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방법,아놀드홍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간헐적 단식이란,간헐적 운동 타바타 운동법

간헐적 단식 방법,아놀드홍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간헐적 단식이란,간헐적 운동 타바타 운동법

 

14일 방송된 `SBS스페셜-2013 끼니반란, 그 후`에서는 간헐적 단식 방법으로 효과를 본 사람들의 이야기와 타바타 운동법이 공개가 되었는데요..저는 방송보면서 가장 놀라웠던것이 아놀드홍 간헐적 단식 방법이였습니다. 매번 닭가슴살만 먹을 수밖에 없던 그에게 간헐적 단식은 먹고싶은 음식은 먹으면서 체중은 줄어들었고 근육량은 늘었다는 것입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아놀등홍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간헐적 단식이란,간헐적 단식 물

 

간헐적 단식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먹는 즐거움이 있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단식을 하거나 음식을 조절하게 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느라 닭가슴살만 먹거나 샐러드만 드셔본 분들 아시겠지만 이게 은근히 스트레스가 더 심해요. 하지만 간헐적 단식은 먹고 싶은건 다 먹을 수 있습니다. 공복 시간만 지켜주시면 되니깐요.

 

손가락 버튼 꾹 누르시고 간헐적 단식에 대해 알아두세요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 방법,아놀등홍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간헐적 단식이란,간헐적 단식 물

 

IF 다이어트 즉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에 한두 번 이상 16~24시간 정도 배고픈 상태를 유지하는 식생활 방식을 일컫습니다.

 

 

간헐적 단식 물 마셔도 되요?

 

간헐적 단식 방법,아놀등홍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간헐적 단식이란,간헐적 단식 물

 

 

헌데 간헐적 단식이니깐 물도 마시면 안되는건가?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 그건 절대 아니랍니다. 물은 충분히 마셔주셔야해요.물에 라임즙이나 레몬즙을 약간 짜서 넣어주는것은 상관없거든요.하지만 탄산이나 커피는 안됩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및 간헐적 단식 효과

 

간헐적 단식 방법,아놀등홍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간헐적 단식이란,간헐적 단식 물

출처 SBS 스페셜

 

방송에서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하였는데요.첫번째는 매일 16시간 단식하고 8시간 마음껏 식사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일주일에 5일은 먹고 화요일과 금요일만 24시간 금식을 하는 것입니다.

 

어떤것이 더 나은것 같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16시간 단식하고 8시간 마음껏 먹는 방법이 좋은데요. 제게도 이게 가장 잘 맞더라구요. 최근에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는데 일주일에 1kg씩 2주했는데 오늘 체중계 올라가 보니 2kg 조금 안되게 빠졌더라구요.별다르게 운동한 것도 없고 음식을 조절한 것도 없고 먹을꺼 다 먹고 대신 저는 16시간 공복만 꼭 지켰습니다

 

간헐적 단식 힘들다...

 

솔직히 간헐적 단식 처음에는 조금 버거워요.아무래도 공복시간이 길기에 무진장 배가 고파지는 시간이 있더라구요..그리고 그 시간이 다가오면 힘이 하나도 없어요. 사람이 참다보면 어느 순간 멍해지는 느낌이 있는데 그걸 잘 견디셔야합니다.

 

그런데 1주일 정도 지나니깐 나름 할만하고 오늘 2주되었는데 이제는 그리 힘들지 않더라구요. 그동안 다이어트는 아~먹지 못하네...하는 그 스트레스가 마구 쌓였다면 이건 조금만 참으면 실컷 먹을 수 있겠지.라는 생각때문인지 스트레스가 안 쌓이더라구요.

 

그리고 막상 많이 먹을꺼 같지만 이게 평소때 먹는것보다 그리 많이 들어가지도 않아요. 조금 먹다 보면 배 부르거든요.

 

간헐적 단식 방법,아놀등홍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간헐적 단식이란,간헐적 단식 물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지만 근육통 해결되었다는 아놀드홍의 얘기를 들어보면 여러모로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무엇보다 저 같은 경우 두통이 심한편인데 최근 2주통안 두통으로 고생했던 기억이 딱 한번만에 없는 것 같아요.그게 꼭 간헐적 단식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간헐적 단식 안 좋다.1끼 먹는게 뭐가 좋냐? 하는데 저는 제게 잘 맞는 방법이고 효과도 있어서 앞으로도 꾸준히 하게 될 꺼 같네요.

 

간헐적 운동 '타바타 운동법'

 

최근 미국에서는 짧은 시간 최대산소섭취량의 운동을 하는 간헐적 운동(Intermittent Exersice) 또는 HIT(High Intensity Training) 운동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어제 방송에서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들의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개발된 타바타 운동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20초간 운동을 하고 10초간 쉬고 그리고 또 20초간 운동을 하고 10초 쉬고 이렇게 반복하는것인데요.

 

타바타 운동을 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바로 짧은 시간에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데요. 근력과 지구력이 향상될 뿐 아니라, 많은 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타바타 같은 고강도 운동을 하면 운동이 끝난 후에도 신체는 운동을 계속 하는 줄 알고 칼로리를 연소시키기 때문입니다.

 

먹으면서도 다이어트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칼로-커트

거식증,폭식증 테스트 혹시 나도?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은 일요일이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