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없애는 방법,모공축소 천연팩 만들기 '율피팩' 모공각화증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없애는 방법,모공축소 천연팩 만들기 '율피팩' 모공각화증

 

늘어나는 모공 줄이는 방법 어떤것이 있을까요? 바로 모공축소와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밤에 있습니다.밤은 쌀에 비해서 비타민B1이 4배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노화에 효과적이며 머리카락이 검어지고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출발 모닝와이드라는 프로그램에서 보니 밤껍질로 팩을 하면 주름까지도 펼 수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나왔다고 하니 거짓은 아닐테고 하여간 효과가 있는지 한번 해볼까요?

 

모공 줄이는 방법 밤껍질팩(율피팩) 만들기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없애는 방법,모공축소 천연팬 만들기 '율피팩' 모공각화증


1.밤의 속껍질은 겉껍질과 분리해서 깎아주고 하루정도 건조시켜줍니다
2.건조가 된 껍질은 이제 믹서기에 돌려주면 되는데요. 곱게 갈아주세요.피부에 바를꺼니깐요
3.우유와 꿀을 율피가루에 섞어줍니다.그런데 우유와 꿀은 너무 식상해..하는분들은 사과를 갈아보세요.

 

사과의 향긋한 향때문에 기분전환도 되고 사과같은 경우 약간의 단백질과 지방, 칼륨,인, 철분 등 미네랄 성분과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비타민A와 C등이 있어 피부를 희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기에 지성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없애는 방법,모공축소 천연팬 만들기 '율피팩' 모공각화증

 

4.폼클렌징으로 깨끗하게 세안을 합니다.
5.팩을 바르는 순서는 볼-턱-이마-콧등
6.10~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세요.팩은 오래한다고 해서 좋은것도 아니랍니다.대부분 오래하면 더 피부가 좋아질꺼야? 라고 생각하는데 자칫하다가 모공이 막힐 수도 있거든요.


 

 

율피팩의 효능

 

-노화피부나 기미 피부에 민간요법으로 많이 이용되어 왔으며 타닌 성분이 풍부해서 모공이 크고 지성인 피부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밤의 속껍질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은 모공수축에 효과가 뛰어나기에 여드름 피부의 늘어난 모공을 수축 시키는 작용이 있어 여드름 피부치료에 효과적인것이죠.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의 피부를 보면 치료를 해도 모공은 여전합니다.제동생도 어느정도 여드름은 사라졌지만 늘어난 모공은 해결방법이 없어 죽자살자 모공축소팩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게 잠깐의 효과는 있을지라도 또 시간 지나면 소용이 없더라구요.

그러니 밤껍질 버리지마시고 한번 시도해보세요.일주일에 2~3번만 해도 효과가 있거든요.. 저는 얼마전 밤 까다가 남은걸로 해봤는데 하고 난 후의 느낌이 상당히 좋더군요.게다가 흙설탕 조금 집어넣어서 먼저 스크럽 해주고 난 후에 팩을 다시 했는데 피부가 한층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모공각화증 조심하세요.

 

피부에는 땀샘이나 모공이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이 모공에 아주 작은 각질전이 형성되는 병이 모공성 각화증인데 일명 닭살이라고도 합니다.닭살피부가 발생하는데에는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피부건조증이 있는 경우나 비타민A가 부족한 경우에도 생길수 있습니다.

-모공각화증의 증상을 완화하려면 보습을 생활하 하는게 중요한데요.실내의 온도를 너무 높지 않게 유지해야 하며 면 소재의 옷을 꽉 끼지 않도록 입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샤워는 장시간 하지 않아야 되면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혈액순환을 돕고 모공 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줘야합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육류를 줄여서 몸의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며 채소와 과일의 섭취를 통해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야합니다.또한 가습기를 이용하여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없애는 방법,모공축소 천연팬 만들기 '율피팩' 모공각화증

1.흑설탕 스크럽

저도 이 방법을 자주 쓰는데요.나름 효과가 있답니다.게다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여서 만들기도 편하고 돈도 안 들죠.우선 냄비에 흑설탕과 물을 2:1로 비율로 넣고 약한 불에서 흑설탕이 질척해질 정도로 1시간 가량 조린 후에 식힙니다.그렇게 식히고 난 후에는 냉장고에 20~30분 정도 넣어두면 알갱이가 생기죠.

이게 귀찮다 하는 분들은 간단하게 꿀과 흑설탕을 섞어서 바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살구씨가루 팩


-거친 건성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살구씨 팩은 각질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미네랄 소금과 살구씨 가루를 1:2 비율로 섞은 후에 우유,꿀,달걀노른자를 섞어 닭살 부위에 펴 바르고 20분 후에 헹궈냅니다.

3.요구르트 팩


-플레인 요구르트는 각질 제거헤 효과적인 식품 중 하나로서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해주므로 이틀에 한번 샤워 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허나 기억해둘 것이 하나 있습니다. 마사지하고 난 뒤 꼭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세요.

4.우유 마사지


-요구르트와 마찬가지로 각질 제거와 보습에 좋은데요.반신욕을 할 때 탕에 넣어도 좋고 샤워 후에 마사지하고 헹궈내도 좋습니다.

5.계란흰자


-계란흰자는 모공을 수축하고 노폐물 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최근에는 계란흰자로 만들어진 팩이 있더군요.아무래도 계란은 비린내가 심하잖아요. 그래서 저도 써보긴 했는데 개운하면서도 잘 닦이는것은 있는데 모공수축까지는 모르겠어요. 다만 계란보다는 냄새가 자극적이지 않으니깐 그 점에서는 좋았지만요. 그러나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답니다. 가장 좋은것은 계란흰자와 율피가루를 섞어서 팩을 해주면 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