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당신이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4가지

당신이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4가지

 

열심히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제대로 운동을 하고 있지 않다는걸 의미하는데요.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셰이프닷컴(www.shape.com)’이 운동 효과를 내지 못하는 이유 4가지를 소개하였는데 혹시 운동을 열심히 한 것 같은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분들이 있다면 이 중에서 해당이 되는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1.한 우물만 판다

 

 

나는 무조건 한 우물만 팔꺼야...라면서 하나의 운동만 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하지만 이렇게 한가지의 운동만 해서는 살이 빠지기 어렵습니다.무엇보다도 달리기 같은 심폐 지구력 향상 운동이나 같은 강도의 운동을 반복하면 정체기가 오기 마련이고 몸무게에 변화가 없게 되어버리는데요.운동은 한가지만 하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운동을 해야합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2.열량소모가 많지 않다

 

 

운동을 한다고 해서 칼로리 소모가 빨리 되는것은 아닙니다.그리고 심장 박동 수에 대한 평가도 다를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 손을 쓰는 운동은 발을 쓰는 운동에 비해 심장 박동 수는 높지만 그에 비례해 높은 열량을 소비하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운동에 따른 소비 열량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것이죠.즉 4.8㎞를 뛰거나, 6.4㎞를 걷거나, 자전거 타기 16㎞를 해야 약 3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3.운동하고 난 후 더 먹는다

 

 

운동을 시작한 사람들이 칼로리를 더 많이 섭취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는데요.열심히 운동을 하고 또 그만큼 먹게 되면 결국은 살이 빠질수가 없는것이죠.따라서 몸에 맞는 체중 목표에 따라 적절한 칼로리 수준과 운동량을 맞춰야 합니다.또한 먹는 음식의 칼로리만큼 운동해야 하구요.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4.운동을 너무 열심히 한다

 

 

아니~운동을 열심히 하는것도 문제일까요? 네~이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새벽부터 일어나서 운동을 했는데도 몸무게 변화가 없을 수 있습니다.한마디로 몸을 혹사시키면 역효과가 난다는것입니다.

 

무리한 운동은 체중이 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혈당과 관련된 문제를 일으키고, 면역력 약화와 불면증을 초래하게 되는것이죠.그렇기 자신의 몸에 맞는 수준의 운동 계획을 세워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