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바나나식초 만드는 방법과 바나나식초 먹는 방법

바나나식초 만드는 방법과 바나나식초 먹는 방법

오늘 방송에서 바나나식초로 15kg 감량한 사례가 나왔는데요.바나나식초는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다이어트로서 바나나 식초는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 몸속 체지방을 분해하는 탁월한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이 바로 일본에서 판매중인 바나나식초랍니다. 그런데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한국에서 판매중인가? 싶어서 찾아보았는데 옥션에서 판매중인데 가격이 3만원정도 하네요.결국 사는걸 포기하고 직접 만들기로 했습니다.

바나나식초음식재료는 딱 세가지만 있으면 되는데요.바나나.식초. 그리고 흑설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나나 가격은 3천원정도면 이 만큼 살 수 있습니다.그런데 마트마다 가격도 다르고 세일도 다르기때문에 차이는 있을꺼예요. 저희 동네 마트에서는 2930원이였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갈색설탕은 45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미식초는 1050원을 주고 구입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유리그릇이 없으면 하나 구입하시면 되는데요.저는 5800원 주었습니다.거의 만오천원정도 들었는데요. 그냥 사서 먹는것에 비해서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한번 만들어놓으면 괜찮을꺼같아서 시도해봤는데 그렇게 복잡하지 않더라구요.(플라스틱 그릇은 사용하지마세요)

바나나와 흑설탕과 식초의 비율이 1:1:1 이여야만 하므로 저울 있으면 바나나 껍질 까고 난 후에 확인해보세요.저는 500g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나나는 2cm정도로 잘라주라고 하는데요.어디서 보니깐 그냥 큼지막하게 잘라넣기도 하더군요.그러니 편하실대로 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나나를 넣고 그 위에 흑설탕을 넣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식초 500g을 넣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모든 과정이 다 끝났는데요.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설탕을 녹여주는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전자렌지로 1분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나나식초 다이어트 방법은 2주간 숙성시킨 뒤 바나나는 건지고 3주 후부터 아침, 점심, 저녁으로 식전이나 식후 1스푼씩 하루 3스푼 먹으면 된답니다.아니면 물에 희석시켜서 음료수처럼 드셔도 되요.

 

바나나식초 먹는 방법이 여기저기 다 다른데요. 인터넷 기사를 보면 식후 1숟가락이고 되어있고 일본 사이트를 뒤져보니 식전 1숟가락입니다.그리고 어디서 세숟가락으로 먹으라고 하는데요.가장 이상적인 양이 1숟가락씩 세숟가락이며 양을 늘려도 체중감량과는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는 2주 있다가 먹으라고 하지만 한 일본 사이트에서는 3~4일 지나고 바로 먹거나 또는 식초의 비율은 2배로 하는 경우도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