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으로│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top 10,역대 드라마 순위,인기 드라마 순위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top 10,역대 드라마 순위,인기 드라마 순위

 

지금은 드라마 시청률 20%를 넘기기 힘들지만 예전에는 잘 나가는 드라마들은 시청률 40%는 그냥 넘기고 드라마가 대박이 날 경우에는 50%를 넘겼었죠..그때에는 지금처럼 TV가 아니면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다보니 본방사수는 필수였는데쵸.역대 드라마 시청츌 순위 top 10 과연 어떤 드라마가 1위를 차지하였을까요?

 

드라마 시청률 순위 10위 대장금 57.8%

 

 

1위도 아닌 10위 시청률이 57.8%입니다. 대장금이라는 드라마는 우리나라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거웠었죠.어떤 나라에서는 대장금 시청률이 90%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대장금 하면 생각나는게 임현식씨의 장금아 부른것과 장금이 아역의 홍시 대사가 기억이 나는데요. 한동안 대장금2편이 나올것이다.라는 얘기도 들려왔지만 결국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드라마 시청률 순위 9위 여명의 눈동자 58.4%

 

 

 

여명의 눈동자는 6.25 전쟁으로 이어지는 격변하는 시대 속 세 남녀의 엇갈리는 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위안부로 차출된 채시라,일본 군대에 배치된 학도병 최재성, 의대생 박상원의 연기가 돋보이는 드라마였죠. 저도 이 드라마는 본 적이 나이가 나이인지라 본 적이 없었지만 가끔 TV에서 옛 드라마 소개할때 잠깐 보았는데 그 시대 엄청 인기있을만한 내용이더라구요.

 

드라마 시청률 순위 8위 태조왕건 60.2%

 

 

 

태조왕건은 궁예역할을 맡았던 김영철씨 연기가 돋보인 드라마라 할 수 있었는데요.시청률 하면 떠오르는 배우가 있죠.바로 최수종씨입니다. 10위권안에 과연 최수종씨가 출연한 드라마가 몇편인가 한번 세어보세요.

 

 

드라마 시청률 순위 7위 아들과 딸 61.1%

 

 

 

 

이 드라마는 유명 배우들이 총출동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2000년대에 태어난분들은 유명배우라고 하니 조금 의아하실 수도 있지만 이 시대때에는 최수종,김희애,한석규,채시라를 한 드라마에서 볼 수 있다는것은 대단한것이였죠.

 

드라마 시청률 순위 6위 그대 그리고 나 62.4%

 

 

 

그대 그리고 나 드라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은 저는 송승헌의 비쥬얼이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이 시기에는 MBC 주말 드라마가 강세였답니다. 지금은 KBS 주말 드라마가 국민드라마이지만 그때에는 MBC 주말 드라마가 나오는것마다 다 인기였었죠.어쩌다가 지금 이렇게 되어버렸는지 모르겠지만요.

 

드라마 시청률 순위 5위 젊은이의 양지 62.7%

 

 

 

배용준과 전도연이라는 배우가 이 드라마를 통해서 알려졌었는데요. 이때 드라마 보면서 이종원 욕을 엄청나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

 

드라마 시청률 순위 4위 허준 63.7%

 

 

 

사극 드라마의 최강자이죠.바로 허준입니다.최고 시청률이 무려 63.7%였는데요.줄을 서시오...라는 말 다들 한번쯤은 따라해보셨을꺼예요.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재미있게 본 사극이 저는 대장금과 허준인데요.나이가 어린친구들은 이 드라마를 꼭 찾아서 보셨으면 좋겠네요.

 

드라마 시청률 순위 3위 모래시계 64.5%

 

 

 

모래시계가 아니라 귀가시계로 불리우던 드라마죠. 이 드라마때문에 길거리에 사람이 없을정도였다고 하는데요.지금도 최민수의 대사가 여기저기서 패러디 되고 있죠.

 

드라마 시청률 순위 2위 사랑이 뭐길래 64.9%

 

 

 

사랑이 뭐길래는 꽃할배 이순재씨의 대발아..이 소리가 잊혀지지 않는데요.이런 가족 드라마가 또 나와야하는데 요즘은 너무 막장 드라마가 많죠.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첫사랑 65.8%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는 바로 첫사랑입니다.시청률 하면 떠오르는 배우 최수종씨가 출연했으며 이 드라마를 통해 배용준이라는 배우의 인기가 엄청났었죠.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보면 2000년도 들어와서 시청률 50%를 넘긴 드라마는 태조왕건과 대장금 딱 2편인데요. 최근 드라마 시청률이 저조할때에는 2~3%가 나오기도 하는데 예전에는 하루 일과가 끝나면 온 가족이 TV앞에 둘러앉아서 드라마봤는데 요즘은 각자 보고 있죠.누구는 컴퓨터로 누구는 스마트폰으로 ....게다가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드라마들이 별로 없어서 그점도 아쉽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