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과소품│

남자명품시계 추천,스위스 정통 시계 '부로바 아큐트론' 남자 손목시계 추천

남자명품시계 추천,스위스 정통 시계 '부로바 아큐트론' 남자 손목시계 추천

 

부로바 아큐트론은 부로바의 140여년 전통과 정확성을 대표하는 컬렉션으로 디자인은 유럽에서 하지만 제작은 스위스 메이드의 퀄리티를 자랑한답니다.

 

스위스 정통 장인 정신과 완벽함을 추구하는 부로바 아큐트론은 1875년부터 시작이 되었는데요. 창업자 조셉 부로바가 맨하탄에 매장을 열고 주얼리 제작을 시작하였는데 이때 남성 시계 컬렉션을 선보이며 시계 산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부로바 아큐트론은 1912년 세계 최초로 표준화된 분업 방식을 시계 제작에 적용하였는데요. 이는 자동차 산업에서 포드가 행한 방식처럼 시계 부품 및 제작 단계를 세분화시킴으로써 시계 제작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그리고 1926년 미국 전역에 라디오 광고를 시작하였고 1941년 첫 TV광고가 시작되었습니다.

 

 

1960년 10월에는 아큐트론 무브먼트가 탄생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서 시계 업계의 판도가 바뀌어버렸죠. 아큐트론 무브먼트는 스위스 연구실에서 10여 년간의 긴 연구 끝에 쿼츠 이전 최초의 전자식 시계인데요.

 

 

이 기술력은 NASA에 제공이 되어 46번에 걸친 우주 작전에 함께 하였으며 1969년 닐 암스트롱이 인류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하는데 공헌을 하게 됩니다.

 

 

시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아큐트론 무브먼트는 전자로 시계바늘이 돌아가는 세계 최초의 전자식 무브먼트로 기계식 무브먼트에 의존했던 300년 시계 제조의 역사를 바꾸어버린것이죠.그만큼 부로바 아큐트론은 달 착륙 성공에도 공헌을 하였지만 시계 전반적인 산업에 모든것을 바꿨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죠.

 

 

2010년에는 아큐트론 무브먼트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소리굽쇠 무브먼트를 탑재한 아큐트론 스페이스뷰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기도 하였는데요. 이거 뭔가 정교해보이면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것이 과연 내가 알던 시계인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손목에 차던 시계는 단순하게 시간만 볼 수 있는 것이였는데 이렇게 시계가 정교할 줄은 몰랐습니다.

 

 남자시계 추천 Gemini collection

 

 

제미니컬렉션은 인간의 우주 비행 실현을 위한 나사의 두번째 프로그램인 제미니 프로그램에 기술력을 제공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름 지어진 컬렉션으로 부로바 아큐트론과 우주항공 기술의 관계를 상징하는데요.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를 사용해서 스크래치와 외부 충격에 강하며 엣지 있는 인덱스로 가독성을 높였으며 날렵한 핸즈와 섬세하게 세공된 크라운으로 심미성을 강조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브라운 색에 화이트의 조화가 인상적인데요.메탈 느낌이여서 그런지 뭔가 반짝이는 듯한 매력도 있고 깔끔해보이면서 화려해보이고 그러면서도 절제된 느낌이 있어서 마음에 드네요.

 

Amerigo collection

 

 

아메리고 컬렉션은 미국 신대륙을 발견한 아메리코 베스푸치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컬렉션인데요.클래식 시계에 적용된 과감한 디자인이 특징으로서 건축물을 연상케 하는 크라운이 시크한 멋을 뽐냅니다. 특히 12시 방향의 요일 창,6시 방향의 날짜 창으로 사용자 편의를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의 레더 스크랩과 도시적인 메탈 브레이슬릿 두 가지로 출시되어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제미니 컬렉션보다는 조금 남성적인 느낌이 강하네요.

 

Stratford collection

 

스트랫포드 컬렉션은 스타일과 기능을 완벽하게 결합한 컬렉션으로 곡선을 타고 흐르는 듯 유연하면서도 과감한 디자인의 케이스와 섬세한 다이얼의 조화가 특징인데요

 

볼륨감이 느껴지는 다이얼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트랫포드 라운드는 레더 스트랩과 메탈 브레이슬릿 두 가지를 선보이며 각각 블랙과 실버 컬러의 시크한 조화로 남성적인 매력을 표현하고자 하는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네요.

 

Calibrator collection

 

 

캘리브레이터 컬렉션은 세계 최초로 외부 미세 조절 장치 시스템을 장착한 모델로서 지난 2012년 바젤에서 발표한 신작인데요. 외부 미세 조절 시스템은 사용자가 기술자 없이 간단하게 메커니컬 시계의 99.9% 시간 정확성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즉 보통 시계는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전문간의 튜닝을 주기적으로 받아야하지만 캘리브레이터는 독점적인 외부 미세 조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에 사용자가 직접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이죠.

 

아무래도 사용자가 시계 조절은 불가능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전문가에게 튜닝을 맡겨야되는데 이거 자체적으로 그런 조정 시스템이 가능하기에 사용함에 있어서도 참 편리할 듯 싶네요...

 

 

갤러리어클락 홈페이지 http://www.galleryoclock.co.kr
부로바 아큐트론 컬렉션 http://www.galleryoclock.co.kr/brand/timeList.asp?brandno=846
갤러리어클락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oc.kr?fref=ts

 

남자의 패션의 완성은 시계라는 말처럼 시계는 그 남자를 더 특별하게 만들수도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위의 사이트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