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가격,개비스콘 효과,개비스콘 복용법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가격,개비스콘 효과,개비스콘 복용법

 

연말에는 과음도 문제이지만 과식하는 일이 많아서 소화불량으로 고생을 많이 하는데요. 이럴때에는 항상 소화제를 먹는편이였는데 이상하게 약을 먹고 나면 속이 쓰리더라구요.그래서 이 고민을 동시에 해결해줄만한 것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구입하게 된 제품이 개비스콘 더블액션인데요.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개비스콘 구입할때 두가지 종류가 있기에 자신의 증상에 따라 선택을 하셔야하는데요. 개비스콘 페퍼민트는 가슴쓰림과 위역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제품이며 개비스콘 더블액션은 위역류로 인한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증상을 동시에 개선하는 제품이기에 만약 소화불량으로 고생중이라면 더블액션을 구매하셔야됩니다.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제품은 박스 타입으로 판매중이며 제가 구입한것은 4개씩 들어있는것인데 개비스콘 페퍼민트는 2400원이였고 개비스콘 더블액션은 4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개비스콘 더블액션은 페퍼민트에 비해 소화불량 기능까지 추가가 되어서 그런지 가격이 조금 더 비싼편인데요.그래도 소화불량에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저처럼 가끔 과식해서 힘들어하고 버거워하는 사람에게는 좋겠더라구요.

 

가슴쓰림과 소화불량은 다르다?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가슴쓰림은 위식도역류질환의 대표적 증상 중 하나로서 위식도역류질환이 없는 사람이라도 종종 가슴쓰림 증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가슴이 타는 듯한 느낌이 나고, 목으로 신물이 계속 넘어옵니다. 소화도 안되고, 트림이 계속 나고, 목에 무언가 걸린 느낌입니다. 명치 끝도 답답하고 밤에 눕기만 하면 음식이 넘어올 것 같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가슴쓰림이 생기는 이유는 주로 기름진 음식과 육류 중심의 식사, 그리고 술, 담배, 스트레스가 원인으로서 특히 식습관과 깊게 연관되어 있어 급히 먹거나 과식하고, 간식과 야식을 즐기는 것이 가슴쓰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그러니 단순한 소화불량으로 잘못 자가진단하여 무심코 증상을 방치하거나 소화제, 위장보호제를 먹는 경우 가슴쓰림 증상이 반복되고 역류성 식도염이나 식도암까지 유발할 수 있어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함과 동시에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하는것이죠.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헌데 사람들은 가슴쓰림과 소화불량이 비슷한것으로 생각하는데 엄연히 다른것이랍니다.가슴쓰림은 위식도 역류질환의 주요 증산으로 산성의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발생하는것이며 소화불량은 과도하게 분비된 위산이 위벽을 자극해 발생하는것을 말하거든요.

 

위의 그림을 보면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부위나 증상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비스콘 페퍼민트 VS 개비스콘 더블액션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개비스콘 페퍼민트 현탁액은 가슴쓰림(Heartburn)과 위역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하여 개발된 일반 의약품으로서 복용 즉시 진정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위에 방어층을 형성하여 소화작용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역류를 억제해 줍니다.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개비스콘 더블액션은 위역류로 인한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증상을 동시에 개선하는 일반 의약품으로 강력한 방어층을 형성하여 3분만에 위산역류를 억제하고, Acid pocket을 중화하여 소화불량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킵니다.지속시간은 4시간입니다.

 

개비스콘 더블액션의 효과 및 효능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으로 자주 고생하는 편은 아니지만 저는 부페 가면 꼭 소화불량으로 힘들어한답니다.조금만 먹어도 되는데 왠지 그런거 있잖아요. 돈 지불한만큼은 먹어야겠다..라는 생각이요.그래서 꼭 과식하게 되고 그때부터 배가 터질꺼 같고 소화도 안되고 또 그러면 그 날 하루는 되게 힘들더라구요.그래서 그럴때에는 꼭 소화제를 먹는데요.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개비스콘 더블액션은 고유 방어층을 형성하여 위산 역류를 물리적으로 막아주고 동시에 Acid pocket을 중화하여 소화 불량을 완화시켜주는데요. 식사 후 2cm 두께의 위산 층이 위 내용물 위에 형성되는데 이것이 바로 Acid pocket 이랍니다. 이 Acid pocket 은 식사 후 90분간 유지가 되며 Acid pocket 은 위산 역류의 주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런데 더블액션 개비스콘이 Acid pocket 을 중화시켜주기에 위산 역류를 막아주는것이죠

 

또한 가슴이 타는 통증을 3분만에 완화시켜주며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Acid pocket 을 제거해주는데다가 4시간까지 오래 지속이 된답니다.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가슴쓰림(Heartburn) - 위(胃)의 위산이 식도로 역류했을 때 발생되는 쓰린 통증
게우다 -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을 위에서 입으로 올리는 것.
괄약근 - 위(胃)의 출입구 개폐를 조절하는 고리모양의 근육.

소화 - 흡수를 위해서 음식물을 작은 분자로 분해하는 과정
식도 - 길이가 약 25cm되는 근육관이며 인후(咽喉)뒷부분에서 위까지 뻗어있다. 음식물은 연동작용(근육 수축운동)으로 식도를 따라 위로 내려 간다.

알긴산 - 미역에서 추출한 다당류로 제조한 치료제.
역류 - 식도로 위(胃)내용물이 역(逆)이동하는 현상
역류 억제제 - 식도로 위(胃)내용물이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도움을 주는 방벽을 생성하는 치료제 종류.
위-식도 역류 - 위안에 있는 음식물들이 식도로 역류하는 현상.
위-식도 역류 질환 - 가슴쓰림(Heartburn)과 구토증세를 동반한 증상.

제산제 - 과다 위산을 중화하여 작용하고 자연 알칼리를 함유한 치료제

침샘 - 타액을 생성하는 분비 기관

타액 - 입으로 분비되는 알칼리 액체

 

개비스콘에 대한 궁금증 해결하자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Q.개비스콘은 그냥 비싼 제산제 아닌가요?

 

A.개비스콘은 제산제가 아닙니다. 개비스콘은 알긴산염을 함유하고 있으며 완전히 다른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비스콘은 위산을 중화시키는 대신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통증을 유발하는 것을 물리적으로 방지합니다. 개비스콘의 주성분인 탄산수소나트륨과 탄산칼슘은 방어층의 강도와 부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위의 pH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제산제처럼 개비스콘도 자주 복용해야 하나요?

 

A.아니요. 매 식후 및 취침 전 복용하는 개비스콘은 주·야간 관계없이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반면 제산제는 위산과다를 일시적으로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자주 복용해야 합니다.


Q.가슴쓰림 증상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개비스콘을 추천할 수 있나요?

 

A.개비스콘은 물리적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어 신체에 흡수되지 않으므로 고령자를 포함해 가슴쓰림 증상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나트륨 성분 때문에 나트륨을 제한하는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개비스콘이 제산제보다 좋은 이유는? 결국 효능이 같지 않나요?

 

A.가슴쓰림은 위산만으로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제산제와 달리 개비스콘은 손상을 줄수 있는 담즙, 펩신 등의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도 방지해 줍니다.제산제는 위산을 중화시키지만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지는 않습니다.


Q.제산제로 위산과다 과다 분비를 치료하면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도 식도에 손상을 주지 않는 것 아닌가요?

 

A.가슴쓰림이나 위식도 역류질환은 위산 과다와 관련 있는 증상이 아닙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손상을 일으키는 역류물은 위산이 아니라 단백질 분해효소인 펩신이며, 펩신은 산성의 역류물 샘플의 97%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제산제, H2RAs, PPIs의 작용은 일반적으로 위 내용물의 pH을 높여, 위에서 펩시노겐이 펩신으로 전환하는 효율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제산제, H2RAs, PPIs는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지 못합니다. 담즙산은 역류물 샘플의 87%에서 발견되며 식도를 손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담즙산은 비산성의 역류물 샘플에서도 발견됩니다.


Q.가슴쓰림, 위산 역류증상에 대해 PPIs나 H2RAs를 추천해왔습니다. 대신 개비스콘을 추천해야 하는 이유는?

 

A.개비스콘은 혈류에 흡수되지 않고도 진정효과를 발휘합니다. 이는 효과 지속시간이 PPIs나 H2RAs보다는 짧지만 가슴쓰림을 수분 이내에 빠르게 완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비스콘이 형성하는 방어층은 위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최적 조건에서 소화효소가 지속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의약품이 위에서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지도 않습니다.


Q.많은 고령의 환자들은 다른 증상을 위한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의 안전과 효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을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A.개비스콘은 위산과 접촉했을 때 위 내용물 위에 물리적 방어층을 형성하는 알긴산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개비스콘은 위의 pH나 위벽의 생리학적 작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는 위에서 다른 의약품을 흡수하는 데 영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신체에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의약품과의 확인된 상호작용이 없습니다.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Q.이미 PPIs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가 여전히 가슴쓰림을 호소한다면 개비스콘이 이러한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나요?

 

A.도움이 됩니다. 이는 산반동으로 인한 위산 과다분비일 수 있습니다. PPIs로 산을 장기간 상당히 억제하는 경우 부차적인 반응으로 혈청 가스트린(Gatrin)농도가 올라갑니다. 가스트린은 위액 분비의 일차 조절자이므로 가스트린 농도가 올라가면 위액분비도 증가합니다. 혈청 가스트린 농도는 PPIs복용을 중단한 이후에도 수 주 동안 남아 있으므로 위는 계속해서 많은 양의 위산을 분비하고 그 결과 환자의 역류발생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개비스콘은 필요한 경우 식후에 복용하고 수 시간 지속됩니다. 밤에 가슴쓰림을 호소하는 환자의 경우 취침전에 복용하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Q.방어층은 추후에 어떻게 되나요?

 

A.방어층은 점차적으로 무너져 대변으로 배출 됩니다.

 

개비스콘 더블액션 복용방법 및 복용후기

 

알약을 잘 섭취하지 못하는분들에게 개비스콘이 아주 좋은데요.다만 또 이런 현탁액을 싫어하는분들은 조금 버거우실 수 있을꺼예요.저도 원래 그냥 알약으로 된 소화제를 복용했기에 처음에 더블액션 개비스콘이 버겁더라구요.살짝 부대낀다고 해야될까요? 맛이 하나도 안나는 알약만 복용하다보니 이게 되게 묘하더라구요. 그래서 처음 복용할때에는 효과만 없으면 다시는 구매하지 말아야지....생각을 할 정도였으니깐요.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복용방법은 자른후에 살짝 짜서 복용하면 되는데요. 어린아이들 쭉 짜서 먹는 짜먹는 요구르트가 생각이 나더군요. 디자인도 그렇고 복용방법도 비슷해서요.

 

소화불량 속쓰림,가슴쓰림에는 개비스콘 더블액션

 

별도로 가위나 칼 필요없습니다. 자르는 선 표시된 부분 손으로 쭉 잡아당기면 잘 뜯어지거든요.꼭 커피믹스 봉지처럼 생겼죠^^

 

이렇게 자르면 전부 다 잘라지는것이 아니라 저 파란색 부분에만 잘라지기에 한꺼번에 많은 양이 나오지 않아서 복용하기 편하답니다.

 

저는 더블액션 포장지 색상이 핑크여서 내용물도 핑크일꺼라 생각했는데 막상 보니깐 핑크는 아니깐 그냥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하얀색이네요.게다가 맛도 똑같이 페퍼민트 맛이 납니다.

 

빠른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부페 갔다가 목까지 꽉꽈 채워서 왔는데요. 효과는 복용하자마자 바로 나타나지는 않는것 같아요.갑자기 트림이 나와서 확 뚫리고 이런것은 아니거든요. 다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고 어느새 또 음식물 섭취가 가능하더라구요.원래 전 한번 과식하면 거의 그 날은 아무것도 못 먹거든요.근데 음식이 몇시간 지나니깐 다 소화가 되서 그런지 몰라도 또 마구 섭취가 되더라구요.

 

그러니 무슨약처럼 트림 나오고 속이 확 뚫리는 걸 기대하기보다는 속이 편안하게 되는걸 원하는분들에게 좋은것 같습니다.확실히 효과는 있더라구요. 원래 효과 없었으면 다시는 구매하지 않겠다고...생각했는데 인기있는 이유를 알겠습니다. 그냥 알약 복용하는것보다는 편해요.다만 복용할떄 그 맛이 제게는 너무 별로지만요.

 

개비스콘 더블액션 기부 이벤트 참여하자

 

http://www.gaviscon.co.kr

 

개비스콘 홈페이지에서는 클릭 2번 20초만 시간을 투자하면 자신의 이름으로 기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방법도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다가 별도의 정보 입력이 필요없답니다.

 

 

이름은 실명이나 닉네임으로도 가능한데요.저는 그냥 제 닉네임 행복박스로 참여를 했습니다. 너무너무 간단하기때문에 1분만 투자한다고 생각하시고 꼭 좋은일에 동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