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운동하고 먹는것 아니면 운동 식사 전 먹는것 어느게 좋을까?

운동하고 먹는것 아니면 운동 식사 전 먹는것 어느게 좋을까?

하루에 운동 언제 하시나요? 식사 전? 아니면 식사 후에 하시나요? 얼마전 식사 전 아침에 운동하는 것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벨기에 루벵대학교 페터 헤스펠 교수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운동을 하면 음식을 먹은 직후 운동하는 경우보다 체내 아드레날린이 더 증가하는 반면 인슐린 분비는 더 줄어들어 체내 지방을 훨씬 많이 연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방연소효과는 음식섭취 중단 6시간 이후가 가장 높다고 하였는데요.특히 아침식사 전 운동이 가장 효과적이며 식전운동은 인슐린 분비를 크게 감소시켜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공복에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이고 좋은 방법은 아침식사를 하기전에 1시간정도 가볍게 걷기 운동이나 조깅을 하는 것입니다.
운동은 주말에만 해도 효과가 있을까?  

아무래도 직장인들은 평일에 시간이 잘 나지 않는 편입니다.이것도 어떤면에서는 게으르다고 할 수 있지만 정말 시간이 안 나는 경우가 생긴답니다.그래서 저도 가끔은 주말에 운동을 몰아서 한꺼번에 하기도 하는데요.주말에 운동을 몰아서 한다고 효과가 적은것은 아니랍니다.다만 몸에 무리가 올 수 있고 꾸준히 한 사람에 비해서는 조금은 떨어지겠죠.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아무리 주말에 운동을 몰아서 한다고 해도 적당하게 하셔야합니다.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수가 있거든요.

그리고 바로 뛰는 운동을 하지마시고 천천히 걷는것부터 시작해서 빨리 걷기 ,뛰기 이런순으로 하시면 몸에 무리도 안가고 뱃살 빼는데는 빨리 걷기 만큼 좋은것도 없답니다.대신 보폭을 크고 빠르게 그리고 팔을 90도 정도 높게 올렸다가 내려주는것을 반복하면 팔뚝살빼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중독증 조심하세요  

운동은 건강에 좋지만 무리하게 하는 운동은 오히려 좋지가 않습니다.또한 운동중독증에 걸리는분들이 종종 있으신데요.무엇이든지 적당한게 좋습니다.과하면 독이 되거든요.

1.아무리 피곤하고 몸이 좋지 않아도 운동을 빼먹지 않는다
2.체중과 칼로리에 집착한다
3.체중이 운동을 해서 급격하게 빠진다
4.몸이 계속 다치거나 어딘가 통증이 느껴진다
5.기운이 없고 왠지 더 피곤하다

이 다섯가지중에서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운동중독증을 의심해봐야합니다.만약 해당이 된다면 신경비타민을 드셔보세요.운독중독증으로 인해서 통증이 생긴 경우 신경비타민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특히 신경비타민인 B1,B6,B12를 섭취하면 좋은데요. 비타민 B1은 근육 내 젖산 축적을 방지하고 신경전달물질을 재합성하여 통증을 경감시키고 비타민 B6는 통증의 역치를 강화해줍니다.또한 비타민 B12는 통증감소 비타민으로 신경세포의 복구기능이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림은 식욕 억제를 도와주는 그림인데요.체중감량을 목적으로 운동을 하는분들이라면 열심히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