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방풍나물 효능,방풍나물 요리법,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재배법,방풍나물 모종 파는곳

최근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것이 미세먼지와 황사입니다.그런데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내몸을 보호하고 방어막을 형성해주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바로 방풍나물 효능이 이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방풍나물 요리법부터 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재법과 방풍나물 모종 파는곳까지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도록 할텐데요.우선은 미세먼지와 황사가 우리몸에 얼마나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지 그리고 방풍나물 효능이 도움이 되는지부터 보겠습니다.

 

 

미세먼지,황사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은?

 

 

황사도 문제고 미세먼지도 문제이지만 특히 초미세먼지는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보면 머리카락이 크게 나왔지만 머리카락 굵기의 1/30정도라고 하는데요.그만큼 눈에보이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봄철 황사,미세먼지보다 초미세먼지를 더 흡입하게 되는데요. 흡입 시 호흡기에서 황사 미세먼지 호흡기에서 걸러지지만 초미세먼지는 코의 점막이나 기도에 의해 걸러지지 않는다고 합니다.그리고 체내 침투해 장기에 퍼져 심각한 호흡기 질환과 심장질환을 유발한다는것이죠.그래서 방풍나물 효능이 요즘 떠오르고 있는것입니다.

 

방풍나물 효능 좋다? 도대체 방풍나물이 뭐길래?

 

 

방풍나물은 한의학에서는 예부터 방풍나물 뿌리를 약재로 사용하였는데요.풍을 막아준다는 뜻으로 풍병을 치료합니다.

 

방풍나물 효능 1.몸의 방어막 구축

 

 

방풍나물 효능 첫번째는 최근 문제가 되는 황사,미세먼지,초미세먼지가 체내 흡수되지 않도록 방어막을 구축해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방풍나물 효능 2.중금속 배출해준다.

 

 

방풍나물 효능 두번째는 중금속 배출 및 해독에 뛰어나다는것인데요.아무래도 황사나 미세먼지에는 중금속이 있을수밖에 없는데 그게 몸속에 쌓이면 문제가 되겠죠.하지만 방풍나물이 그걸 배출해주고 해독을 해주는것입니다.

 

방풍나물 효능 3.쿠마린 성분

 

 

방풍나물 효능 호흡기 질환에 좋다고 하는데요.바로 방풍나물에 들어있는 쿠마린성분때문입니다.쿠마린은 호흡기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무엇보다도 감기,폐렴 등 호흡기 질환 치료에 쿠마린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 평소 호흡기 질환에 문제 있는분들은 방풍나물 드시면 되겠죠.

 

방풍나물 효능 4.방풍나물 가루

 

 

물에 탄 방풍나물 가루 경우에는 관절염과 피부상처 부위에 바르는 외용제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방풍나물 효능 5.호흡기질환에 다 좋네

 

 

방풍나물 효능 보면 예로부터 천식,비염,기관지염 치료에 쓰였다고 하는데요.호흡기 질환에는 다 좋다는것이죠.

 

 

방풍나물 효능 6.신경완화에 좋다고 하는데요.신경이 예민해지면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짜증내기 쉽다고 하는데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방풍나물 효능 7.통증완화에도 좋은데요.방풍나물 효능 근육통,두통,신경통에 좋습니다.

 

폐 기능 자가 테스트법 배워보자

 

 

 초미세먼지로 인하여 폐 기능이 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가테스트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폐 기관기자 안 좋을때 누르면 아픈 혈자리 2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쇄골과 목 사이 움푹 들어간 자리입니다.바로 결분혈인데요.전신의 노폐물이 모이는 자리로서 우리 몸 전체의 기와 혈을 조절하는곳입니다.지압을 했을때 짜릿하고 뻐근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평소 담배를 많이 피거나 폐 기관지가 약해진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기호혈인데요.사진 보이시죠.저 자리가 바로 기호혈입니다.비슷한듯 보이지만 자리는 다릅니다.이 곳이 아프면 폐 기관지에 열독이 많이 쌓인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저 두자리를 눌렀을때 아프면 폐 기관기자 피로해진 상태이고 그리좋은 상태는 아니라는것이죠. 그러니 지금 한번 거울보면서 눌러보세요.통증이 느껴지는지를요...

 

 

방풍나물 효능 좋지만 방풍나물 부작용도 있어

 

 

방풍나물 효능 몸에 열이 많은 소양인의 약재로 처방되기에 몸에 열이 없는 사람은 많이 섭취하지마세요. 먹지 말라는것은 아니고 적당량만 섭취하라는것이죠.

 

방풍나물 섭취량은?

 

 

방풍나물 환이나 가루로 섭취할 경우에는 하루 4~8g이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재배법 배워보자

 

 

저는 내몸사용설명서보다가 관심이 생기는것들은 직접 키워보는데요.처음에는 잘 크다가도 관심을 덜 주면 확 ~죽어버리더라구요.ㅠㅠ 역시 아무리 쉽다고 해도 부지런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는것 같습니다. 천연 해독초 방풍나물 재배법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방풍나물 재배법 첫번째 방풍나물 모종 구입하기

 

 

방풍나물 모종 파는곳은 인터넷이나 또는 화원집 가면 쉽게 구매가 가능한데요.방풍나물 모종 가격은 2천원에서 3천원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헌데 주의할점이 있는데요.환경이 바뀌면 몸살을 앓을 수 있기에 저녁에 모종을 옮겨 심으셔야합니다.예를 들어 모종이 낮에 도착했다면 그늘진 곳에 놔두시고 난 후 저녁에 옮겨 심으면 되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재배법 1.방풍나물 모종에 분무기로 물을 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재배법 2.원예용 상토를 넣은 화분에 모종의 깊이만큼 구덩이를 파고 물을 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재배법 3.방풍나물 모종을 심은 후 흙은 덮고 뿌리 쪽에 물을 흠뻑 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재배법 4.한 달 뒤에 새 순 잎을 채취해서 섭취하여 드시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재배법 물주기는?

 

 

방풍나물 재배법 물주기는 여름철에는 1~2일에 한번씩 주시면 되구요. 봄 가을철에는 2~3일에 한번씩 물을 줘야하는데 생각보다 물 많이 먹네요.요즘 블루베리 하루에 한번씩 물주고 있는데 방풍나물도 물을 많이 먹나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재배법 잎은 한달뒤에 먹으시면 되구요.뿌리 경우에는 2년 정도 재배하면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풍나물 모종 파는 곳은?

 

방풍나물 모종 가격이 저렴한것은 되게 저렴하고 조금 나이를 먹은것은 그에 따라 가격이 높아지는데요.이렇게 재배하기 귀찮은분들은 방풍나물 따로 판매하니깐 그걸 구매하시는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방풍나물 모종 파는곳은 옥션에서도 제가 어떤분이 판매하시는걸 봤는데 가격이 되게 저렴하더라구요.검색하실때 방풍나물 모종이라고 하시면 됩니다.그리고 또 다른곳에서는 2년짜리 판매하고 있던데 아무래도 이건 좀 가격이 나갈 수 밖에 없겠죠.

 

내몸사용설명서 방풍나물 요리법 배워보자

 

 

이제 방풍나물 어떻게 먹으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방풍나물 요리법 생각보다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겠더라구요.무엇보다도 방풍나물은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다고 하는데요.방풍나물 요리법 방풍나물 삼겹살 볶음 요리법 배워보겠습니다.

 

 

방풍나물 요리법 1.삼겹살을 납작하게 썰어서 준비해둡니다.

 

 

양념장을 만들어야 하는데요.고추장 2큰술,고춧가루 1큰술,간장 2큰술 그리고 매실청 넣고 섞어주세요.

 

 

방풍나물 요리법 2.삼겹살에 볶음 양념장을 넣고 채 썬 대파와 양파를 넣어줍니다.

 

 

방풍나물 요리법 3.삼겹살을 볶음 양념장에 버무려서 잠시 재워줍니다.

 

 

방풍나물 요리법 4.방풍나물은 쌀뜨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짜두세요. 왜 쌀뜰물이냐? 쌀뜨물에 데칠경우 정유향이 사라지거든요.

 

 

방풍나물 요리법 5.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념장에 재운 삼겹살을 넣어서 볶아주면 됩니다.돼지고기를 치대면 육질이 사라지므로 살살 버무려 주세요. 그리고 30분간 재우면 맛이 더 좋아진답니다.

 

 

방풍나물 요리법 6.돼지고기가 익으면 방풍나물 데친것을 넊고 볶으시면 되는데요.방풍나물을 넣고 같이 볶는게 아니라 나중에 따로 넣고 볶는것입니다.

 

 

완성된 방풍나물 삼겹살 볶음입니다.보기만해도 침 넘어가는데요.어떻게보면 제육볶음과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돼지고기 들어가서 맛이 없는 음식은 없는것 같아요. 

 

 

해마다 봄이 되면 황사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가 큰데요.마스크 착용을 하면 된다고 하지만 그게 또 불편하고 마스크 하루 종일 사용할 수도 없는데요.방풍나물 효능이 이런것들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고 하니 방풍나물 재배법 알아두시고 한번 키워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