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유와요거트│

간단하게 셔벗 젤리 만들기 '요구르트의 변신은 무죄'

간단하게 셔벗 젤리 만들기 '요구르트의 변신은 무죄'

위건강에는 윌이 최고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다이어트 하는 여성분들에게는 아무리 좋아도 칼로리가 신경이 쓰입니다.하지만 이번에 저지방 윌이 새롭게 나왔답니다.기존의 윌보다 지방함량 및 칼로리를 낮췄거든요.그래서 저도 일주일에 2~3개정도 위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마시고 있는데 확실히 좋긴 좋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지방 윌은 강화도 사자발 약쑥 사용으로 위 건강에 도움을 주며 탱자를 사용하여 위 운동성 강화시키고 헬리코박터로부터 대응하는 차조기 농축액을 사용하였는데요. 저지방이여서 맛이 없을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기존의 윌보다 더 맛이 깔끔하고 좋더라구요.조금은 더 가벼운 느낌이라고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윌 이벤트 진행중이니 http://event.willlove.co.kr/event2.aspx 에서 응모해보세요.윌 저지방 한달 애음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저지방 윌,판 젤라틴,모양틀,우유

젤라틴은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있는 곳이 드물답니다.그렇기에 인터넷으로 구입하거나 아니면 마트에 방문하기전에 먼저 물어보세요.저는 롯데마트에서 구입을 했는데 이마트는 없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젤라틴 가격은 4000원정도이며 딱딱한 종이처럼 되어있답니다. 가장 먼저 젤라틴을 물에 넣고 불려주세요.그러면 딱딱한 젤라틴이 물컹물컹해진답니다.

이제 냄비에 우유 2큰술을 넣고 데웁니다.어느정도 데워지면 이제 불린 젤라틴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윌을 넣고 데웁니다.색상이 저지방 윌을 넣으니깐 확실히 예뻐지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양틀은 물을 충분히 적셔주신후에 부어주는게 좋은데요.이제 냉장실로 직행한 후 1시간 후에 꺼내주면 탱글탱글한 건강한 저지방 젤리가 완성이 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완성입니다.저처럼 다양한 모양틀을 이용해서 만들어도 되구요.없을 경우 그냥 얼음 얼리는 틀을 이용해서 만들어도 좋아요. 여기에 조금 더 색다르게 뭔가를 하고 싶은 분들은 과일을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젤리의 탱글탱글함이 아주 부드럽게 넘어가는데요.여기에 딸기 시럽 같은거 뿌려도 괜찮더라구요.저지방인데다가 맛도 좋으니 입이 심심할때 하나씩 먹을 수 있어서 좋고 무엇보다도 직접 만들어서 먹기에 안심할 수 있으니 건강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씨가 더울떄에는 아이스크림이 떙기는 법입니다. 하지만 얼마전 TV를보니 왜 이렇게 아이스크림에 대한 말들이 많은지 차라리 만들어먹는게 낫겠더라구요. .특히 셔벗을 만들때 요구르트를 이용하면 더욱 좋답니다. 셔벗은 과즙에 설탕, 향이 좋은 양주, 난백, 젤라틴 등을 넣고 잘 섞어서 얼려 굳힌 것을 말하는데요. 집에서는 과일을 갈아서 얼려먹는데요. 최근에는 종류가 과일이 무조건 들어가는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셔벗을 만들고 있는데요.코코아 셔벗도 있고 검은깨 셔벗도 있는데 제가 만든것은 요구르트 셔벗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해요.셔벗은 솔직히 왠지 거창해보이지만 아주 쉽거든요.과일이나 각종 재료에 우유를 살짝 넣은 후 얼리면 되는데요. 이 요구르트 셔벗은 그냥 이 상태로 넣고 얼리셔도 상관이 없답니다.그러니 집에 예쁜 얼음틀 있다면 이렇게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