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칫솔 소금물 담그면 소독이 된다? 올바른 칫솔질 관리법 알아보자


칫솔 소금물 담그면 소독이 된다? 올바른 칫솔질 관리법 알아보자


대부분 칫솔을 아무렇게나 방치해두는데요.칫솔은 따로 따로 보관하는게 좋은데요.대부분 한 통에다가 넣고 가족들이 모두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꺼예요.그러나 칫솔모가 서로 닿을경우에는 다른 사람의 칫솔에서 세균이 옮을 수 있으므로 꼭 따로 따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칫솔꽂이 바닥에 물이 고이지 않게끔 조시해야되고 일주일이나 이주일에  한번 정도는 소독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소독은 어떻게 해야될까요? 집에 베이킹 소다가 있으면 칫솔꽂이 주변을 닦아주면 된답니다.청소할때 베이킹소다만큼 좋은게 없거든요.

이것도 저것도 다 귀찮다.하는 분들은 가장 쉬운것은 칫솔살균기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요즘은 가격도 많이 저렴해서 그렇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닐꺼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칫솔 소금물에 담그면 소독도 되고 헌 칫솔 새 칫솔처럼 된다

-이를 세게 닦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럴 경우 칫솔모가 금방 망가지죠.이럴때에는 냄비에 소금을 넣고 물을 끓인후 칫솔을 담궈보세요.그러면 소독도 되고 칫솔모가 새것처럼 된답니다.그게 과연 가능할까? 하는분들도 있을텐데요. 나일론은 100도이상의 열을 받으면 처음으로 되돌아가려는 성질있기에 가능하답니다.그래도 못 믿겠다면 한번 실험해보세요.

좋은 칫솔을 고르는 방법

1.목이 가늘면서 탄력이 있고 손에 잘 잡히는 칫솔
2.잇몸이 약한 경우 - 칫솔모가 부드러운 느낌의 칫솔
  잇몸이 건강한 경우- 칫솔모가 탄력이 좋은 칫솔
3.칫솔 머리는 치아 앞니에 2-3개 정도의 크기가 적당합니다.
4.칫솔 머리와 목,손잡이가 일직선인 칫솔이 좋습니다.
5.항균 처리된 칫솔로 닦아주세요.

칫솔의 교환시기-
칫솔은 오래 쓰면 탄력이 없어지므로 3개월마다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올바른 칫솔질-칫솔을 가볍게 쥐고 치아뿌리에서 45도 각도로 작은 원을 그리듯 닦아주는 것이 좋은 칫솔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