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 '지방을 태우는 음식 best 5'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 '지방을 태우는 음식 best 5'

 

체중을 줄이려면 먹는것부터 줄여야되는데요.하지만 먹고 싶은 욕구를 참기란 힘듭니다.그렇다면 차라리 지방을 많이 태워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것은 어떨까요? 호주의 건강.생활 잡지 '바디+소울(body+soul)에서 지방을 태우는 음식 best 5를 공개하였는데요.먹기만해도 살이 빠지는 놀라운 음식들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지방을 태우는 음식 1.저지방 유제품

 

저지방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이런 성분들은 왕성한 신진대사 유지에 필수적인 근육량을 보존하고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에는 그리스 요구르트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그리스식 요구르트는 진한 크림 형태의 요구르트로 살균 공정을 거친 우유에 양과 염소의 젖을 배양시켜 독특한 풍미를 지닌 묵 형태의 발효유를 말합니다.일반 요구르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2배 이상 높아 근육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지방을 태우는 음식 2.베리류

 

 

블루베리,라즈베리,블랙베리 등 베리 종류에는 플라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이 성분으로 인해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을 희석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에 딸기와 라즈베리를 먹으면 지방을 30% 더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굳이 베리류가 아니더라도 귤, 오렌지, 레몬 등 감귤류 과일도 베리류와 비슷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운동전에는 꼭 드세요.

 

지방을 태우는 음식 3.계피

 

 

미국 농업과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계피를 음식에 1/4 티스푼만 타서 먹어도 당 대사를 촉진시켜 혈당 수치를 낮추고 지방이 덜 쌓이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헌데 계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적은양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음식에 살짝 타서 드셔보세요.

 

지방을 태우는 음식 4.강황

 

 

강황은 지방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하고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 합니다.강황 같은 경우 요즘 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물에 살짝 타서 드시거나 밥에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이때 후추를 같이 뿌려주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지방을 태우는 음식 5.생강

 

 

마늘과 함께 생각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몸에 열을 내게 만드는데요.몸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신진대사를 20%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은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며 체내 흡수율이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특히 생각은 혈관의 노폐물 제거하는 역할도 하고 있답니다.

 

이 밖에 생강은 운동 뒤에 생강을 반 티스푼 섭취하면 다음날 근육통을 25%까지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운동 후 근육통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은 꼭 생강을 섭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