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커피믹스 지방함량 돼지고기 삼겹살과 목살 수준 충격

커피믹스 지방함량 돼지고기 삼겹살과 목살 수준 충격

 

커피믹스 지방함량 생각보다 의외로 높네요.커피믹스 달달함이 좋아서 하루에 한 잔은 마시는편인데 세상에 커피믹스 지방함량이 돼지고기 삼겹살과 목살 수준이라고 합니다.게다가 함유한 지방의 대부분이 혈관을 막는 포화지방이라고 하는데요.원두커피가 아닌 커피믹스 입에 달고 사시는분들은 이번 기회에 조금 줄이셔야될 듯 싶습니다.

 

저 또한 이번기회에 한번 줄이도록 노력을 해봐야겠는데요.집에 머신기계가 있는데 이게 참 귀찮기도 하고 맛도 솔직히 커피믹스에 빠져 산 인생이 더 많다보니 계속 찾게 되어 하루 한 잔은 꼭 마시게 되는데요.이렇게 지방함량이 높을꺼라고는 생각을 못했네요.건강을 생각하면 끊어야되는게 맞는데 끊을수는 없고 줄여보기는 해봐야겠습니다~

 

커피믹스 지방함량 커피믹스 지방함량 커피믹스 지방함량

 

커피믹스 지방함량 얼마나 높길래?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황금택 교수팀은 국내에서 판매중인 커피 크리머 14개 제품과 커피믹스 10개 제품의 지방·포화지방 함량을 조사하였는데 커피 크리머 14개 제품의 지방함량비율은 15.4~28.5%였으며 이 중에서 지방함량이 25%를 넘는것은 무려 9개나 되었고 1개의 제품은 삼겹살의 지방 함량과 맞먹는다고 밝혔습니다.

 

 

돼지고기 목살의 지방함량은 9.5%이며 돼지고기 삼겹살의 지방함량은 28.4%입니다.그리고 포화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커피 크리머 경우에는 전체 지방 중 포화지방 비율이 90% 이상인 것이 14개 중 12개였으며 커피믹스 경우 포화지방 비율이 99% 이상인 제품이 11가지 모든 제품에서 나왔는데 닭고기(약 29%)와 쇠고기(40%)의 포화지방 비율보다 높은 것이라고 합니다.

 

커피믹스 지방함량

 

커피믹스 지방함량 높아 커피 크리머 정체는?

 

커피에 넣는 분말 형태의 첨가물인데요. 크림(우유에서 얻어짐)의 대용품으로 널리 이용되며 대한민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커피크림이나 저지방크림 처럼 커피에 좋은 향취를 내주며, 커피의 쓴 맛을 없애주고, 커피를 희게 만들어 주는 모조유제품의 일종입니다.

 

 

커피믹스 지방함량 커피믹스 지방함량 커피믹스 지방함량

 

여기서 잠깐 도대체 커피믹스 지방함량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이 왜 문제라는것일까요?

 

포화지방은 상온에서 주로 고체상태로 존재하는 지방들인데요.동물성 식품에 많지만 일부 식물성 유지에도 있습니다. 포화지방은 몸에서 많이 흡수될 경우 노폐물처럼 쌓이거나, 혈액 자체에서 순환에 저항을 높혀 혈관질환이나 심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소나 돼지고기에서 나오는 기름, 버터, 팜유 등에 포화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화지방은 고혈압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으로 지목이 되기도 하는데요.혈관 내에 쌓이면 혈관이 좁아져서 혈류 흐름에 장애가 생기기 때문이랍니다.게다가 뇌의 혈관이 막히면 뇌졸중으로 발전하기도 하고 심장에 있는 관상동맥이 막히면 심근경색이 되므로 포화지방이 안 좋다는 것이죠.

 

커피믹스 지방함량

 

그러면 커피믹스 지방함량 높다고 커피를 마시지 말라는거야?

 

커피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죠.그냥 아무것도 없는 원두 자체로만 드시거나 아니면 프림이나 크리머 넣는 대신 우유를 넣어서 마시면 됩니다.

 

커피믹스 지방함량 커피믹스 지방함량 커피믹스 지방함량

 

커피 하루에 몇 잔 좋을까? 카페인 권장량

 

하루 카페인 권장량은 성인의 경우 400mg이하, 임산부는 300mg이하, 어린이의 경우 체중 1kg당 2.5mg 이하이며 자판기 커피 한잔이 80mg이므로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5잔씩 마시는분은 카페인을 과잉섭취하는 것이랍니다.

 

또한 우리가 흔히 먹는 아이스크림,기침약,피로회복제에도 카페인이 들어가있기때문에 자판기 커피를 하루에 3잔 이상 마셔도 안 좋을 수가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자판기 커피 3잔(240mg)+아이스크림1개(50mg)+피로회복제1개(30mg)+감기약3개(90mg)=410mg 이 되어버립니다.

 

무엇이든지 적당하게 먹는게 가장 건강에 좋습니다.좋다고 해서 많이 먹는것보다는 그 기준치에 맞게 적당하게 섭취하면 그게 바로 건강해지는 비법이거든요.게다가 커피믹스 지방함량 생각보다 높기에 조금은 줄여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