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중국 뱀잠자리 발견 세계 최대의 뱀잠자리 '대륙의 잠자리는 스케일도 다르네'

중국 뱀잠자리 발견 세계 최대의 뱀잠자리 '대륙의 잠자리는 스케일도 다르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잠자리와는 차원이 다른 중국 뱀잠자리 발견이 되었는데요.중국 쓰촨성 청두의 산악지대에서 발견 된 뱀잠자리는 아메리카,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아프리카 등지에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으며 날개 길이 13cm, 아래턱은 2.5cm 크기의 거대 곤충인데요.이번에 중국에서 발견 된 뱀잠자리 경우 날개 길이가 8.27인치(약 21cm) 크기로 세계 최대의 뱀잠자리라고 합니다.

 

 

뱀잠자리는 깨끗한 물에 사는 곤충으로서 한 번에 약 3000여 개 이상의 알을 낳으며 하늘소를 연상케 하는 거대한 턱을 갖고 있는데 특징인데요.이렇게 봤을때에는 아무리 봐도 잠자리처럼 보이지는 않죠?


중국 뱀잠자리 발견 수생곤충중에서 가장 크다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수생곤충은 브라질 카에룰라투스 실잠자리로, 그 길이는 19.1cm였는데 이번에 발견 된 중국 뱀잠자리가 이보다 2cm가량이나 더 크다고 합니다 헌데 저런게 눈 앞에 날아다닌다고 생각해보세요.저는 그냥 잠자리도 눈앞에 날아다니면 피해다니기 바쁜데 저렇게 거대한것이 떼지어서 날아다닌다면 진짜 끔찍할꺼 같네요.

 

중국 곤충학자 '중국 뱀잠자리 발견은 좋은 징조다?'

 

 

중국 곤충학자들은 뱀잠자리는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청두의 산악지대 일대가 청정지역임을 반증하는 좋은 징조라고 말하고 있는데요.과연 이게 좋은 징조일까요? 저는 부디 우리나라에서는 저렇게 생긴 잠자리를 보지 않았으면 좋겠는데요.우리나라에도 이와 비슷한 희귀한 잠자리가 발견이 된 적이 있습니다.바로 좀뱀잠자리인데요.

 

중국 뱀잠자리 VS 한국 좀뱀잠자리

 

한국좀뱀잠자리는 100m 이상 고층습원인 강원도 인제군 대암산 용늪에서만 발견된 희귀종으로 길고 둥근 머리와 긴 앞가슴이 머리를 곧추세운 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성충은 3월 말에서 6월 초 사이 출현해 1∼2주 가량 살며 짝짓기를 한 뒤 알을 낳고 죽습니다.

 

뱀잠자리는 깨끗한 곳에서만 살 수 있는 희귀종이라고 하지만 아무리 봐도 적응은 안되네요.그동안 보던 잠자리는 이에 비하면 귀여운거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