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인터넷│

무료 타자연습 무료 한컴 타자연습하기,한글 타자 연습하기

컴퓨터라는것을 처음 접하게 되면서 가장 먼저 했던일이 바로 타자연습하기였습니다.예전에는 한컴타자라고 컴퓨터에 자동으로 깔려있는게 있었는데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 한컴타자 다운을 받거나 아니면 무료타자연습 사이트를 이용해서 타자 연습 하는 방법밖에 없더라구요. 처음에 독수리 타법으로 하나하나 눌러가면서 화면 쳐다보고 키보드 보고 엄청 힘들었는데 지금은 능숙하게 그래도 기본 이상으로 빠른 타자속도를 자랑하고 있는데요.무료 타자연습 무료 한컴 타자연습하기 사이트와 한글 타자 연습하기 방법까지 타자 실력을 키우고 싶은분들은 이번 기회에 한번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무료 타자연습 무료 한컴 타자연습하기 다운은?

 

 

http://typing.hancom.com/onlineinfo.html 들어가면 화면에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라고 되어있습니다.클릭하시면 인터넷 창 아래에 실행하겠느냐? 저장하겠느냐? 뜨죠.아무거나 선택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제부터 한컴 타자연습 설치를 시작해봐야할텐데요.설치 방법은 간단하지만 처음 접하시는분들을 위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릴테니 이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무료 타자연습 무료 한컴 타자연습하기 설치 과정 살펴보자

 

이 방법은 아주 초보를 위한 설명이기에 설치 할 줄 아시는분들 이 부분은 생략하고 다음 부분으로 넘어가세요.

 

 

한컴 타자연습하기 설치 첫번째 실행 버튼 누르면 창이 뜨고 설치 준비라고 녹색으로 진행되는 것이 보이는데 이 과정은 몇초에 불과합니다.

 

 

한컴 타자연습하기 설치 두번째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컴 타자연습하기 설치 세번째 동의 버튼 누르고 다음버튼 누릅니다.동의하지 않으면 다음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한컴 타자연습하기 설치 네번째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한컴 타자연습하기 설치 다섯번째 다시 한번 녹색줄이 보입니다.그리고 설치가 완료가 되는데 이 과정은 몇분이면 됩니다.

 

한글 타자 연습하기 '무료 타자연습 무료 한컴 타자연습하기'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겼는데요.클릭하고 들어가면 이렇게 창이 하나 뜹니다.회원가입을 하셔도 되고 그냥 회원가입 없이 이용도 가능합니다. 혼자하기 버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족이 함께 쓰는 경우 각자 이름을 넣고 등록하시면 됩니다.이제 등록도 되었고 시작 버튼 눌러주세요.

 

한글 타자 연습하기 글자판 위치부터 익히자

 

 

가장 먼저 글자판의 위치를 익혀야하는데요.처음에 이게 되게 지루하고 지겹죠..하지만 이걸 열심히 연습해야지만 타자 실력이 늘 수 있습니다.

 

 

손가락 위치 잘 알아두시고 반복적으로 연습하면 됩니다.

 

한글 타자 연습하기 '한컴 타자연습하기 단어'

 

 

자리를 익혔다면 이제 짧은 단어를 연습해봐야하는데요.망나니,멀미,예전에 엄청나게 연습했던 기억이 나네요.지속적으로 같은 단어가 반복이 되면서 타자 실력이 늘어나는것이죠.

 

한글 타자 연습하기 '한컴 타자연습하기 짧은글'

 

 

짧은글을 입력하여 타자 실력을 키우는것인데요. 앞의 두 단계를 건너뛰고 할 수도 있는데요.이거 오랫만에 해보니 재미있네요.

 

 

이렇게 짧은 문장이 나오는데 그 아래에 타자를 치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타수와 최고타수가 보입니다.그리고 정확도도 보이구요.저는 최고타수는 524타밖에 되지 않네요.예전에는 700타도 나왔었는데 손가락이 많이 무뎌졌나봐요.

 

한글 타자 연습하기 '한컴 타자연습하기 긴 글'

 

 

짧은 문장 연습이 끝이 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긴 문장을 연습해봐야하는데요. 예전에 국어 시간에 많이 나왔던 것들이죠.원하는것을 선택하고 시작 버튼 누르면 됩니다.

 

 

이제 여기까지 맞췄다면 300타정도는 되셨을꺼예요. 이제 마지막으로 재미도 있고 타자 실력 키우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한글 타자 연습하기 '한컴 타자연습하기 게임'

 

 

예전에는 위에서 마구 쏟아져 나오는 타자게임이 인기였는데요.한컴 타자에는 두가지의 게임 종류가 있습니다.우선은 케이크 던지기라는것이 있는데요.

 

 

 

 

벌레인지? 로봇인지 이상한 것이 등장을 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 단어가 있죠.그걸 치시면 됩니다.이런식으로 게임이 진행이 되는데 갈수록 나오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한글 타자 연습하기 '한컴 타자연습하기 게임 두번째'

 

 

이 게임은 혼자하기가 있고 같이하기가 있는데요.원하는걸 선택해주세요.그리고 게임무대가 따로 있는데 별이 많을수록 어려우니 초보분들은 태평양을 선택하고 게임을 진행하세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케이크 던지기처럼 타자를 치면서 없애는 게임인데요. 이것도 오랫만에 하니 재미있네요.예전에는 그냥 단어만 보였는데 세상이 좋아지니 타자게임도 고급져졌네요~^^ 타자 게임 즐기다보면 어느순간 500타정도 되는 순간이 옵니다.^^

 

 

독수리타법으로 열심히 타자 치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시간은 정말 빨리 흐르는것 같네요. 타자연습 게임을 하면서 즐기면 더 빨리 실력이 느니깐요.무료 타자연습 무료 한컴 타자연습하기 통해서 한글 타자 연습 조금만 시간 투자하시면 금방 500타정도 되실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