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인터넷│

windows8 새로운 기능 (마이크로소프트 Win8,윈도우8 태블릿)

windows8 새로운 기능 (마이크로소프트 Win8,윈도우8 태블릿)

 

윈도우8은 위도우7의 안정성과 속도를 기반으로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윈도우인데요. 기존의 윈도우7과 가장 큰 차이점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일반 PC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를 만들어 기기 구별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자신의 취향에 맞게 시작 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고 두 가지 이상의 앱을 한 화면에 같이 사용할 수 있기에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많답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

 

저는 아직 윈도우7을 사용중인데요. 예전에 XP 사용하다가 윈도우7로 바꾸면서 설치 속도도 빨라지고 컴퓨터 자체도 좀 가벼운 느낌이 들어서 좋았는데 아무래도 조만간 윈도우8을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여기저기 윈도우8 관련 얘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굳이 잘 쓰고 있는데 필요할까? 라는 생각에 그냥 내버려뒀거든요.하지만 윈도우8의 다양한 기능들이 제 마음을 자꾸 흔드네요^^

 

윈도우8 출시

 

 

 

윈도우7의 우수한 장점을 적용하였는데요. 가장 먼저 새로운 시작 화면에서는 연락처,날씨,다음 약속 일정과 같이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철저한 사용자 중심의 환경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웹 사이트,재생 목록,사진 앨범,연락처,즐겨찾는 앱 등을 가장 먼저 보여준답니다.

 

 

윈도우8은 다양한 입력 방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었는데요. 키보드 및 마우스 그리고 터치가 가능하기에 편한대로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개인 설정,데스크톱 배경 및 설정이 모두 저장되므로 어디서나 로그인하여 자신만의 윈도우8 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클라우드 사용을 통해 다양한 장치를 통해 자료를 올리고 받을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해졌답니다.

 

윈도우8을 사용하면 PC전체가 클라우드에 연결이 되며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의 서비스를 추가하면 메일,일정,사진 앱 서비스에 연결이 된답니다. 자주 이용되는 기능을 제공하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것이죠

 

윈도우8 app


윈도우 스토어에서는 수천 개의 앱을 검색하거나 둘러 볼 수 있으면 앱이 평가판을 지원하는 경우 구매하기 전에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답니다.또한 모든 앱은 철저한 심사와 바이러스 검사 과정을 거쳐 윈도우 스토어에 등록되므로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윈도우8은 초고속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저전력 태블릿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장치에서 탁월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가 되었는데요. 저전력 CPU에서도 윈도우8을 실행할 수 있으므로 한 번의 충전으로도 훨씬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그리고 윈도우가 홈 네트워크의 무선 프린터,TV,스피커등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사용할 수 있게 준비해주므로 장치를 홈 네트워크에 연결하기만 하면 설정이 완료된답니다.

 

 

브라우저 도구는 작게 웹 공간은 크게 보여지는데요. 브라우저 탭과 탐색 컨트롤을 사용자에게 필요할 때만 나타났다가 필요하지 않게 되면 사라집니다.그리고 IE10은 웹의 속도를 높여주며 현재 웹에서 실제로 발생하고 있는 보안 및 개인 정보 문제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신뢰할 수 있는 검색 환경을 제공한답니다


윈도우8은 설치 또한 매우 쉬운데요. 광범위한 장치들이 자동으로 지원이 되는것도 장점이지만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작동하도록 설계가 되었답니다,그리고 여러가지 PC 복원 옵션이 포함이 되어있어서 간단한 내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윈도우만 최초 상태로 돌릴 수 있답니다.

 

윈도우8 추천 windows8 더 파고들기

 

 

Windows 8은 터치언어로 완벽하게 동작하는데요.터치가 편하기도 하지만 어떤면에서 불편할 수도 있는데 어쨌든 둘 다 지원하니깐 자신이 사용하기 편한대로 사용하면 된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텐데요. 터치,마우스,키보드 모든것이 다 이용 가능합니다.

 

 

Windows 8의 참 바는 시작, 검색, 공유, 장치, 설정과 같은 가장 중요한 Windows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데요.참 바를 이용하면 어느 화면에서든 쉽게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앱 바(App Bar)는 특정 앱에 관한 여러 가지 메뉴를 포함하고 있는 메뉴판과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앱 바를 불러오면 화면의 상단이나 하단에 나타나며, 사용자는 앱 바를 이용하여 앱과 관련된 여러가지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검색, 설정, 공유 등과 같은 앱의 기본 기능은 앱 화면에서 참 바를 불러와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앱 바는 참 바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원할 때만 나타나므로, 사용자는 전체 화면을 모두 사용하여 최상의 앱 경험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Windows 8에서는 실행 중인 앱이 PC의 속도를 느리게 만들지 않기 때문에 앱을 종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앱을 종료하고 싶을 때에는, 터치는 물론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앱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종료를 원할 시 설정 참을 이용하면 됩니다

 

 

 

Windows 8의 기본 설정은 PC 설정 앱에서 변경가능한데요.PC 설정 앱을 통해 잠금 화면부터 계정, 알림, 언어까지 모두 변경할 수 있으며 PC복구 및 Windows 재설치도 가능합니다.

 

숫자와 문자로만 설정되었던 기존 Windows의 로그인 암호와는 달리 Windows 8에서는 사진 암호를 통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점과 선, 원 등으로 3단계의 사진 암호를 설정하여, 보다 쉽고 안전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간편한 방법으로 사진 암호를 설정하기만 하면, 로그인 때마다 좋아하는 그림이나 사랑하는 가족의 사진을 보는 재미 또한 누리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보안면에서 문제점들이 많이 발생하는데 윈도우8의 편리하고 안전한 로그인과 사진 암호 설정하기 등을 통해서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네요.

 

 

Windows 8에 기본으로 내장되어있는 메일, 피플, 메시지 앱은 사용자들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Windows Live 서비스, Facebook, Twitter, Gmail 등 여러 웹 서비스와 연동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계정을 앱에 추가하기만 하면, 사용자의 SNS 업데이트나 최신 이메일을 실시간으로 받아보고 메신저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들과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SkyDrive는 클라우드 저장 공간으로, Windows Live ID만 있으면 누구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에서는 SkyDrive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내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태블릿, 심지어 휴대폰에서도 저장한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터치와 마우스만으로도 Windows 8을 완벽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키보드 바로가기키를 알아두면 여러 가지 기능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Work & play 작업도 하고 즐길 수 도 있는 멀티태스킹은 윈도우8이기에 가능한데요. 동시에 두가지 앱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즉 한쪽은 작업 앱을 켜놓고 다른 한쪽은 게임 앱을 켜놓은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기에 부모와 아이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윈도우7의 안정성과 장점을 강화시키고 기기 구별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가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해 두가지 앱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8로 일도 재미도 다 놓치지마세요.

http://windows.micro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