 하는것이죠.무조건 굶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다이어트 규칙 2. 필요한 지방을 섭취하자

 

 

지방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니랍니다.몸에 좋은 불포화지방도 있거든요.생선이나 아보카도 등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으니 이런 지방들은 꼭 섭취해주세요.

 

 

다이어트 규칙 3. 만보계를 차고 매일 걷는다

 

 

하루에 1만보 걷기를 꾸준히 하면 체중 조절은 물론 심폐기능이 향상되고, 근육이 강화되며 질병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다고 하는데요.그냥 걷기보다는 만보계를 차고 있으면 아무래도 1만보를 채워야겠다...라는 마음이 들 수 있기에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규칙 4. 건강한 간식을 즐겨라

 

 

간식이라고 모두 나쁜 것이 아니랍니다.가공식품보다는 적당한 양의 과일과 채소, 견과류를 먹으면 오히려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거든요.그러니 좋은 간식들을 챙겨드세요.

 

다이어트 규칙 5. 당분과 지방의 양을 확인하자

 

 

당분과 몸에 나쁜 지방은 비만의 적입니다.세계보건기구(WHO)가 하루에 당분을 25g(약 6 티스푼) 이하로 섭취하라는 권고안을 마련한 것은 이 때문이라고 하는데요.식품을 고를때에는 확인하는 습관 잊지 마세요.

 

다이어트 규칙 6. 과식은 절대 금물

 

 

다이어트에는 과식은 금물입니다.헌데 음식을 더 먹고 싶다면 이럴때에는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채소를 선택해보세요.

 

다이어트 규칙 7. 한 시간에 10분 정도는 일어서있자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은 당뇨병과 심장마비 위험을 높이고 허리둘레를 늘게 하며 하체비만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한 시간에 10분정도는 일어나서 스트레칭도 해보고 잠시 걸어보는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규칙 8. 당분이 든 음료를 피하자

 

 

과일주스에 든 당분 함량은 생각보다 많습니다.그렇기에 이건 과일주스인데 뭐가 문제야? 하면서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 실패할 수 있습니다.차라리 물을 드세요.

 

다이어트 규칙 9. 음식을 먹을 때 TV를 꺼라.

 

 

 

 

TV를 보면서 음식을 먹으면 과식을 하기 쉽고 정크푸드의 유혹에 빠지기 쉽다고 하는데요.무엇보다도 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면서 음식을 먹게되면 뇌가 산만해져서 배가 부르다는 인식을 못하게 만든다고 합니다.그러니 잠시 TV와 컴퓨터는 꺼주세요.

 

다이어트 규칙 10. 과일과 채소는 매일 5회 정도 먹어라

 

 

채소와 과일은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비법인데요.하지만 무조건 과일이 좋은것은 아닙니다.당분이 든 과일은 저녁 늦게 먹으며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