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우리의 몸은 점점 작아지지만 오히려 나이가 들수록 커지는곳이 있다고 하는데요.바로 발입니다.그런데 발이 커지면 전신이 무너진다고 할만큼 발 건강관리,발 건강법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어떤것이 있고 건강하게 걷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기 전에 우선 자신의 발 건강 상태부터 확인해봐야겠죠.이건 본인이 확인하기 힘드니 옆의 사람보고 한번 봐달라고해주세요.지금부터 발 건강법 왜 발 건강관리가 중요한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발 건강관리 '발 건강법 발이 커지면 전신이 무너진다'

 

 

 

나이가 들면서 아치를 지탱하는 힘이 줄어들게 되는데 아치가 무너지면서 발이 옆으로 벌어지고 퍼지게 되는것입니다.발이 커진다는것은 발 폭이 넓어진다는것을 의미하는데 폭이 넓어지면서 평소 맞았던 신발이 작아지게 됩니다.

 

 

또한 발 아치가 무너지면 체중분산 문제가 발생하는데 체중분산을 하지 못하면 발목,무릎,고관절,골반 등 잘못된 보상작용이 일어나게 됩니다.즉 발이 무너지면 전반적인 신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것이죠.

 

발 건강법 '발 건강관리 나의 발 상태 확인'

 

 

발의 형태만 봐도 발 건강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뒤꿈치부터 아킬레스건을 따라서 선을 그어보세요.

 

 

이처럼 선이 일직선으로 뻗어있고 선을 기준으로 발가락이 바깥쪽 혹은 안쪽으로 치우쳐있지 않으면 발 건강 상태가 좋은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발 건강법 '내 발 아치 점검하는 법은?'

 

 

발 건강법 볼펜과 동전만 있으면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동전과 볼펜 없는 집은 없겠죠..어서 주변을 한번 뒤져보세요~

 

 

이상적인 아치 높이는 1.5~1.8cm라고 하는데요.아치 밑에 볼펜을 넣었을때 볼펜이 아치에 닿지 않으면 정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동전을 우선 엄지발가락 아래 넣고 동전을 발로 누른 상태에서 볼펜이 아치에 닿지 않아야 정상적인 발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1.발목을 세워 아치를 먼저 만들어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2.엄지발가락으로 동전을 지그시 눌러줍니다.이게 정상적인지 확인하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운동법이기도 하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전과 후의 차이가 크게 눈에 확 띌만큼 나지는 않지만 확실히 효과가 있는데요. 이 운동법은 발 안쪽이 땅에 닿는 느낌이 들거나 엄지발가락으로 동전을 누르기 힘든 분이 하면 좋습니다.

 

발 건강법 '나는 평발인데?'

 

 

나는 평발이여서 아치가 없어요..라는분들도 계실꺼예요.평발은 두가지 종류가 있다고 하는데요.선천성 평발은 앉거나 섰을때 동일하게 아치가 없는 경우에 해당이 되며 후천성 평발은 앉아서 봤을때 아치가 있으나 서면 아치가 사라지는 경우가 이에 해당이 됩니다.

 

발 건강법 '발 건강관리 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발 건강관리 방법으로 초간단 발 운동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발이 아픈 사람은 통증을 줄여주고 발이 건강한 사람은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요. 가장 중요 포인트는 발도 스트레칭이 필요하다는것입니다.

 

 

발에서 가장 굳어지기 쉬운 부위가 발 가운데라고 하는데요.그래서 발 가운데 아치를 풀어주는 발 운동법이 발 건강법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것이죠.

 

 

발 건강관리 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1.발 가운데 아치를 잡고 위아래로 올렸다 내려주세요.아치가 펴졌다 오므라졌다 하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발 건강관리 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2.발 가운데 아치를 잡고 안팎으로 움직여주세요.발 가운데 뼈와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동작입니다.

 

 

발 건강관리 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3.중족골 부위를 잡고 안팎으로 회전시켜주면 되는데요.중족골 부위는 아까 동전 올려놓은 부위를 말합니다.

 

 

발 건강관리 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4.발가락 꺾는것도 도움이 되는데요.서 있을때 앞뒤로 꺾어보세요.

 

 

발 건강관리 내몸사용설명서 발 운동법 5.소주나 맥주 페트병을 이용하여 문지르는것인데요.제가 지난주부터 이걸 하고 있는데 이거 하고 나면 확실히 시원해요.집에 굴러다니는거 아무거나 이용해서 발로 문지르면 됩니다.

 

발 건강법 '내몸사용설명서 건강하게 걷는 방법은?'

 

 

오래 서있을때에는 양발을 일자로 벌린 형태 경우 몸의 균형을 무너뜨리기에 양발을 앞뒤로 벌리는것이 좋다고 합니다.양발이 일자로 서 있으면 무게중심이 앞뒤로 쏠리게 되는데 이걸 크로스 형태로 하면 골반에도 무리가 가지 않고 좋다고 합니다.

 

 

건강하게 걷는 방법 뒤꿈치부터 발을 말아서 앞꿈치까지 사용하는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하는데요.발을 뗄 때 엄지발가락을 젖히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걷는것은 발목,무릎,허리,골반 등 전신의 건강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건강하게 걷는 방법 누군가 뒤에서 잡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걸으라고 하는데요.상체를 뒤로 젖히면 뒤꿈치 찍기,발가락 젖히기 용이한데다가 체중을 뒤쪽에 두는 습관은 허리,목,발 건강 지키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뒤쪽에 무게 중심을 두면 허리가 곧게 퍼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발 건강법 '내몸사용설명서 발 건강관리 엄지 발가락 변형'

 

 

여성분들 하이힐을 신다보면 엄지발가락 변형이 올 수 있는데요.이런걸 무지외반증이라고 하죠.엄지발가락이 뼈가 변형되어 바깥쪽으로 15도 이상 꺾인 것을 말합니다.무지외반증 원인은 하이힐을 신으면 발 앞쪽에 체중이 과하게 실리면서 문제가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하지만 하이힐을 신지 않아도 평소 무게 중심을 발 앞쪽에 두며 무지외반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을 보면 엄지발가락이 꺾이면서 발 앞쪽에 힘이 몰리게 되고 과도한 힘을 받은 엄지발가락이 바깥쪽으로 꺾이고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또한 발 앞쪽에 힘이 쏠려 중족골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것이죠.

 

 

그렇다면 엄지발가락이 바깥쪽으로 꺾였을때의 발 건강 관리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1단계 안쪽으로 돌아간 무릎은 바깥쪽으로 돌려주세요.바깥쪽으로 무릎만 돌려도 발목이 똑바로 서게 됩니다.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2단계 안쪽으로 무너지 아치를 세워 발목을 일직선으로 유지시켜줍니다.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3단계 옆으로 뜨는 엄지발가락 아래 뼈를 바닥에 닿도록 해주세요.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4단계 엄지와 검지 발가락 사이를 벌려 발 모양을 일자로 유지합니다.붓고 딱딱하게 굳어 통증이 있다면 발가락 안쪽 관절염 진행된 상태라 할 수 있기에 무리하시면 안됩니다.

 

발 건강법 '내몸사용설명서 발 건강관리 발바닥이 아플때'

 

 

오랫동안 서 있거나 걸을때 발바닥에 통증이 느껴지는분들이 계실꺼예요.발가락과 발목이 동시에 바끝으로 향한 형태를 하고 있는데요.잘못된 보행습관때문이라고 합니다.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1.바깥으로 빠진 발목을 안쪽으로 향하게 해서 바로 세워줍니다.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2.무릎이 안쪽으로 휘지 않도록 정면을 향해서 펴주세요.편안하게 섰을때 두발의 각도는 30도이고 오른쪽 왼쪽 각각 15도 유지하면 됩니다.

  

발 건강법 '내몸사용설명서 발 건강관리 한쪽 다리만 아프면'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1.보행시 말목을 흔들리지 않게 해주세요.발목이 흔들리지 않게 안쪽에 힘을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2.오른쪽에 비해 올라간 왼쪽 다리 균형을 맞춰야합니다.안쪽으로 돌아간 왼쪽 무릎을 바깥쪽으로 살짝 돌려주시면 됩니다.그리고 올라간 골반을 떨어뜨린다는 느낌으로 내려주시면 되구요.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2.올라간 쪽 다리를 들어 발 앞꿈치만 바닥에 붙입니다.

 

 

발 건강법,발 건강관리 교정 3.상체를 꼿꼿이 세우고 뒤꿈치를 바닥에 붙입니다.

 

 

발이 피로하면 몸이 피로하다..이런말을 들어봤지만 발 건강에 문제가 있으면 전신 건강에 영향을 끼친다는것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제가 해본것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소주병이나 페트병 이용하여 발 마사지하는것입니다.이건 방법도 쉽고 확실히 하고 나면 시원하더라구요.그러니 쉬는 틈틈히 발 건강관리 위해서 발 운동법 해보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

신고

Posted by 행복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