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바퀴벌레 슈퍼박테리아 해결사 노릇을 한다고?

바퀴벌레 슈퍼박테리아 해결사 노릇을 한다고?

오전에는 슈퍼박테리아가 무엇인지 그리고 슈퍼박테리아감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조금전 뉴스를 보다가 놀라운 사실을 접했습니다. 분명 우리나라에는 슈퍼박테리아에 감염이 된 사망자가 없다고 하였는데 있을수도 있다? 라는 기사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7일 질병본부관리에 따르면....

일본 대학병원에서 집단 사망을 발생시킨 다제내성 아시네토박터균(MRAB)에 대한 항생제의 내성률이 점차 높아지는 있으며, MRAB에 대응할 수 있는 마지막 항생제가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MRAB로 인한 사망자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건강한 사람이라면 그리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것이 슈퍼박테리아랍니다.최근 나타난 슈퍼박테리아는 병원 중환자실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면역력이 약해지는 중환자들에게 발생한다고 합니다.그러니 건강한 사람이 슈퍼박테리아에 걸렸더라도 금방 사멸이 되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것이죠. 다만 면역력이 떨어지는 중환자나 어린아이들은 조심해야겠지만요.

그리고 우리는 슈퍼박테리아라고 알고 있지만 이것은 잘못된 말이라고 합니다. 다제내성균이라는 공식 용어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퀴벌레가 슈퍼박테리아 해결사?  


바퀴벌레가 슈퍼박테리아를 퇴치할 수 있는 차세대 항생물질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답니다.세상에 그 징그러운 바퀴벌레에 그런 능력이 있다니 정말 놀라운데요.바퀴벌레가 지니고 있는 항생물질은 시험관실험에서 대표적인 슈퍼박테리아의 하나인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을 90%까지 죽일 수 있는것으로 확인이 되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면역력 기르는 음식은  http://happy-box.tistory.com/1650 에서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슈퍼박테리아가 무엇이고 어떻게 감염이 되는지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면역력을 기르려면...  


1.햇빛을 적당하게 쐬주는 것이 좋은데요.그렇다고 너무 오랫동안 햇빛을 보면 탈진할 수 있으니 미련하게 그러면 절대 안되구요.하루에 30분정도만 쐬면 좋습니다. 그러면 비타민D가 충분히 보충이 되어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암예방까지 한답니다

2.덥다고 시원한것만 찾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럴때일수록 찬 것을 멀리해야한답니다.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지만 면역력을 높일수가 있거든요.

3.면역력 높여주는데 방해가 되는것들은 피하셔야하는데요. 스트레스,흡연,음주 그리고 설탕처럼 단 음식은 좋지가 않으며 운동부족과 수면부족도 면역력 높이는데 방해요소랍니다..그러니 운동도 적당히 하시고 잠도 6~7시간은 푹 자고 아침에 모닝커피 대신 녹차 한 잔 마시면서 면역력을 높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