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강냉이 칼로리 생각보다 높아 '다이어트 할 때 뻥튀기 강냉이 칼로리 조심하세요'

강냉이 칼로리 생각보다 높아
'다이어트 할 때 뻥튀기 강냉이 칼로리 조심하세요'

다이어트 할 때 강냉이나 뻥튀기 먹으면 좋아요. 라는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이 말 절대 믿어서는 안된답니다. 강냉이 칼로리가 낮을꺼 같지만 생각보다 훨씬 높거든요. (뻥튀기 100g의 칼로리는 367이고 강냉이 칼로리는 100g의 374입니다).그렇다면 양을 적게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 할수도 있습니다.그러나 강냉이 100g은 강냉이 작은 봉지로 하나 정도인데 강냉이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할 경우 그거 한봉지만 먹지는 않잖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뻥튀기 100g 367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냉이나 뻥튀기로 다이어트 하는분들은 하루종일 그걸 입에 달고 사시죠.이건 먹어도 살 안 쪄서 괜찮아...그러면서요.제 주변에도 그런분이 있었거든요. 저 또한 처음에는 그분의 말에 혹 해서 시도하다가 칼로리 따져보니 이건 아니다 싶어서 중간에 포기를 했는데 500g이상의 강냉이만 먹어도 칼로리를 따져보면 오히려 밥을 먹는게 낫답니다. 그러니 강냉이나 뻥튀기 다이어트는 피하는게 좋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라리 그럴바에는 곤약이 좋습니다. 이 식품은 칼로리가 거의 없거든요. 다만 먹기는 조금 힘이 듭니다. 생긴것은 무슨 묵 처럼 생겼지만 맛은 묵과는 차원이 다르거든요.그러나 칼로리가 없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때문에 독하게 다이어트 하실분들은 곤약을 드시는게 좋습니다.곤약의 칼로리는 100g 9kcal이거든요. 뻥튀기나 강냉이에 비하면 칼로리 아주아주 낮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고 곤약도 못 먹을것은 아닙니다. 몇가지 채소와 김치만 넣고 버무려주시면 나름 먹을만하거든요. 그러니 강냉이와 뻥튀기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드시지마시고 그냥 간식으로 드세요. 차라리 간식용으로 먹으면 과자나 쿠키에 비하면 칼로리가 아주 낮답니다.같은양의 뻥튀기와 쿠키를 비교했을때 7~8배 정도 차이가 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