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 '살 찌는 순서,살이 빠지는 순서 남자 여자 달라'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 '살 찌는 순서,살이 빠지는 순서 남자 여자 달라'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가 있다고 합니다.즉 살 찌는 순서와 살이 빠지는 순서가 있다는것인데요.우리가 생각하기에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는 같지 않을까? 싶지만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는 반대이더군요.살이 찌는 순서는 엉덩이-허벅지-복부-가슴-팔뚝-얼굴순이지만 살 빠지는 순서를 보면 얼굴부터 먼저 살이 빠지고 팔뚝-가슴-복부-허벅지-엉덩이 순입니다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 '남자와 여자 다르다'

 

 

남자와 여자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가 다르다고 하는데요.남자는 아랫배-몸통-팔다리-얼굴 순이고 여자 경우 허벅지-아랫배-몸통-팔다리입니다.위에 알려드린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와 살짝 차이가 있지만 남자 경우 배부터 살이 찐다고 보시면 될꺼 같네요.살이 빠지는 순서는 반대로 생각하시면 되구요.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 VS 나잇살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 나잇살 앞에서는 아무것도 아닙니다.아무리 적게 먹고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게 바로 나잇살인데요.일반 비만과 나잇살은 다르다고 하는데요.젊었을때에는 저녁 한 끼만 굶어도 살이 쉽게 빠졌지만 나이를 먹으면 쉽게 빠지지가 않죠.바로 나잇살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으며 나잇살 경우 요요현상도 쉽게 발생하고 방치하면 더 늘어나서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나잇살은 호르몬 변화를 겪게 되면 근육량이 감소하고 내장지방은 증가하게 되는데 한의학에서는 나잇살의 원인을 기운이 떨어지는것으로 보고 있는데요.나이를 먹게 되면 몸속 장기의 기능과 대사능력이 저하가 되고 몸 속에 쌓인 독소가 몸 기능을 저하시켜 살 찌는 체질로 변화시키는게 바로 나잇살인것이죠.

 

특히 여성은 폐경 이후 불어나게 되는데 나잇살의 가장 큰 문제는 내장비만입니다.내장비만은 고혈압,당뇨,심근경색,뇌졸중,암을 유발한답니다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 '나잇살 어떻게 없애나?'

 

1.숙변제거

 

 

 

가장 먼저 숙변제거해줘야하는데요.숙변은 몸속에 오래 남아있는 독소로서 만병의 근원이 된다고 합니다.

 

숙변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찜질팩이 있습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을 두고 30분씩 하는것이 좋은데요. 찜질팩은 변비 해소 및 지방분해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장 마사지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인데요.천추혈이라고 배꼽 양 옆에 위치하는 곳을 5~10초씩 지그시 눌러주세요.또는 배꼽 오른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장을 따라 10초씩 꾹 눌러주는것도 좋은데 이 방법이 힘들다면 그냥 배를 가볍게 마사지하는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2.해독식단

 

 

숙변이 제거가 되고 나면 장의 흡수력이 향상이 되는데 이때 살찌기 쉬운 탄수화물이나 독소 만드는 지방 섭취를 제한하셔야합니다.해독식단은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해조류 위주의 식단으로 영양을 보충하는 식단을 말하는데 가장 중요한것은 소금 섭취량을 줄이는것입니다.

 

그런데 매번 해독식단을 할 수는 없는데요.해독 식단 기간은 처음 3~4일간 해독 식단만 섭취하고 이후에 일반식과 제철채소를 병행하면 된다고 하네요.

 

살이 빠지고 잘 찌는 순서 '살이 잘 찌는 체질 순서는?'

 

 

살이 잘 찌는 체질을 순서대로 나열하자면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태양인 순인데요.위장 기능이 발달하여 무엇이든 잘 먹는 태음인은 체질적으로 몸 안의 흡수능력이 너무 강해 살이 찌기 쉽습니다.반면 태양인은 비만과는 살짝 거리가 멀다고 하네요.

 

태음인은 체구가 크고 위장기능이 좋아 무엇이든 잘 먹고 소화를 잘 시키면서 체내에 열이 많아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파 허기를 심하게 느낀다고 하네요.또한 체질적으로 몸 안에서 흡수하는 능력이 강해 영양분을 계속 쌓아두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 전체적인 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특히 태음인은 비만으로 혈액순환장애가 쉽게 올 수 있으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성인병이 될 가능성도 크므로 태음인이라면 특히 신경쓰셔야하겠습니다.

 

 

태음인은 기름진 음식과 단 음식, 자극적인 음식, 과식을 절대적으로 주의해야 하며 태음인은 땀을 잘 흘리기 때문에 평소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평소 움직이는 것을 싫어해 게을러지기 쉬운 태음인에게는 활동량과 칼로리소모가 많은 운동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등산, 자전거타기, 빨리 걷기 등의 운동이 좋습니다.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 중요하지 않아 '살 찌는 습관을 바꿔야한다'

 

1.서서 먹지 말자

 

살을 찌게 하는 나쁜행동 중 하나는 서서먹기입니다.캐나다에서 진행 된 한 연구 결과를 보면 서서 밥을 먹는 사람들은 식탁에 앉아 식사를 하는 사람에 비해 약 30% 정도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는데요. 일어서서 먹게 되면 심리적으로 '제대로 식사를 했다'는 느낌이 들지않아 무의식중에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된다는것입니다.그러니 나는 너무 말라서 살을 찌워야 하는데.....라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절대 서서 드시지마세요.

 

2.빨리 먹는 습관은 고치자

 

 

저도 학창시절에 빨리 먹는 습관때문에 이걸 고치기가 상당히 힘들었는데요. 뇌가 음식을 먹은 것을 인지하려면 20~30분 시간이 필요로 하는데 그 시간 안에 음식을 다 먹게 되면 뇌가 인지하지 못해서 폭식 위험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꼭꼭 씹고 천천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3.TV보면서 먹지 말자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 TV보면서 식사하기가 있는데요.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면서 음식을 먹게되면 뇌가 산만해져서 배가 부르다는 인식을 못하게 만든다고 합니다.그러니 잠시 TV와 컴퓨터는 꺼주세요.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를 보면 남자와 여자가 다르고 살이 찌는 순서와 살이 빠지는 순서가 다른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살이 찌고 빠지는 순서가 뭐가 중요하겠어요.어차피 살 찌면 다 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