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 혹시 나도?

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 혹시 나도?

 

지난 3일 방송된 SBS ‘화신-마음을 지배하는 자’에는 양동근, 정준, 오윤아, 레이디스 코드 이소정, 권리세가 출연하였는데요.이 날 방송에서 이소정 거식증 고백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

 

이소정은 “방송에 나온 내 모습을 보고도 충격을 받았고 그래서 다이어트를 했는데 거식증이 생겼다”고 고백을 하였는데요. 보이스 오브 코리아’에 출전할 때까지만 해도 몸무게가 49kg 정도였는데, 이후에 38kg까지 떨어졌었다고 합니다.

 

손가락 버튼 꾹 누르시고 혹시 자신도 거식증이 아닌지 아래 테스트 꼭 해보세요

 

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

 

온종일 물만 먹기도 하고 2~3일 동안 방울토마토 5개만 먹었는데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 내가 증오스럽게 느껴졌고 다이어트 시작할 때 안먹으면 현기증이 나는데 씻고 나왔는데 몸이 부서지는 것 같은 고통이 생겼다고 털어놓았습니다.

 

그리고 이소정은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나서 1년 가까이 생리가 없었으며 병원에 갔는데 자신의 몸이 초등학교 5학년 수준이 되었고 호르몬 수치가 바닥이라 갱년기 여성 수준이라고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

 

지금은 맞는 사이즈가 없어서 33사이즈를 입는다고 하는데요. 맞는 옷이 없어서 모든 옷을 수선해서 입는다고 합니다.

 

얼마나 심각한 수준이냐면 일단 먹고 싶은 생각이 안들고 뭔가 먹고 싶어하는 자신이 싫고 안 먹고 운동했다고 말하였는데요.그만큼 거식증이라는게 아주 무서운 병이랍니다. 남들 보기에는 말랐는데 자신은 계속 뚱뚱하다고 생각되어서 안 먹게 되는데 결국 심각한 경우 사망으로 이어질 수도 있거든요

 

 

이소정 거식증 고백,도대체 거식증이란?

 

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

 

거식증은 신경성 식욕부진이라 일컫는데요.신경성 식욕부진증은 대표적인 섭식장애의 하나로, 살을 빼려는 지속적인 행동, 체중 감소, 음식과 체중과 연관된 부적절한 집착, 음식을 다루는 기이한 행동, 살이 찌는 것에 대한 강한 두려움 그리고 무월경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질환을 뜻합니다.

 

거식증 초기증상

 

거식증 초기증상의 대표적인 예로는 강박관념에서 시작되는데요. 왠지 먹으면 살이 찔 꺼 같고 그래서 먹으면 일부러 토하게 되는데요.이렇게 먹고 토하고 먹고 토하고 반복이 되면 점점 증세도 심해져서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동반하는데요.

 

이게 또 먹지를 못하게 되니깐 음식에 집착도 생기고 집착이 생기니 과식,폭식하게 되고 다시 폭식을 하니 살이 찔꺼같은 불안함에 또 토를 하지요.

 

그러니 거식증은 초기 증상때 바로 잡으셔야합니다. 여기서 더 커지면 거식증으로 사망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나도 혹시 거식증? 거식증 테스트

 

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

 

http://www.diet-clinic.com/nanum_01/menu-2/sub2-5.asp 에 들어가면 거식증 테스를 할 수 있는데요.26가지의 질문에 답을 한 후 점수에 따라 위험한지 정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나도 거식증일까? 의심되는분들은 한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거식증 예방 방법

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

 

1.식사를 거르면서 살을 빼지말고 운동을 하면서 활동량을 늘려가며 살을 빼는것이 좋습니다.특히 걷기 운동 경우 쉬우면서도 살도 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기에 처음 시작은 걷는것부터 해보세요.

 

2.다이어트에 대한 압박감에서 벗어나 자신이 뚱뚱하다는 생각을 버려야합니다.

 

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이소정 거식증 고백,거식증 증상 및 거식증 테스트

 

3.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과일이나 채소 등의 식단으로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거식증 치료 방법

 

거식증은 신경정신과적인 치료가 주를 이루게 되는데요.약물 치료 및 인지치료,행동치료 등이 병행이 되며 심한 경우에는 내과적 치료도 필요하답니다.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거식증에 걸려도 내버려두기에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까지 한데요.거식증이 의심된다..싶으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맞춤몸매관리 다이어트 러버M다이어트 나잇살 이제 안녕

먹기만해도 체지방이 빠지는 놀라운 함초의 효능

살찌는 사람 공간 '살찌는 사람과 마른 사람의 차이는?'

거식증,폭식증 테스트 혹시 나도?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은 일요일이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