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고등어조림 만드는법,고등어 초절임회,고등어구이 요리법,만물상 고등어진액 만드는법

고등어 좋아하시나요? 저는 고등어 특유의 비린맛때문에 오히려 다른 생선을 더 즐겨먹는 편인데요.비린내 없이 고등어 조림 만드는법과 고등어 초절임회 만드는법 그리고 누구나 집에서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는 고등어구이 요리법까지 만물상에서 고등어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을 소개해줬는데요.그래도 그 중 으뜸은 아무래도 만물상 고등어진액 만드는법이 아닐까? 싶습니다.기존의 진액 만드는것 많이 봤지만 고등어로 진액을 만들다니? 조금 생소하기는 하지만 고등어진액이 효과가 그렇게 좋닥 합니다.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알아두기 전 고등어 고르는법부터...

 

 

고등어 구입할때 어떤걸로 구입하세요.등이 푸른것을 우선 확인하셔야하는데요.고등어 경우 등이 푸른색일수록 싱싱한 고등어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배 부분은 하얀색을 띄어야하는데요.

 

 

반면 고등어 빨간 빛은 핏기 제거가 덜 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고등어 구입하실때에는 싱싱한 고등어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꼭 고등어 등부터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만물상 비린내 없는 고등어조림 만드는법은?

 

 

집에서 고등어조림 만들다보면 비린맛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대부분의 사람들이 무 깔기 그리고 고등어를 얹고 양념으로 마무리를 하는데 이 과정이 잘못된것이라고 합니다.이래서 고등어조림 만들때마다 비린내가 나는것이죠.

 

 

비린내 없는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첫번째는 고등어가 타지 않도록 바닥에 무를 깔아줍니다.

 

 

비린내 없는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두번째는 무위에 고등어를 얹고 물을 넣은 후 뚜껑을 닫지 않은 채 센 불에서 끓여주시면 됩니다.글면 고등어 위로 핏물과 거품이 떠오르게 되는데 맑은 상태에서 거품을 걷어내주세요.

  

 

비린내 없는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세번째는 센 불에서 살을 익힌 후 각종 채소와 양념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우선 살을 먼저 익혔기때문에 고등어 살에 양념이 빨리 스며들게 됩니다.

 

무슨 차이야? 할 수 있는데요.즉 맹물에 살을 먼저 익혀주면 비리내없는 고등어조림이 완성이 된다는것이죠.,

 

만물상 고등어 초절임회 만드는법 배워보자

 

 

 

고등어 초절임회 만드는법 첫번째는 깨끗하게 손질된 고등어를 준비한 후에 얇게 포를 떠주면 됩니다.

 

 

고등어 초절임회 만드는법 두번째는 포르 뜬 고등어 살을 굵은 소금에 1시간 가량 절어두세요.그러면 주름이 잡힐정도로 단단해지게 됩니다.

 

 

고등어 초절임회 만드는법 세번째는 식초 3 : 물 2의 비율로 다시마 1조각과 월계수잎을 넣은 배합물에 고등어를 담가서 40분간 숙성을 시켜줍니다.그러면 빨간 고등어가 하얀빛으로 바뀌는데요.숙성이 끝나면 남은 갈비뼈와 가시를 제거해주세요.

 

 

고등어 초절임회 만드는법 네번쨰는 살을 뒤집어서 필름처럼 붙어있는 고등어의 껍질 부분을 결을 따라 걷어내주시면 됩니다.그렇게 결따라 얇게 썰어주면 고등어 초절임회가 완성이 되는것이죠.

 

 

 

 

고등어 초절임회는 냉장상태로 수개월간 보관이 가능한데요.아까 숙성시 식초 넣어야한다고 했는데 이때 모든 식초가 사용가능하지만 빙초산은 절대 넣어서는 안됩니다.

 

만물상 초간단 고등어구이 요리법 배워보자

 

 

 

고등어구이 쉬운듯 하지만 맛있게 굽는것은 쉽지가 않죠.저는 예전에 고등어 구울때 보니 후라이팬이 안 좋은것인지 고등어 모양이 온전하게 유지가 되지 않더라구요..^^ 집에서 간단하게 프라이팬에서 오븐처럼 굽는 고등어구이 요리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이렇게 먹을 경우 건강에 더 좋다고 합니다.

 

 

고등어구이 요리법 첫번째는 프라이팬 위에 삼발이를 올려주세요.

 

 

고등어구이 요리법 두번째는 프라이팬에 소주 또는 청주를 부어주시면 되는데요.술이 없으면 물을 넣어도 괜찮지만 술을 넣어야 알코올성분때문에 풍미는 좋아지고 비린내는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등어구이 요리법 팁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요.비늘이 있는 쪽으로 구우면 기름이 떨어지지 않고 응집이 되고 살이 있는 쪾으로 구우면 기름이 녹아 밑으로 내려간다고 합니다.

 

 

고등어구이 요리법 세번째 청주를 부은 후 삼발이 위에 고등어를 얹고 뚜껑을 덮어주세요.이렇게 고등어를 굽는 이유는 직화구이는 타면서 유해물질을 생성하지만 찜으로 하게 되면 불포화지방산을 그대로 흡수하면서 오메가3가 살아있게 된다고 합니다.

 

 

만물상 고등어진액 만드는법 '고등어진액 효과는?'

 

 

고등어로 고등어진액을 만든다? 생각만으로도 비릴꺼 같은데 오히려 맛은 한약과 비슷하다고 하네요.게다가 고등어진액 효과가 대단하다고 하는데요.손발이 차고 저린 증상이 있던 사람이 고등어진액을 먹고 증상이 좋아졌다고 합니다.그리고 살림9단도 고등어진액을 먹고 고혈압에서 정상혈압을 되찾았고 피부도 좋아졌다고 하는데요.고등어진액 만드는법 한번 배워봐야겠죠.

 

 

만물상 고등어진액 만드는법 첫번째는 고등어를 통째로 삼베 망에 넣어줍니다.뭐 손질하거나 자른다거나 할 필요 없습니다.

 

 

만물상 고등어진액 만드는법 두번째는 삼베 망에 넣은 고등어와 대초,감초,생강,양파,계피,메주통을 넣고 삼베망이 잠길 만큼 물을 붓고 뚜껑을 닫아 센 불에서 2시간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만물상 고등어진액 만드는법 세번째는 2시간이 지나면 뚜겅을 열고 다시 2시간을 또 끓여줍니다.

 

 

만물상 고등어진액 만드는법 네번째 4시간이 지나면 망을 짜지 말고 그대로 들어올려서 끓인 고등어 진액을 식히면 기름이 뜨게 되는데요.기름은 거둬낸 다음 병에 담아 냉장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고등어진액은 1회에 종이컵 절반양을 먹으면 되는것이죠.이렇게 봐서는 고등어진액 그냥 진한 한약처럼 보이죠.고등어진액 맛도 그렇게 비린맛이 강하지 않다고 합니다.

 

만물상 고등어조림 만드는법과 고등어 초절임회 만드는법 그리고 고등어진액 만드는법 등 다양한 고등어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고등어 비린내가 문제였는데 앞으로 이와 같은 방식으로 만들면 비린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꺼 같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