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 10가지 '살찌는 식습관은?'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 10가지 '살찌는 식습관은?'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 어떤게 있을까요? 혹시라도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 중에서 하나라도 포함이 된다면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이 고쳐보시길 바랍니다.그리고 살 찌는 사람들 경우 살찌는 식습관을 갖고 있기에 자신도 모르게 아무생각없이 먹다가 살이 찌는 경우도 있습니다.살 찌는데 다 이유가 있기 마련인데요. 당신의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 살찌는 식습관 10가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1.배부르다는 느낌이 들어도 먹는다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은 배부른 느낌이 들어도 먹는것은 절대 안됩니다.배가 부른데도 계속 수저를 움직이면서 먹는 행동은 살 찌는 식습관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가 부르다 싶으면은 과감하게 수저를 내려놓으세요.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2. TV보면서 식사하기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은 TV보면서 식사하기가 있는데요.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면서 음식을 먹게되면 뇌가 산만해져서 배가 부르다는 인식을 못하게 만든다고 합니다.그러니 잠시 TV와 컴퓨터는 꺼주세요.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3.불규칙한 수면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은 수면도 문제가 되는데요.평소에 수면 패턴이 일정했던 사람이 불규칙한 수면 패턴을 갖게 되는 것도 갑자기 살찌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잠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이 증강해서 음식 섭취가 늘고 과하면 활동력이 적어져 칼로리 소모를 어렵게 만들거든요.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4.음주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으로 음주를 꼽을 수 있습니다.캔 맥주 한개(약 340g)의 열량은 약 150칼로인데요.맥주 자체만 따지면 칼로리가 얼마 되지 않지만 문제는 맥주와 같이 먹는 안주에 있습니다. 맥주와 함께 안주를 먹게 되면 열량이 늘어나기때문에 맥주를 드시고 싶다면 맥주 자체만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5. 스트레스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으로 스트레스도 원인이 됩니다.특별히 과하게 먹은 게 없는데도 갑자기 살이 쪘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지 본인의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스트레스는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 중 하나거든요.특히 스트레스는 복부비만과 연관이 있답니다..스트레스를 받으면 나오는 호르몬의 일종인 코티졸이 복부에 지방을 축적시키거든요.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6.빨리 먹는 습관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으로 빨리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저도 학창시절에 빨리 먹는 습관때문에 이걸 고치기가 상당히 힘들었는데요. 뇌가 음식을 먹은 것을 인지하려면 20~30분 시간이 필요로 하는데 그 시간 안에 음식을 다 먹게 되면 뇌가 인지하지 못해서 폭식 위험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꼭꼭 씹고 천천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7. 야식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으로 야식이 있는데요.비만은 밤에 만들어진다고 하니 고열량의 음식들을 밤에 자꾸 먹다보면 당연히 살이 찌겠죠. 그러니 가장 좋은 방법은 밤에 먹지 않는 습관을 기르고 그래도 못 참겠다.싶으면 잠자리에 일찍 드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8.주말에 몰아서 먹지 말자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주말에는 미친듯이 먹으면 안됩니다.주중에는 계획대로 음식조절도 하고 운동도 열심히 했는데 주말이 되면 긴장이 풀어지면서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절대 이렇게 하면 살이 빠질 수가 없습니다. 그럴바에는 단 하루 딱 한번 횟수를 정해놓고 먹고 싶은 음식을 드세요.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9.포장지 뜯자말자 먹지 말자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으로 포장지에서 뜯자마자 먹지 마세요.포장지를 뜯자마자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본인이 어느정도 칼로리를 먹고 있는지 잊어버리기 쉬운데다가 과장 경우 자신도 모르게 과자봉지에 손이 가기 마련인데요.가뜩이나 과자 칼로리 높은데 이제는 포장을 뜯으면 접시에 담아서 먹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10.서서 먹지 말자

 

 

살을 찌게 하는 나쁜습관,살찌는 식습관 중 하나는 서서먹기입니다.캐나다에서 진행 된 한 연구 결과를 보면 서서 밥을 먹는 사람들은 식탁에 앉아 식사를 하는 사람에 비해 약 30% 정도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는데요. 일어서서 먹게 되면 심리적으로 '제대로 식사를 했다'는 느낌이 들지않아 무의식중에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된다는것입니다.그러니 나는 너무 말라서 살을 찌워야 하는데.....라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절대 서서 드시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