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꾸미기┐

LGT데스크탑위젯으로 나만의 맞춤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LGT데스크탑위젯으로 나만의 맞춤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난번 오즈상사위젯은 정보위주의 위젯이였는데 이번 데스크탑위젯은 나만의 맞춤위젯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스케쥴러,용돈관리,사진관리까지 모든것을 이용할 수 있더군요.저처럼 건망증이 심한 사람에게 아주 유용한 위젯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T데스크탑위젯 설치

http://lgtelecom.com/jsp/lgt/enjoy/eventnjoy/experience/digitalskin/widget/eventnjoy_digitalskin_widget01.jsp

데스크탑 위젯용과 블로그용 위젯 두가지로 나뉘는데요.저는 데스크탑 위젯만 설치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포맷을 해서 컴퓨터가 아주 깔끔합니다.배경화면도 위젯 설치하면서 바꿔봤는데요.핑크색의 화사한 배경이 깔끔하고 예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젯을 설치하면 오른쪽 아래부분에 시계모양 같은 것이 보이는데요.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설정을 바꿔봅시다.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것은 캐릭터 선택인데요.6명중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콕 찍어서 볼 수 있습니다.난 아무거나 괜찮아? 하는 분들은 전체선택을 하면 6명이 번갈아가면서 나타납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오즈 뮤비와 오즈 서비스를 볼 수 있는데요.메이킹 필름 심심할때 하나씩 보니 나름 재미있더군요. 게다가 오즈서비스 이용하는 분들은 이 부분을 이용하면 바로 갈 수 있어서 편리할 듯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명의 스타중 어떤 스타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제가 예뻐라 하는 이연희와 유승호만 뜨게끔 설정해놨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첩


-사진첩을 누르면 창이 하나 뜨는데 날짜 지정해주고 제목과 내용을 넣어준 후 사진을 불러와서 확인만 누르면 됩니다. 너무나도 간단하죠.저는 얼마전 만들어본 김밥사진을 올려봤는데 제목대로 일그러진 김밥입니다.조만간 레시피는 따로 공개할께요.

사진첩은 한장 한장 불러올수 없고 폴더선택을 해서 불러와야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뭔가를 기록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좋을꺼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계부

-저는 가계부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다른 가계부 서비스와 별차이가 없는 듯 하지만 월별보기가 있어서 얼마만큼의 수입이 들어왔고 얼마만큼 나갔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이벤트 응모로 받은 경품들을 세세하게 적어놓는편인데요. 이번달은 이걸 잘 이용해서 과연 얼마만큼의 수익이 있었는지 꼼꼼하게 적어둬야겠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케쥴러


저는 이 부분을 약속 시간이나 오늘의 꼭 해야 할 일들을 적어놓는데요.그 시간이 되면 알람 소리가 들리며 저렇게 말풍선에 제가 적어뒀던 부분들이 보입니다.이 부분은 건망증이 심한분들에게 도움이 되는데요.알람소리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어서 다양한 소리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너무 단조롭더라구요.아니면 저 말 그대로 읽어주는 것은 어떨까? 싶기도 하구요.

총평

서비스가 아직은 많지 않아서 뭔가가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들지만 저는 요즘 너무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처음에 설치하고 마음에 안 들면 리뷰 쓰고 삭제할려고 했거든요.그런데 이제는 가계부와 스케쥴러 이용하기 위해서 내버려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가지의 서비스가 더 추가가 되어서 알찬 위젯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