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으로│

청소년 가정의 달,성년의 날,여성가족부 청소년 가정의 달 기념식

청소년 가정의 달,성년의 날,여성가족부 청소년 가정의 달 기념식

 

벌써 오늘이 4월 30일이네요.내일부터는 5월이라는 것이 조금 실감이 나지를 않는데요.5월은 푸르구나..라는 노래가 절로 나오는 5월에는 다양한 행사들이 열리는데요. 그중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5월 행사 청소년은 희망! 가족은 힘이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가정의 달 행사가 실시 된다고 합니다.

 

 

http://mogef.go.kr/index.jsp

 

5월에는 어린이날도 있고 어버이날도 있고 가정의 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가족 모임으로 어디 갈까? 고민이 되는데 가족의 화목을 위해 청소년 가정의 달 기념식을 찾아보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청소년 가정의 달 기념식

 

행사주제 : 청소년은 희망! 가족은 힘이다.

행사일시 : 2013. 5. 2(목) 14:00 ~ 16:00

 

행사장소 : 백범김구기념관(서울시 용산구)

주최 : 여성가족부

주관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뭔가 대단한 포스가 느껴지는데요. 이 작품은 희망의 벽으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 앞 로비에 설치된 작품인데요.포토프린터기를 이용하여 참석자들의 희망찬 모습을 사진으로 출력하여 준비된 사진으로 Back Wall에 꼴라쥬 형식으로 술로건 연출을 한 것이랍니다. 멀리서 보면 단순하게 그냥 슬로건이네 할 수 있지만 직접 가까이서 보면 참석자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라는 것입니다.

 

 

이 작품은 약속나무인데요.지장으로 나뭇잎을 만들어 채우는 방식으로 지장 옆에 ㅇㅇㅇ에 해당되는 내용을 적어 지장을 찍음으로써 가족들에게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미를 부여하는데요.

 

매번 가족들과 약속을 하면서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기회에 가족간의 약속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밖에도 다양한 행사와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드림자판기는 용산역, 기념식행사장 등에 설치하여 청소년의 관심사항(가족,우정,건강,여가,진로)으로 카테고리 된 자판기에서 배부되는 엽서에 카테고리와 관련된 소원을 적어 응모하는 것인데요.

 

카테고리 별로 작성된 사연을 선별하여 실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로 지원하며 이 소원중에서 사연이 선별 된 사람은 기념식에 초청한답니다.

 

 

성년의 날 기념행사

 

행시가간 : 2013. 5.20(월) 15:00 ~ 16:00

행사장소 : 광화문광장

주요대상 : 성년을 맞이한 청소년 및 학부모 100여명

 

5월에는 성년의 날도 있는데요.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성년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해보세요.

 

이날 2013 청소년홍보대사 '주니엘' 현장 팬사인회(100명)도 열리며 성년의 날 기념행사 뮤지컬도 볼 수 있는데요.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하여 성년식 의미의 공감대 형성하며 뮤지컬배우들의 대사를 통해 행사를 진행 할 뿐 아니라 행사 취지부터 성년례 의식까지 모든 내용을 뮤지컬로 진행이 된답니다.

 

레미제라블 인기때문인지 요즘 뮤지컬 인기가 엄청나던데 그동안 답답했던 기념행사가 아니라 뮤지컬 식으로 진행이 되기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이 날 가장 뜻깊은 행사는 아무래도 어린T를 벗자..라는 행사인데요.누가 이름 지엇는지 몰라도 아주 잘 지었네요..^^ 이 행사는소장하고 있는 깨끗한 T셔츠를 기념식 행사장에서 기부하여 아름다운재단에 전달하는 것으로서 성년이 된 청소년에게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행사랍니다.

 

어른이 되기 위한 첫 관문 성년의 날....뜻깊은 날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 보다 더 좋은것은 없겠죠. 첫 관문의 시작을 성년의 날 기념행사에 좋은일로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