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대사증후군 증상 및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대사증후군 증상 및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대사증후군은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데요.대사증후군 증상 5가지 중 3가지가 해당이 된다면 앞으로 건강관리 신경쓰셔야겠습니다.대사증후군 증상 및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는데요.먼저 가장 중요한것부터 체크를 해야겠죠.바로 내가 대사증후군에 해당이 되는지 살펴봐야합니다..그리고 대사증후군 해당된다면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대사증후군 증상 및 대사증후군 자가진단

 

 

대사증후군 증상은 특별한것은 없습니다.대개 복부비만이 심각하다면 대사증후군을 의심해봐야하는데요.혹시 이 다섯가지중에 3가지 해당이 된다면 대사증후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1. 허리 둘레가 남자 35인치(90cm) , 여자 33인치(85cm)이상인 복부 비만인경우
2. 중성 지방 수치 150mg/dl 이상의 고지혈증인 경우 

3. 콜레스테롤 (HDL) 이 남자 40mg/dl 이하 , 여자 50mg/dl 이하인 경우
4. 수축기 혈압 130mmHg 또는 이완기 혈압 85mmHg 이상의 고혈압인 경우
5. 공복 혈당 100 mg/dl 이상의 고혈당인 경우  

 

가장 쉬운 방법은 복부비만 심각하면 대사증후군일 경우가 높다고 하니 뱃살이 너무 나왔다..하는분들은 병원 가셔서 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녹차'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으로 녹차가 있습니다.세계 10대 건강 식품중 하나인 녹차가 각종 암예방은 물론 환경 호르몬 예방 효과에 이어 대사증후군 관리에도 가장 효과적인 원료로 각광 받고 있는데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음식 섭취 시 지방이 몸으로 흡수되는 것을 차단하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뱃살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녹차에 포함되어있는 카테킨은 항산화 물질의 일종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답니다.매번 글을 쓸때마다 느끼지만 녹차는 하루에 한잔씩 꾸준히 마신다면 건강하게 사는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녹차는 맛이 떫죠. 그래서 마시기를 꺼려하는 분들도 있는데요.두번째 우려낸 녹차를 드셔보세요. 떫은맛도 덜하기에 편하게 마실수 있으며 그때 영양소가 가장 풍부하거든요

또한 녹차는 피를 맑게 해주기도 하지만 항암 효과, 노화 방지, 다이어트, 숙취 제거 등. 우리 몸에 좋은 대표적 건강 차인 녹차는 이런 효능뿐 아니라 염증과 세균감염 억제의 기능까지 있습니다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명월초' 

 

 

명월초는 일본에서는 사람의 목숨을 구한다고 해서 구명초라고도 불리우며 당뇨에 효험이 있어 당뇨초라고도 불리우는데요. 해열작용이 있고 혈전을 풀어주면서 혈압과 혈당을 조절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명월초 효능을 보면 명월초에는 먹는 산소라고 불리우는 천연게르마늄 성분이 인삼의 6배 정도가 들어있는데요.게르마늄 성분은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활성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지난번 천기누설 방송에서 명월초로 건강을 지킨 사례가 소개가 되었는데요.사연중에서 고지혈증,당뇨,고혈압,대사증후군이 있었는데 고지혈이나 이런게 다 사라지고 몸이 건강해졌다는것입니다.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아몬드'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아몬드는 먹기 편하면서 항산화 효과가 큰 견과류인데요. 최근에는 만성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 대사증후군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 되고 있습니다. 아몬드에 들어 있는 알파 토코페롤 성분 때문인데요.우리 몸에 가장 잘 흡수되는 비타민E의 형태로 몸속에서 생기는 만성 염증 반응과 산화 스트레스 정도를 낮춰 준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 식이섬유, 마그네슘, 아르기닌, 폴리페놀 같은 생리 활성 물질이 풍부한데, 이 역시 혈관을 맑게 하고 세포 노화를 막아주니 아몬드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하지만 견과류는 적당량 섭취해야되는거 아시죠.

 

통아몬드의 적정량은 한 줌(30g, 약 23알)인데요. 이 정도 양이면 알파토코페롤 8mg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한국인의 비타민E 하루 권장 섭취량 73% 정도에 해당합니다.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해조류'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으로 해조류가 있는데요.김이나 미역, 다시마 같은 해조류를 자주 먹으면 대사증후군 예방 효과가 있는데요.해조류에는 단백질, 당질 비타민과 철이나 요오드 같은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다보니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분해해 피를 맑게 하고, 빈혈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그리고 피가 맑아지므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하구요.

 

특히 해조류에는 미끈거리는 성분이 있는데요. 미끈거리는 성분은 알긴산과 후코이단으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또 담즙산 배설로 염분이나 식품첨가물을 몸에서 배출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기도 하구요.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현미'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 현미에 남아 있는 쌀겨 층과 배아에는 리놀레산이 많이 남아 있어 동맥경화나 노화를 방지하는 기능이 뛰어나답니다. 또한 위나 장에 있는 노폐물을 함께 쓸어서 몸 밖으로 빠르게 배출하기 때문에 몸 안 독소 정화를 도와 혈액이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현미는 오랫동안 씹어야 된다는 단점이 있지요.

 

대사증후군 증상 및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 '대사증후군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5가지 중에서 3가지 해당이 되는분들은 지금부터 식습관 조절하시고 운동도 꼭 하셔야지만 대사증후군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