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및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및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착한운전 마일리지제가 오늘부터 시작인데요.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는 운전자가 무위반·무사고를 서약하고 1년간 이를 실천하면 마일리지 10점을 부여받는 제도를 말하는데요.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 신청하는 방법 부터 인터넷으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및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방법까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운전하시는분들은 꼭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 1년동안 효과 있었다?

 

 

지난해 8월1일부터 시행된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는 지난달 31일까지 345만명이 가입, 현재까지 263만명(76.2%)이 서약을 지켜 무위반·무사고를 실천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에 시행 첫날 서약한 22만9985명 가운데 현재까지 무위반·무사고를 실천한 15만8864명은 착한운전 마일리지 10점을 7일 처음으로 부여받게 되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제,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뭐가 좋은것일까?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는 기간에 관계없이 누적 관리되며, 교통사고ㆍ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면허정지 처분을 받을 경우 벌점 10점을 감경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쉽게 예를 들어볼까요? 벌점이 30점이 되면 운전면허가 정지가 됩니다.하지만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 신청하여 마일리지 점수를 쌓은 분 경우에는 이때 마일리지 점수를 제시하면 벌점을 깎아 정지 처분을 면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물건 쌀때 쌓아 둔 포인트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듯이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경우가 바로 착실하게 점수를 쌓아두면 나중에 혹시라도 문제가 생길때 그걸 통해 어느정도 감면이 되는것이죠.그러니 평상시 착실하게 쌓아두면 결정적인 순간에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 신청했던게 빛을 발하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 신청했는데 지키지 못했다면..

 

 

경찰청은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한 지난해 8월 가입자 104만 명을 분석한 결과, 서약 전 3년간 연평균 1회 이상 사고 또는 위반을 기록한 운전자 16만2690명 가운데 39.2%(6만3729명)가 서약 후 1년간 교통사고나 법규위반이 없었다고 밝혔는데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을 지키기 못한 사람은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ㆍ지구대ㆍ파출소ㆍ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다시 서약서를 제출하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다시 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1.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하면 뭐가 좋을까요?

 

 

-운전자의 면허벌점 40점 이상이 되어 면허 정지 처분 대상자가 될 경우 벌점 누산점수에서 10점을 공제합니다.

-1년간 무위반.무사고를 실천하게되면 면허벌점이 49점이 될때까지는 정지 처분을 받지 않고 만약 50점 이상이 되면 10일을 감경하여 정지 처분을 받게 됩니다

 

2.저는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 지키지 못했는데요?

 

 

-서약 실천 기간 중에 교통사고를 유발하거나 교통법규를 위반한 경우에는 그 다음날부터 다시 서약을 할 수 있습니다.

 

3.한번 마일리지 받게 되면 다시 서약할 수 있을까요?

 

 

-서약 횟수에는 제한이 없고 해마다 서약을 하고 지키면 마일리지가 10점씩 계속 누적이 됩니다

 

4.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유지기간은?

 

 

-면허 정치 처분을 받게 되어 면허벌점을 공제하지 않으면 계속 유지가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및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는 https://www.efine.go.kr/ 에 들어가셔서 하면 되는데요.처음 접속하시는분들은 뭐가 잔뜩 설치가 될 것입니다.전부 설치해야지만 접속이 되므로 설치해주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1.사이트 접속

 

 

그냥 대충 찍은것이다보니 화질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간단하게 어떻게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께요.우선 사이트 들어가셔야 하는데요.운전면허정보조회라고 되어있는데 여기서 아래에 보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2.로그인을 하자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이름과 주민번호를 넣고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주시면 되는데요.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인터넷으로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3.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기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쉽게 로그인할 수 있는데요.공인인증서 경우 하드에 저장하는것보다는 usb에 따로 저장해두시고 필요할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4.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 신청

 

 

본인의 개인정보가 나오고 아래에 서약기간이 나옵니다. 확인하셨으면 신청버튼 클릭해주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5.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완료

 

 

신청하셨으면 이렇게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 되었습니다.라고 뜹니다.그러면 된 것입니다.그렇게 어렵지 않죠?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또한 위의 알려드린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이 가능한데요.하루라도 빨리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서약서 쓰시고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