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살을 빼는 방법 체지방 줄이는 습관 및 살을 빼는 효과적인 식욕 억제 방법

살을 빼는 방법 체지방 줄이는 습관 및 식욕 억제 방법

 

살을 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살을 건강하게 빼는 방법이 중요합니다.억지로 무리해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는 가장 먼저 요요현상이 빨리 오며 거식증 폭식증 식이장애도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서 위장병까지 생깁니다.또한 여자들은 피부가 거칠어지며 우울증도 올 수 있기에 다이어트 심하게 하거나 굶는 다이어트는 꼭 피해야 합니다.

게다가 빈혈,골다공증,생리불순까지 이 모든 것이 심한 다이어트의 부작용입니다.그러면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살이 빠지다가도 중간에 멈추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살을 빼는 방법 살을 빼는 방법

 

건강하게 체지방 줄이는 습관

 

1.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먹어주자.
2,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어 포만감을 늘리자.
3.유산소 운동 20분 잊지말고 하자
4.식사중에 물은 마시지 말자
5.야식은 살 찌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지만 야식을 꼭 먹어야 될 경우에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죽이나 닭가슴살 아니면 따뜻한 스프 드셔보세요. 포만감도 있고 칼로리도 낮기때문에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하는 법

 

며칠동안 죽자살자 운동하고 음식양을 줄이다보면 살이 급격하게 빠지기 시작합니다.그러다가 며칠이 지나면 아무리 운동을 해도 먹지를 않아도 몸무게가 빠지지가 않는데요.이럴때에는 더 무리하게 운동을 하지마시구요.운동방법이나 식단을 바꿔보세요.


살을 빼는 방법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항상 자신이 먹는것과 운동 시간등을 체크하고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파악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GI수치가 높은 음식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GI수치도 무시 못하거든요.

 

식욕 억제 방법


1.잠을 자기만해도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
-수면이 부족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이 감소하고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이 증가하며, 당을 대사시키는 인슐린의 저항성이 커져 비만이 될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러니 하루에 잠을 못해도 6시간 정도는 자는게 좋습니다.

 

2.식사하기전 양치질을 하자
배가 고플때에나 식사하기전에 양치질을 해보세요.텁텁한 입안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해주면서도 식욕을 떨어뜨립니다.특히 식사하기전의 양치질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꾸준히 하면 치아건강에도 좋지만 다이어트 할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물을 많이 먹자.
-다이어트할때에도 물이 좋고 감기로 인한 탈수증상에도 물이 좋고 피부관리에도 물이 좋고.물은 여성에게는 필수적인데요.그렇다고 물은 조금 마신다고 효과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2리터 이상은 마셔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거든요.그리고 물을 벌컥 벌컥 마시지말고 씹는 것처럼 천천히 드셔야 도움이 됩니다.

 

4.파란색은 식욕억제를 한다.
-파란색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색이라고 하는데요.이와 달리 빨간색은 식욕을 증가시킵니다.그러니 주방환경부터 살짝 바꿔보세요.

 

 

5.식욕 억제 그림
-한때 집중력 키워주는 그림,기억력 좋아지는 그림등 많은 그림들이 나왔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끓었던 그림은 바로 식욕을 억제하는 그림입니다

 

지방 축적 혈자리 자극해보자

 

두통이 심하면 손가락 가운데 부위를 자극 시켜주면 좋다고 하는데요.살찌는 사람들에게 필수인 지방 축적 안되게끔 해주는 혈자리도 있다고 합니다. 바로 체지방 축적을 막는 발바닥 지압인데요.용천혈이라는 곳을 찾아서 눌러주면 좋습니다.

 

그러면 용천혈은 어디일까요?바로  발바닥 가운데서 발가락쪽으로 두툼하게 살이 ㅅ자로 갈라진 곳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혈을 3분정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난 후에 손바닥으로 열이 날때까지 비벼주세요.너무 간단하지요.하지만 한번은 재미로 할 수 있으나 그 다음부터는 꼬박꼬박 하기가 힘들어지죠..그러니 TV보면서 틈틈히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