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꾸미기┐

인터넷으로 물건 거래 안전하게 하세요 이니P2P '매직쇼핑'

인터넷으로 물건 거래 안전하게 하세요 이니P2P '매직쇼핑'

옥션이나 쥐마켓처럼 큰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입할때 사기 당할까? 하는 두려움은 없습니다.물건 못 받으면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되고 돈은 지불이 안되니깐요.헌데 1대1 거래시에는 돈이 들어오기전에는 물건을 받기전에는 마음이 놓이지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중고까페에서 물건을 거래시에 개인과 개인이기에 돈만 받고 물건을 안 보내거나 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그래서 대부분 직거래를 많이 선호하시는데요. 저 또한 귀찮기는 하지만 고가의 상품은 직거래가 마음이 편합니다.

그런데 최근 인터넷으로 물건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이니P2P라는 곳이 있더군요.처음에는 그냥 위젯 달아보고 물건 마음에 드는 거 있으면 구입할 용도로 쓸려고 했는데 9월 한달내내 수수료가 무료라는 말에 제가 갖고 있던 것 중에서 필요없는 것을 팔아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페이지 - http://www.inip2p.com
블로그 - http://blog.inip2p.com/

티스토리에서 위젯 설치는 관리자메뉴 들어간 후에 스킨-사이드바 설정-HTML 배너출력 클릭해서 HTML 배너출력을 끌어서 사이드바에 갖다놓습니다.위치는 아무데나 좋구요.대신 이때 코드에 뉴스위젯 코드를 꼭 집어넣은 후 전송 눌러야된다는거 잊지마세요.그리고 이게 한쪽으로 쏠리는 경우에는 코드 처음에 <center> 끝에</center>이라고 해주시면 보기에도 좋답니다.

가장 눈에 띄는것은 아무래도 캐릭터인데요.아주 깜찍한 캐릭터가 마술을 부리는듯한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그런데 상품보다는 오히려 캐릭터가 눈에 띄는게 아쉬운점입니다.차라리 그 부분에 상품 사진을 보여주는것은 어떨까? 싶더라구요. 캐릭터도 귀엽지만 우선 쇼핑관련 위젯이니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의 사진이 보인다면 호기심이 더 생길꺼같아요. 지금으로서는 쇼핑위젯이라기보다는 예쁜 위젯이네..이 생각밖에 안 들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니p2p에 들어가면 종류별로 상품이 구분되어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지 넘기는게 없네요.아랫부분에 숫자로 페이지 넘기는게 있나? 찾아봐도 보이지 않고 무조건 검색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제품을 볼려면 꼭 상품명을 클릭해야합니다. 여기서도 아쉬운게 저는 항상 물건을 구입할때 사진부터 보는데 여기는 하나씩 다 클릭해야하더라구요. 그냥 한눈에 사진 한장이라도 보였으면 굳이 이것저것 클릭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텐데 일일이 다 들어가봐야되니 아쉽네요.또한 분류도 조금은 세분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물건 판매 해볼까?

이제 본격적으로 물건을 팔아봐야겠죠.처음 물건을 판매하시는분들은 조금 힘들어하실수도 있는데요.제가 하는 방법 잘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을꺼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가장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그리고 난 후에 팔고자 하는 상품을 사진을 찍어서 블로그에 올리세요. 사진은 흔들리거나 흐릿한것보다는 잘 보이게끔 찍는게 좋습니다.그래야 구매하시는분이 믿고 구입할 수가 있답니다.

2.상품관리 들어간 후에 상품등록을 눌러주세요.상품명에 이름을 넣고 분류를 선택합니다. 만약 마우스를 판매한다면 컴퓨터,주변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마지막으로 갯수와 가격을 적습니다.또한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불수단 선택인데요. 9월에는 수수료가 무료였지만 10월부터는 수수료가 무료가 아니랍니다. 그러니 지불수단에서 수수료를 꼭 확인하세요. 특히 신용카드 수수료는 만만치가 않답니다.

3.완료가 되었으면 창이 하나 뜨는데요.이 창을 상품 등록한 블로그에 집어넣어주시면 되요.그러면 누군가가 그걸 보고 클릭을 하고 결제를 하게 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결제가 되었으면 주문접수로 넘어가고 배송등록 거래취소라는게 보입니다. 배송등록 눌러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수취정보에 이름 연락처 주소가 등록 되어있는게 보일꺼예요.지금 캡쳐사진에서는 제가 지워서 안보이지만요.구매하신분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주소 잘 적어둬야겠죠.물건을 보낼려면요. 저는 우체국을 이용했는데요. 택배는 원하는걸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배송비 부담 선택 부분에서 확인 잘 하시구요.마지막으로 물건을 보냈으면 송장번호 받으셨을텐데 그걸 입력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배송등록이 처리되었다고 창이 하나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아까와 다르게 거래상태가 변경이 되었죠. 배송조회에서는 물건이 어디있는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구매자가 확인을 하였으면 현재상태에 구매확인이라도 뜹니다.그러면 며칠 뒤에 출금요청에서 가능 금액이 0원에서 바뀔꺼예요.저는 처음에 계좌등록에서 고생을 조금 했는데요. 자꾸 인증이 안되어서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통장 사본을 보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등록을 해주셨는데요.저처럼 계좌 인증이 안되는 분들은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답변 빠르게 받아보실수 있을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이번에 75000원이 들어왔는데요.9월 한달 동안 수수료가 무료여서 그 가격 그대로 들어왔습니다. 완전 운이 좋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9.출금요청 바로가기 클릭한 후에 원하는 액수 적은 다음에 확인 하면 끝입니다.돈은 출금요청 하고 난 다음날 들어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니p2p위젯을 사용하고 난 후

구매목적으로 사용할려고 하다가 어쩌다보니 판매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중고까페에서나 블로그에서 물건 거래할때 이용하면 좋을꺼같습니다.개인과 개인과의 거래는 아무리 안전하게 하고자 해도 변수가 있기 마련이거든요. 지난번에도 제가 자주 이용하는 까페에서 사기가 발생하는 바람에 난리가 난적이 있는데요. 이니p2p를 사용한다면 그런 문제점은 사라지겠죠. 저 또한 이렇게 판매해본것이 처음이여서 많이 불안했는데 생각보다 편했고 출금도 다른 곳보다 짧은편이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위젯과 물건 정보 등록 세분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젯에 상품 비중을 높이고 홈페이지에서 일일이 클릭하지 않아도 상품 사진을 볼 수 있거나 또는 물건 분류할때 자꾸 기타에 등록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조금은 세분화되어서 전문적으로 나뉘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페이지 넘기는 기능이 저만 안 보이는것인지 볼 수가 없네요. 무조건 검색해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