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속으로│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캐딜락 ATS가 2013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번 북미 올해의 차는 총 49명의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기자단이 지난 해 출시된 신차들을 대상으로 면밀한 평가를 거쳐 선정했으며, 평가 결과는 현지 시각으로 14일 문을 연 제25회 북미 국제 오토쇼개막과 함께 공개가 되었습니다.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도대체 북미 올해의 차가 뭐길래?

 

북미 올해의 차는 매년 북미 시장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디자인과 주행 성능, 안전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는 자동차 부문 세계 최고 권위의 시상 중 하나인데요.

 

ATS의 이번 수상은 에스콰이어, 모터 프레스 길드를 비롯한 세계 유수 매체와 기관으로부터의 수상에 이은 것으로, 브랜드가 지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이 집약된 성능과 디자인이 다시 한번 인정을 받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ATS는 최근 미국 고속도로 안전관리국이 실시한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 충돌 테스트에서도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국내 출시

 

캐딜락의 르네상스를 잇는다는 평가와 함께, 해외 유수 매체 및 기관들로부터 잇따른 수상과 호평을 받으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캐딜락 ATS가 드디어 국내에 출시되었는데요.그동안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대하셨을텐데요. 벌써 블로그 돌아다니다보면 시승기가 눈에 띄더라구요.

 

캐딜락 브랜드의 첫 번째 컴팩트 럭셔리 스포츠 세단인 ATS는 최고출력 272마력의 놀라운 성능과 디자인으로 승화된 최첨단 기술들을 대거 채택하였는데요.

 

 

‘운전자를 위한 진정한 차’를 표방하며 캐딜락의 디자인 철학인 ‘아트 앤 사이언스’를 충실히 반영한 ATS는, 브랜드가 지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집약한 성능과 스타일이 완전하게 조화를 이뤘습니다.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공기 역학적이고 균형 잡힌 경량의 스포츠 바디

 

캐딜락 ATS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동급에서 가장 날렵한 럭셔리 스포츠 세단을 목표로 만들어졌는데요. 알루미늄 후드와 마그네슘 엔진 마운트 브래킷, 가벼운 천연 섬유 소재의 도어 트림 패널 등 ATS에 적용된 모든 부품은 킬로그램(kg)이 아닌 그램(g) 단위까지 고려한 체계적인 경량화 개발 과정을 통해 채택되었습니다.

 

ATS는 경량 차체에 낮은 전고와 넓은 트레드, 짧은 오버행의 스포츠 타입 바디를 채택해 낮은 무게 중심을 확보하면서 역동적인 스타일링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하였는데 특히, 언더바디 에어로 쉴드 및 액티브 에어로 그릴 셔터와 같은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더해져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개선하였습니다.

 

언더바디 에어로 쉴드는 고성능 차량의 랩 타임 단축을 위해 차량 하부의 공기 흐름을 개선하고자 적용하는 기술. 차량 전면부의 액티브 에어로 그릴 셔터는 엔진 냉각을 위한 추가 공기 유입이 필요 없는 경우, 상부 그릴 셔터를 자동으로 닫아 공기 저항을 줄여줍니다.

 

캐딜락의 디자인 철학인 ‘아트 앤 사이언스’를 모던하게 해석한 ATS는 럭셔리 세단의 품격과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의 자태를 연출하는 동시에,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최적화된 파워트레인 성능은 물론 연료 효율성까지 배가하였습니다

 

색상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데요. 캐딜락 ATS의 럭셔리한 매력을 더욱 살려주는것 같네요.개인적으로는 자동차 컬러는 짙은 색을 선호하는편인데 이건 붉은 계열의 색도 너무 고급스럽고 예쁘네요.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와 드라이빙 테크놀로지 캐딜락 ATS 2.0리터 터보 엔진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미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지인 워즈오토가 발표한 ‘2013년 10대 베스트 엔진'에 선정된 ATS의 2.0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 엔진은 GM이 개발한 역대 엔진 가운데 가장 뛰어난 배기량 대비 출력을 자랑하는데요. ATS의 최고출력은 동급 최고 수준인 272마력으로, 1리터당 출력이 136마력에 달합니다.

 

 

여기에,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를 채택해 폭넓은 엔진 회전 영역대(1,800~5,500rpm)에서 최대토크 36.0kg•m를 발휘해 일상 주행에서도 운전의 재미를 충분히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엔진 소음과 엔진 내 마찰 저항을 16퍼센트까지 줄여 강력하면서 부드러운 성능에 우수한 연비까지 실현하였습니다.

 

투어링, 스포츠, 스노우/아이스 등 세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하는 정교하고 즉각적인 반응의 서스펜션 또한 특징인데요.독립식 멀티 링크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과 캐딜락 최초의 독립식 5-링크 후륜 서스펜션은 뛰어난 응답성과 정교한 핸들링, 탁월한 차체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동급 유일의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및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런셜(LSD)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적의 승차감과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응답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꼽히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은 캐딜락 만의 최첨단 자기 유동체 전자 제어 기술로, 업계 관계자 및 수많은 저널리스트로부터 최고의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노면 상태를 1,000분의 1초 단위로 감지해 각 휠의 댐핑력을 단단하게 혹은 부드럽게 조절할 뿐만 아니라 가속, 조향, 제동과 같은 운전자의 조작까지 감지해 최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이와 함께,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런셜은 후륜 차축의 토크 배분을 조절해, 노면 상태에 관계없이 타이어에 최고의 접지력과 최대 토크를 전달합니다.

 

전 트림에 기본 장착된 브렘보 전륜 디스크 브레이크는 ATS를 동급 타 모델들과 구분 짓는 또 하나의 강점인데요. 4-피스톤 고정 캘리퍼를 채택한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패드 마모를 줄이고, 탁월한 페달 감각 및 예술적인 제동 성능을 발휘합니다.또한, 젖은 노면에서도 최적의 제동 성능을 보장하는 브레이크 자동 건조 장치, 부식을 억제하고 브레이크 떨림 현상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로터 코팅 보호막을 통해 성능과 내구성은 물론 외관 스타일링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 밖에도, 속도 감응형 프리미엄 ZF 전자제어 파워 스티어링은 조향시에만 에너지를 사용해 엔진 출력 손실을 감소시키고 연료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아무래도 성능도 좋아야겠지만 연비 또한 우수한 것을 선택해야지만 후회 없는 선택이 되는데 캐딜락 ATA는 연비가 휼륭하네요.또한 안정성과 승차감 또한 뛰어나다는 것도 매력적인 요소네요.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및 편의사양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세그먼트를 선도하는 ATS의 편의성은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인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편의사양을 통해 완성되었는데요. 5.7인치 풀 컬러 드라이버 인포메이션 센터는 세 개의 창에 속도, 타이어 압력 등의 주요 차량 정보는 물론이고 휴대전화, 오디오 정보 등을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업계 최초로 차량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데이터 실행 제어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구현한 최첨단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큐(CUE)는 최대 10개의 엔터테인먼트 기기와 연결되는 폭넓은 확장성을 갖췄으며 여기에, 8인치 풀 컬러 멀티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작 편의성까지 높혀, 라디오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어하기 위해 20여 개의 버튼을 갖춘 일반적인 럭셔리 차량들과 차별화하였습니다. 큐의 컨트롤 패널 안쪽에 숨겨진 1.8리터 크기의 수납 공간은 컨트롤 패널 아래 부분을 살짝 터치하면 자동으로 개폐되어 편의성에 실용성까지 세심하게 고려하였구요.

 

ATS는 운전자가 디스플레이 내용과 위치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탑재해 차량의 운행 정보를 전면 윈드실드에 풀 컬러로 표시하며 또한, 푸시버튼 방식의 키리스 스타트, 간단한 터치만으로 도어와 트렁크 오픈이 가능한 키리스 액세스, 키를 주머니에 넣은 채 차 문을 여닫을 수 있는 스마트 엔트리 시스템, 원격 시동 및 자동 냉난방 기능 작동까지 가능한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기능을 전 트림에 적용하는 등 운전자를 위한 섬세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예전에는 자동차는 그냥 탔을때 승차감 좋고 연비 뛰어나면 되는거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는 다양한 편의사양 같은것도 꼼꼼하게 따져봐야되는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운전자가 편한게 최고잖아요. 또한 설정이나 기능 적인 부분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구요.

 

자동차를 구입할때에는 많은 요소들을 따져봐야하는데요.캐딜락 ATS는 소비자가 원하는것이 무엇인지를 아는것 같아요.무엇보다도 저는 편리하고 실용적인것도 좋지만 조금은 디자인적인부분에서 다른 자동차와는 다른 특별함을 원하는데요.캐딜락 ATS는 그걸 만족시켜주네요.

 

수작업으로 완성된 정숙한 고품격 인테리어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ATS 내부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알루미늄, 탄소섬유, 원목, 천연 가죽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한 다섯 가지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트림을 꼽을 수 있는데요.제트 블랙 컬러를 기본 사양으로 가죽 시트, 트림, 포인트 컬러 등에 변화를 주어 소비자 취향에 따른 맞춤형 품격을 더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센터 콘솔, 도어 상부 트림은 수작업의 장인 정신이 깃든 프렌치 스티칭으로 마무리됐으며, 사이드 볼스터를 포함해 최대 12 방향으로 조절되는 프론트 파워 시트는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고급스럽지만 그러면서도 안락하면서도 편안하다는점이 마음에 드는데요. 특히 저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컬러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점도 좋은것 같습니다. 남들과 똑같은것보다는 살짝 살짝 변화를 줘서 자신만의 차를 완성시키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ATS는 최고급 방음재 및 흡음재를 광범위하게 사용해 탑승 공간의 정숙성을 극대화하였는데. 다중 흡음 글라스로 제작된 윈드실드와 프론트 도어 글라스, 천연 섬유 소재의 도어 패널은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이와 함께, 10-스피커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하는 입체 음향, 그리고 보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술로 더욱 정숙해진 실내 공간이 진정한 컴팩트 럭셔리 스포츠 세단에 걸맞은 안락함을 선사합니다.

 

아무래도 차는 장시간 타는 경우 승차감과 안락함을 따져봐야하는데요.예전에 어떤 차를 타고 부산에 내려갔는데 어찌나 불편하던지..엉덩이도 아프고 몸도 쑤시고 그 때 느꼈던 것이 자동차는 좋아야되는구나...를 몸으로 직접 느꼈답니다. 그냥 평소에는 아무래도 장시간 타지 않다보니 그걸 몰랐는데 3시간 넘어가고 4시간 넘어가고 그러다보니 자동차가 승차감이 좋지 않으면 몸에서 무리가 오더라구요.그래서 차를 선택할때에는 신중해야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캐딜락 ATS는 승차감,안락함 모두 만족시키니 그런 불편함은 없겠죠

 

시대를 앞서가는 통합 제어 및 안전 시스템

 

ATS는 ‘제어 및 경고’ 시스템을 기반으로 카메라, 초음파 센서와 같은 최신 광학 및 탐지 기술들을 접목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운전자의 시야를 넓혀 도로의 위험 요소들을 재빨리 감지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그렇기에 운전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운전자분들에게도 좋을테고 항상 위험으로부터 방지할 수 있으니 안전성면에서도 좋겠더라구요.

 

캐딜락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햅틱 시트는 전후방의 충돌요소를 감지해 그 위치에 따라 시트의 오른쪽 혹은 왼쪽에 진동을 전달함으로써 운전자가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는 모니터를 통한 기존 방식에 비해 운전자가 충돌 방향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식별할 수 있게 합니다.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ATS는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비롯해 알루미늄과 다양한 신소재를 사용해 내구성과 안전성을 한층 강화하였으며 전후방 크럼플 존은 충돌 에너지를 흡수해 강한 충돌에도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됐으며, 10개의 에어백으로 탑승자의 안전성을 배가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런플랫타이어가 펑크가 났을 경우에도 최고 시속 80km로 최대 80km까지 운행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이 밖에도, 조종력을 잃지 않으면서 사고 방지를 위한 탁월한 제동력을 제공하는 ABS, 전자제어 주행 안정 시스템인 스태빌리트랙, 미끄러짐을 방지하면서 차량의 안정적인 출발과 가속을 돕는 트랙션 컨트롤,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 저하를 막아주는 브레이크 자동 건조 장치,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사이렌과 센서를 기반으로 한 차량 도난 방지 시스템 및 차량 견인 경고 기능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통합 안전 시스템들이 ATS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자동차라는것이 봤을때 예쁜것도 솔직히 중요하겠지만 어떻게 설계가 되었고 어떤 기능이 있으며 또 얼마만큼 안전성면에서 뛰어난지 꼼꼼하게 따져보는것이 중요한데요. 그런점에서 캐딜락 ATS는 참 매력적인 자동차임은 틀림없는것 같네요.

 

 외제차 추천 2013 캐딜락 ATS

2013 캐딜락 ATS,외제차 추천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2.0 터보

 http://www.cadillac.co.kr/cadillacjsp/model/landing2.php?model=ats&year=2012

 

- 공기역학적이고 균형잡힌 경량의 스포츠 바디

- 동급 최고의 엔진 성능과 제동 장치 및 컨트롤 반응

-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수작업으로 완성된 품격높은 정숙한 인테리어

- 최첨단 통합 안전 시스템

- 다양한 수상경력으로 세계가 인정한 최고의 럭셔리 컴팩트 스포츠 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