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미국에서 꼭 필요한 어린이용 담요의 정체는? 미국 방탄담요 화제

미국에서 꼭 필요한 어린이용 담요의 정체는? 미국 방탄담요 화제

 

미국에서 한 아이디어 상품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이 담요는 미국 오클라호마에 위치한 한 회사가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인데요.일반적으로 우리가 덮는 담요와는 다른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있는데요.

 

 

바로 이 담요는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총알과 각종 파편들로부터 입는 피해를 막기위해 개발된 것이랍니다. 흔히 담요는 추울때 덮는 용도로 많이 쓰는데 미국의 어린이용 담요는 자연재해나 또는 총기난사등으로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랍니다.

 

어떻게 보면 대단한 아이디어 상품이다...라고 할 수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총기난사 걱정까지 해야되는 미국 학생들의 현실이 안타깝네요.

 

미국 방탄담요 사용방법은?

 

 

이 방탄담요는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토네이도 등 자연재해나 총기 난사가 일어나면 즉시 웅크리고 방탄 담요를 덮기만 하면 된답니다..이걸 보니 왠지 닌자거북이가 생각이 나기도 하네요^^

 

 

사진을 보면 이렇게 몸을 최대한 낮추면서 가리는것이죠. 허나 초등학생용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쉽네요.

 

미국 방탄담요 가격은 얼마나 될까?

 

 

이 담요의 가격은 상당히 비쌉니다.개당 가격이 무려 1000달러인데요 우리나라 돈으로 약 100만원입니다. 하지만 비싼만큼 9mm의 총탄까지 막아내고 아이들이 가지고 다닐 수 있을만큼 가볍다는게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방탄담요 개발하게 된 이유는?

 

 

 

이 담요를 개발한 프로텍의 스티브 워커 대표는 "샌디훅 초등학교 총기 참사나 오클라호마 주 토네이도 사고를 보며 아이디어를 얻었다"면서 "학교 또한 충분한 보호시설이 되지 못한다는 사실을 느껴 이 담요를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는데요.미국에서는 최근 방탄 책가방도 불티나게 팔릴 정도로 어린이용 보호장비가 인기라는데 가격은 너무 비싸다는것만 빼고는 아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