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의 효능 및 편리한 마늘 보관 방법 알아보자
며칠전 시골에 계신 이모로부터 마늘을 받았는데 양이 많다보니 까도 까도 끝이 없더군요.분명 마늘을 까기 시작했을때에는 밖이 환했는데 어느새 컴컴해지는게 마늘 까는거 이렇게 힘들줄 몰랐습니다.지루하기는 미치도록 지루하고 다리는 펴지를 못해서 한번씩 일어나면 그때마다 저리고 못 움직이고..........이래서 엄마들이 마늘 까는거 싫어하나봐요.
마늘을 다 까고 나면 그대로 두면 안되고 다져야하는데요. 사람의 손으로 할 수도 있지만 저는 도저히 양이 많아서 이번에는 기계의 힘을 빌렸습니다. 아주 곱게 갈렸죠. ^^
마늘의 효능 |
마늘은 가시지 않는 냄새때문에 먹고 싶지 않아도 먹을 수 밖에 없을정도록 다양한 장점들이 있답니다.첫번째는 혈압에 마늘이 좋다는 것인데요. 몇년전부터 마늘즙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대표적으로 xx식품의 통마늘 진액이라는 제품은 저도 아빠 혈압을 위해 구입했지만 괜찮더라구요.
이밖에도 마늘은 혈전 생성을 억제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위암을 예방하고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마늘 특유의 냄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 때문에 나는 것으로 알리신은 체내에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고 곰팡이와 효모를 파괴시켜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또한 마늘은 침투력이 강하여 부비강, 기관지, 폐등에 쌓인 점액질을 녹여내고 장내 기생충을 배설시키며 이질을 고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살균작용, 노화방지, 간 해독, 위 보호,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은게 마늘이랍니다.
편리한 마늘 보관 방법 |
다진 마늘 그냥 통째로 보관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걸 한 숟가라씩 떠서 사용하는거 은근히 귀찮은데요.얼마전 인터넷 쇼핑하다가 마늘냉동기를 보았습니다.그걸 보니 참 편리하겠다.싶어서 구입할까? 하다가 괜히 돈 들여서 사기는 아깝길래 집에 있는 얼음 얼리는 틀을 이용하면 될꺼 같아서 시도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은거 있죠.
이건 불편한 점도 있지만 모양이 동그랗게 만들어져서 예쁘다는 장점 떄문에 쓰고 있으나 물을 얼릴때에는 불편해요. 차라리 평범한 얼음틀이 훨씬 낫습니다.
다진마늘 꾹꾹 눌러서 담아주세요...이제 냉동실로 직행합니다. 그러면 예쁘고 동그랗게 얼린 마늘이 만들어지는데요. 필요할때마다 하나씩 꺼내서 쓰면 음식할때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