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연어롤 만드는 방법 '특별한 날 특별한 음식'

연어롤 만드는 방법 '특별한 날 특별한 음식'

연어슬라이는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마트에서 구입을 했습니다.가격은 6000원이 조금 넘었구요.연어롤 3~4개정도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그밖에 필요한 재료는 단무지.오이.맛살.마요네즈.김.밥.식초.소금.설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드는 방법

1.가장 먼저 밥에 식초.소금.설탕을 넣고 간을 합니다.
2.김에 밥을 올려놓고 뒤집어주세요.
3.사진처럼 밥이 아래를 향하게 되고 김 부분이 위로 올라오게 되는데요.여기에 오이.맛살.단무지를 넣고 그 안에 마요네즈를 살짝 뿌립니다.이때 조심해야 할 것은 마요네즈의 양인데요.저처럼 저렇게 많이 뿌리면 나중에 엄청 느끼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이제 예쁘게 말아줘야하는데요.연어롤을 만들기전에 미리 랩을 깔아놓고 그 위에다가 하면 나중에 편하답니다. 밥알이 딴데 붙지도 않은데다가 모양도 잘 잡히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이제 마지막으로 연어슬라이스를 그 위에 올려주고 감싸면 됩니다.전부 다 감싸도 되지만 저처럼 윗부분만 살짝 감싸도 상관없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어롤 생각보다 너무 쉽죠,하지만 여기서 끝은 아닙니다.완성된 요리에 돈까스 소스 한번 더 뿌려주시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거든요.하지만 연어가 싫은분들도 있을꺼예요.저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거든요.그런분들을 위한 한가지 TIP이 있다면 참치를 이용해보세요.칠리소스와 참치를 버무린 후에 연어슬라이스 대신 그걸 올리면 된답니다.그럼 정말 맛있어요.롤 자체의 느끼한 맛도 덜해지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