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7가지

음식은 냉장고에 넣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도대체 어떤것들이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일까요? 건강 정보 사이트 ‘엑티브비트닷컴’ 에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7가지를 소개해줬는데요.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7가지 잘 기억해두시고 앞으로는 이러한 음식은 절대 냉장보관하지마세요~^^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1.바질 

 

 

허브의 왕으로 불리는 바질은 토마토, 마늘, 치즈, 올리브오일 등과 조화를 이루는 채소를 말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바질을 냉장고 속에 넣어 보관하면 싱싱함이나 풍미가 없어질 뿐만 아니라 잎이 검은색으로 변하게 된답니다.

 

 

바질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이라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물이 들어있는 컵에 바질 다발을 넣어 두면 된답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2.아보카도

 

 

덜 익은 아보카도 또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입니다.바로 냉장 보관하게 될 경우 아보카도가 딱딱한 상태로 절대 익지 않게 되어버리거든요.

 

 

아보카도는 나무에서 딸 때까지 익지 않기 때문에 먹을 만한 상태로 익으려면 수확한 뒤 며칠이 걸리는데요.만일 아보카도를 잘랐다면 씨는 그대로 둔 채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3.수박, 멜론

 

 

수박이나 멜론 또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이라는데 저는 매번 냉장고에 넣었는데요.절대 자르지 않은 상태에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된다는것인데요.냉장고 속과 같은 차고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빨리 썩는데다가 베타-카로틴이나 라이코펜 같은 중요한 항산화 성분이 모두 빠져 나가기때문이랍니다.

 

 

수박 멜론은 실온 상태에서 부엌에 보관하면 되구요.잘랐을 경우에는 뚜껑이 있는 식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4.양파

 

 

양파도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인데요.헌데 대분 양파는 그물망에 보관하여 사용하실꺼예요.저도 양파는 냉장고에 넣어본적이 없거든요. 껍질을 까지 않은 양파는 공기 순환이 잘 되는 망 같은 곳에 담아놓아야 하는데요. 양파는 찬 곳이 아닌 서늘하고 건조하며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만일 껍질을 까 사용한 뒤 남은 반쪽은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는 데 이때에는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 속 다른 식품에 냄새가 배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감자와는 떨어뜨려 보관해야 하는데요. 감자에서 나오는 가스와 습기가 양파의 부패를 가속화시킨다고 합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5.감자

 

 

감자는 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일까요? 감자를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하면 특유의 풍미가 없어질 뿐만 아니라 속에 들어있는 녹말이 아주 빠르게 당분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감자는 씻지 말고 종이상자에 넣어 선선한 곳에 보관하는 게 좋으며. 약간 어둡고 건조하며 통풍이 잘 되는 곳이 좋습니다.플라스틱 통에 넣거나 물로 씻게 되면 수분으로 인해 빨리 썩게 되거든요.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6.마늘

 

 

마늘도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입니다.마늘도 양파와 비슷하게 공기 순환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요 그늘지고 건조하며 서늘하며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2개월까지 신선함과 풍미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7.토마토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마지막은 토마토입니다.자르지 않은 토마토를 찬 곳에 넣어두면 풍미가 날아간다고 하는데요. 차고 습기가 많은 냉장고 안에 보관하면 토마토의 자연적인 숙성 과정이 지연된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익을 때까지 그릇이나 상자에 담아 두면 되구요.대략 2~3일이면 완전히 익습니다. 단 보관하는 상자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것은 토마토를 짓무르게 할 수 있으니 종이로 만든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많은분들인 냉장고가 만능인줄 알고 무조건 음식은 냉장고에 넣으시는데요.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으니 꼭 기억해두시고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7가지는 절대 넣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