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우리가 살찌는 이유,나이들면 살찌는 이유,갑자기 살찌는 이유는?

우리가 살찌는 이유,나이들면 살찌는 이유,갑자기 살찌는 이유는?

 

우리가 살찌는 이유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나이들면 살찌는 이유는 뭐고 갑자기 살찌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항상 살찌는 이유는 다 있기 마련입니다. 갑자기 살찌는 이유는 건강에 문제가 생겨서 일 수도 있지만 우리가 살찌는 이유 대부분은 식습관 문제에 있거든요. 하지만 딱 한가지 나잇살은 무시할 수 없더라구요.나이들면 살찌는 이유 나잇살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10가지 '몇개 해당이 되시나요?

 

 

우리가 살찌는 이유 1.아침은 굶고 저녁을 많이 먹는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2.먹고 싶은 음식만 먹는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3.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4.아이스크림,탄산음료,치킨,피자 등 달고 기름진 음식을 좋아한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5.한꺼번에 많이 먹는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6.배불러도 좋아하는 음식이 눈 앞에 있으면 또 먹는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7.TV볼때 습관적으로 간식을 먹는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8.밤늦게 간식을 먹는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9.앉아있는 시간이 많다
우리가 살찌는 이유 10.허겁지겁 빨리 먹는다

 

 

저는 여기서 해당되는게 은근히 많은데요. 빨리 먹는 습관은 고치기가 힘들더라구요.어릴적부터 너무 빨리 먹는데 단련이 되어서 그런지 나이 먹어서도 절대 고칠 수 없는 것중의 하나가 되어버렸는데요. 이런 잘못된 습관들이 우리가 살찌는 이유랍니다.

 

 

나이들면 살찌는 이유는? 나잇살 때문에....

 

 

나이가 들면 누구나 찌는것이 나잇살인데요.나잇살이 찌는 이유는 근육량의 감소와 신진대사 저하로 지방이 축적이 되기때문입니다. 30대 이후 살찌는 순서는 허벅지-뱃살-몸통-팔-다리-얼굴 순이며 살이 빠지는 순서는 이 반대라고 하네요.

 

나잇살이 찌는 순서는 1단계 셀룰라이트 단계로 노폐물과 지방이 뭉친 상태를 말하며 2단계는 부분비만으로 30대 이후 노화가 진행되면서 군살이 붙는 단계입니다.3단계는 하체가 둥글게 변하고 다리가 짧아보이는 U자형 몸매이고 4단계는 팔 다리는 가늘고 복부비만인 상태인 내장비만입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  살찌는 고비가 있다고 하는데요.사춘기,출산후,폐경기입니다.특히 폐경기 여성 경우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 피하지방이 감소하고 내장 지방량이 증가합니다.

 

나이들면 살찌는 이유,남성 나이들면 살찌는 이유?

 

 

내장지방은 남성에게 더 잘생긴다고 하는데요.여성은 출산을 위해 주로 허벅지와 엉덩이에 살이 찌는데 남성은 주로 간과 위장에 지방이 쌓인다고 합니다.

 

남성 나잇살의 원인은 술과 외식 운동부족을 꼽을 수 있는데요.40대 남성 내장지방이 위험하다고 하니 평소에 관리가 중요하겠습니다.

 

그렇다면 갑자기 살찌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갑자기 살찌는 이유 1.생활습관 흐트러지면

 

 

먹는 양은 그대로 유지한다고 하더라도 생활습관이 흐트러지면 갑자기 살이 찌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 점심, 저녁을 규칙적으로 먹었던 사람이 바빠서 아침을 거르고 아침에 먹어야 할 칼로리를 점심, 저녁에 나눠 먹는다면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찔 확률이 높은것이죠.그 이유는 상대적으로 활동량이 적은 저녁에 칼로리를 과잉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높은 공복감으로 인해 폭식을 할 확률도 높아지게 되는것이고 갑자기 살찌는 이유가 되어버립니다.

 

갑자기 살찌는 이유 2.불규칙한 수면

 

 

평소에 수면 패턴이 일정했던 사람이 불규칙한 수면 패턴을 갖게 되는 것도 갑자기 살찌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잠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이 증강해서 음식 섭취가 늘고 과하면 활동력이 적어져 칼로리 소모를 어렵게 만들거든요.

 

갑자기 살찌는 이유 3.음주

 

 

갑작스런 음주 횟수의 증가도 갑자기 살찌는 이유가 되는데요. 음주는 식욕을 증가시키고 지방의 분해를 방해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것입니다.게다가 음주는 다음 날까지 생체리듬에 영향을 미쳐 활동량을 줄이고 과식을 유발하게 만듭니다.

 

갑자기 살찌는 이유 4.스트레스

 


특별히 과하게 먹은 게 없는데도 갑자기 살이 쪘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지 본인의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스트레스는 살찌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이거든요.특히 스트레스는 복부비만과 연관이 있답니다..스트레스를 받으면 나오는 호르몬의 일종인 코티졸이 복부에 지방을 축적시키거든요.

 

우리가 살찌는 이유,나이들면 살찌는 이유,갑자기 살찌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역시 살은 괜히 찌는게 아닙니다.이유가 있기 마련인데요. 혹시라도 갑자기 살이 찌는것 같아...라는분들 최근 생활을 되돌아보시길 바랍니다.

 

행복박스의 다이어트 다른 글 더 보기

 

단기간 뱃살 다이어트 '뱃살 빠지는 음식은?'

다이어트 효과적인 렌틸콩 다이어트 방법

늘어지는 팔뚝살 '팔뚝살 빼기 간단한 운동법'

바나나 식초 효능,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