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젓가락 다이어트 효과 기대 이상인데...

젓가락 다이어트 효과 기대 이상인데..

젓가락 다이어트는 식사를 할 때 젓가락만 사용하다보니 음식을 천천히 먹게 되고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양이 줄어든다는 것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의 뇌는 음식물이 들어온 것을 20분 후에 알게 되는데 밥을 빨리 먹는 사람은 뇌가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므로 계속 먹게 되지만 젓가락으로 식사를 할 경우에는 아무래도 음식을 천천히 먹게 되고 적은양을 오랫동안 먹게 되므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식사를 천천히 하게 만드는 습관을 길러주는게 바로 젓가락으로 먹는 것이랍니다.그리고 그게 바로 젓가락 다이어트의 핵심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같은 경우도 학창시절때부터 버릇이 되어서 그런지 몰라도 밥을 조금 빨리 먹는 습관을 갖고 있는데요.저처럼 급하게 식사를 빨리 할 경우에 혈당이 급상승하여 급하게 흡수된 영양소가 소화되지 못하고 지방으로 변해서 쌓이며 급상승된 혈당이 떨어지면서 심리적으로 불안함을 느끼기도 하며 천천히 식사했을때보다 배고픔을 더 심하게 느끼므로 계속 먹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젓가락 다이어트는 똑같은 양을 더 오랫동안 씹어서 먹으면 그만큼 음식을 소화 흡수되는데 소모가 되는 칼로리가 높아질뿐만 아니라 염분이 가득한 국물을 먹지 않게되므로 염분으로 인한 부종과 하체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데다가 채소나 다른 건더기들을 더 먹게 되어 영양적으로도 좋은 다이어트라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니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젓가락으로 먹는 습관을 길러보세요.작은 습관만 바꿔도 다이어트 효과는 기대 이상이랍니다.

행복박스의 다이어트 글 더 보기

재미로 보는 혈액형 다이어트 http://happy-box.tistory.com/1569

걷기운동 다이어트,피부,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http://happy-box.tistory.com/1839

다이어트 식욕 억제 하는 방법부터 시작하자 http://happy-box.tistory.com/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